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억 달러의 美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메이저 포털들의 패권 경쟁이 점입가경을 보이고 있다. 이 들 중에서 주목의 대상 1호는 단연 구글이다. 진출하는 곳마다 'Google Effect'라는 신조어를 낳으며 시장을 재편성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기 때문이다. 지난 4월 구글은 온라인 광고업계의 마당발 DoubleClick사를 31억달러에 매수하면서 기선을 제압했다. 이에 MS가 가장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블클릭사 인수 경쟁에서 구글에 밀려 고배를 마신 MS는 이례적으로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 Yahoo 인수 제안설을 흘리는가 하면...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