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Tag #영국 포털 검색 Microsoft MSN Yahoo BBC Amazon Google EbayAOL TimeWarner InterActiveCorp NewsCorp HM Government 이용자수 시장규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프트뱅크, 하드뱅크로 변신 ?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유럽 Mobile Portal들의 초라한 실적과 거듭나기 노력 FOMA를 활용한 B2E 기업포털 서비스 등장 서유럽 이통사업자의 모바일 포털 현황 PDA용 유료 포털사이트 등장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Buttons, Clicks and Mortar」 경제의 대두 유럽 및 북미 18개국의 모바일포털 제공서비스 현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도코모, PDA포털 「infogate」 서비스개시 PDA 유료포털 ‘@irBitway’를 통해본 PDA 컨텐츠 동향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망개방 이후 일본 유선 ISP들의 모바일시장 진출현황과 업계의 시각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C2B eCommerce] 소비자 참여형 상품개발/판매 포털, 타노미코무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브로드밴드 포털의 새로운 비즈모델 창출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디지털 프로슈머」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Home 영역에서의 통신환경 변화 가능성을 타진 : IP-TV 기반 인터넷서비스 T-navi Club Nokia의 사업축소 발표와 국내 상황과의 유관성 [통계] 日 독립계 포탈 사이트 이용 현황 : Active User 일수록 높은 이용률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英 BT, 초고속 인터넷을 통한 TV 방송 서비스 제공에 박차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소음환경에서도 휴대폰을 갖다 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발, NTT Resonant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日소프트뱅크, "확보가능한 주파수대역폭이 이통사업 성공의 관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英 BT, Yahoo 인스턴트 메신저 통한 VoIP 서비스 개시 Apple의 iTunes 뮤직포털, 악곡 다운로드 1억건 돌파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초고속인터넷 요금은 일본이 가장 저렴, 캐나다-스웨덴 순 日 YahooBB, 전세계 1만개 거점에서 이용가능한 무선랜 국제로밍 계약체결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英 BT, 무선랜 서비스 추가 요금을 월1파운드로 파격적 인하 발표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Yahoo! BB, 3월말 기준 브로드밴드 가입자 400만 돌파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Yahoo와 BT, Messenger를 기반으로 한 개인용 VoIP 개시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중국 포탈 업체들, MMS가 광고, 게임, SMS에 이은 `금맥` 야후 BB, 2월말 현재 VoIP 가입자 370만명 돌파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美 MS-Time Warner 주도 DRM 사업자 인수에 佛 기업 참여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Yahoo! Japan, 프로모션의 성공/실패 사례 소개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Lycos, 검색계약 위반혐의로 Overture를 제소 NEC, 휴대전화용 음성검색 시스템 개발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美 Verizon, 야후와 공동 브랜드로 브로드밴드 서비스 개시 독립계 브랜드 포탈, 반드시 최적의 대안은 아닐 수도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3] : “PMG(Portable Mobile Gateway)”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메타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포털 : 통방융합 시대의 Killer Media가 될 것인가?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Yahoo Japan, 제휴를 통해 주식거래 서비스 시작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英 Sky, 양방향 TV 포털 개발 현황 공개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Yahoo, 대학 내 연구소 설립으로 외부 개발인력 활용 추진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英 BBC, ‘디지털비디오레코더’ 통한 TV 방송 Time-shifting 시험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Verizon – Yahoo DSL 서비스 제휴 체결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英 지상파 방송사, DVB-H 시범 서비스에 콘텐츠 제공 결정 eBay, 26억 달러에 Skype 인수 美 Verizon, 신규 게임 포털 서비스 시작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EU의 방송 규제 개편에 따른 논란 확대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VoIP 통화요금, 수년 내 완전 무료화 전망: eBay CEO 日 윌콤, PHS 통신모듈 지원단말용 무선포털 오픈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eBay의 Skype 인수 효과는 제한적일 것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eBay, 구매 패턴 등 자사 전자상거래 분석 자료를 상품으로 제공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英 BT, IPTV 추진 위한 콘텐츠 제휴 개시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Reality check : A 3G-user experience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DT CEO, 포탈사에 통신 인프라 구축 비용 분담 요구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獨 T-Mobile, eBay와 파트너쉽 체결로 e-커머스 입지 강화 전세계 정보접근/검색시장 10% 성장예상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중국 TOM Online社 무선서비스 매출 현황 (2004 Q3-2005 Q3)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프랑스 Orang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포털 서비스 개시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NHN재팬 회원수 추이 및 실적 전망 (2004.7~2005.12)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프랑스, 정부 차원의 모바일방송 및 인터넷검색 사업 투자계획 발표 국내 상위 5개 포털 1분기 및 2006년 예상 실적 (2005-2006) 한국산 게임•포털 전세계 이용 현황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중국 C2C 쇼핑 사이트별 거래액 점유율 (2003-2005) 월별 네이트온·MSN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5.3-2006.1)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매출 비교 (2005년)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주 수량 (2005년)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Google의 통신시장 진출,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가공할 파괴력 NDS, 특수 셋톱박스 이용한 맞춤형 양방향 위성방송 서비스로 CATV 견제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NEC, 음성인식기술을 활용해 영상데이터를 주제별로 분할하는 기술개발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국내 검색엔진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Amazon, 도서에서 식료품으로 온라인 판매 영역 확대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포탈업계의 Coopetition, 의미와 전망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국내 월간 종합포털 상위 10개 사이트 분야점유율 (2006년 6월) 독자노선을 선택한 Cableco의 QPS 시장선점 전략, Telco 위협하기에는 역부족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미국 AOL 매출 구조 전망 (2006~2009)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국내 게임포털 4강 전국 PC방 점유율 추이 (2006.1.1~6.30)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국내 17개 포털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6년 7월)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국내 엠파스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美 Sprint Nextel, MSO 제휴 VoIP 사업 확대로 QPS 계획에 박차 국내 이통3사별 음악포털 서비스 현황(2005년) 글로벌 포털, 웹 기반 개인화 TV 서비스에서 `블루오션`의 가능성 발견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국내 주요 포털•게임업체 실적 비교 (2006년 2분기) 국내 NHN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美 VoIP 시장, 2006년 2Q 가입자 수 690만명 기록 … 케이블 사업자 강세 QPS 경쟁의 다크호스로 부상한 미디어 그룹 NewsCorp, 무선브로드밴드에 대한 머독의 야심과 전략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국내 13개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1.7~2006.7)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전세계적 흐름이 되고 있는 포털 VoIP, 국내 Telco의 득과 실은 ? 휴대폰 안으로 들어온 Mobile Skype의 충격, eBay의 야심은 어디까지? 美 DirecTV, 위성사업자에서 TPS 사업자로 변모...VoIP 및 데이터 서비스 추가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국내 포털뉴스 서비스 및 종합일간지 사이트 이용 현황 (2006.8.20~26) 국내 게임포털 업체별 경영 실적 (2006. 2분기) Telecom Italia, 네트워크와 모바일 사업부 매각 … "브로드밴드 미디어 사업에 집중하겠다"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脫 Telco를 선언한 Telecom Italia, 머독의 News Corp과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국내 게임포털 주간 일평균방문자수 순위 (2006.8.28~9.3) 중국 베이징 이용자 우선 사용 검색엔진 점유율 (2006.8) 중국 베이징 검색엔진 학생 이용자 점유율 (2006.8)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중국 도시별 검색엔진 중요성 및 만족도 순위 (2006.8)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Telecom Italia의 분할 결정에 따른 논란 일파만파… 머독의 지분인수 여부도 관심사 미국 검색 시장 점유율(2006년 5월)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국내 `하나TV` 이용자 콘텐츠 이용 순위 (2006.9.1~7)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Intel, 아마존 정글 고립지역에 WiMAX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나선다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 국내 게임포털 사이트 주간 순위 (2006.9.18~9.24)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음악전문포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국내 음악포털 주간 순방문자수 (2006.10.2~8) 국내 네이버닷컴 검색서비스 주간 시장점유율 추이 (2005.8월 1주~2006.10월 2주) 국내 주요 포털 방문자수 및 도달율 (2006.9)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지식검색 사이트 (2006) 국내 지식검색 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국내 주요 포털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월3주 현재)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국내 게임포털 점유율 추이 (2006.3~8) 美 MSO, 네트워크 DVR 도입 러시 … Cablevision에 이어 Time Warner도 가세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Skype, 최대 500명 참여 가능한 프리미엄 컨퍼런스콜 서비스 출시… 법인시장 공략 채비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국내 게임 및 포털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게임포털 사이트 주간순위 현황 (2006.10.23~29)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미국 주요 유료방송 업체별 가입자수 현황 (2004)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美 이통사-케이블사 연합 QPS 등장 ... 이용편의성과 모바일 PVR로 차별화 美 이통사, 뒤늦게 모바일 뱅킹 도입 러시, Cingular는 은행주도의 BM 채택 국내 검색서비스 월별 일평균 페이지뷰 추이 (2005) 국내 검색서비스 페이지뷰 점유율 순위 (2005.12) 전세계 VoIP 사업자 10%가 사업개시 15개월 이내 시장에서 퇴출... MyVoipProvider 조사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국내 주요 검색서비스 통합검색 페이지뷰 순위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국내 주요 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일평균 페이지뷰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카페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포털3강 주요 서비스별 방문자수 현황 (2006.10)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佛 Orange, 양방향 지능형 음악 서비스 론칭... 작곡자와 이용자에 사이트 개방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국내 주요 포털 로그인·비로그인 방문자수 현황 (2006.9.11~17)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국내 인터넷 포털 서비스별 월평균 이용시간 현황 (2005.8) 국내 인터넷 포털 서비스별 월간 방문자수 현황 (2005.8)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중국 주요 포털 인터넷광고 매출 현황 (2006.3분기) 3D 인식기술로 동일인물의 다른 사진을 검색할 수 있는 획기적인 화상 검색기술 등장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국내 IPTV 서비스 이용 현황 (2006.11.28~12.4)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국내 네이버·다음 검색 서비스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2006.12)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세계 주요 업체별 지역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2006.2분기)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중국 검색엔진 서비스 분기별 매출 추이 (2006) 국내 게임포털 사이트 주간순위 현황 (2007.1월 2주)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 게임 및 포털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日 KDDI, 유무선 연동 개인포털 `My Page` 인기몰이... 3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 돌파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VoIM 보급확대 조짐, 채팅-메신저-영상을 통합...VoIP 사업자의 수익원으로 부상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미국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6.11) 日, Google 보다 유저의 관점에서 검색이 가능한 새로운 발상의 검색엔진 공개 美, QPS 경쟁 본격화 조짐... Comcast의 공세에 AT&T와 Verizon도 반격에 나서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Skype, 키워드 검색과 직접통화 기능이 추가된 버전3.1 베타판 출시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英 모바일 Local Search 이용률 큰 폭으로 증가...패스트푸드-주점-극장順 인기 국내 네티즌의 네이버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KDDI의 유무선 연동 개인 포털 au My Page 분석 국내 포털 뉴스 주제 관련조사 (2006.11.23~11.29)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국내 인터넷방송·동영상·포털UCC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추이 (2006.1~12)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배경과 주요특징 YouTube, 영국 BBC와 콘텐츠 제휴...,"공영방송사와 UCC의 윈-윈 모델될 것"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국내 연령대별 방문사이트 유형 (2007.2)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일본 검색사이트 랭킹(2006.1)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국내 인터넷 지식검색 관련 조사 (2007.3.9~12)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국내 인터넷 중독 상담건수 추이 및 상담내용별 건수 (2006) 일본 검색연동형 광고시장 전망 (2005~2009) Skype, 최신 버전에 웹2.0 기능 채택... 지식의 공유 및 Marketplace 기능 추가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Skype, 온라인 송금서비스 개시...eBay 자회사 PayPal 결제시스템 활용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국내 네티즌 인터넷 음악 사이트 형태별 선호도 및 선호 이유 (2006.3) 美 TPS 가입률 점차 증가세, 아직은 TV와 인터넷만 묶은 DPS가 가장 인기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국내 TV포털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2)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국내 200대 인터넷사이트 부문별 도달(접속)률 비교 (2007.3.11~17)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국내 포털 검색 서비스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6~2007)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美 Sprint, 모바일 WiMAX 서비스 지역 확대...1단계로 30억불 투자, 삼성도 단말 공급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2001~2005)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국내 포털3사 인기검색어 부문별 빈도수 (2007.2.28~3.21) 국내 인터넷 뉴스 이용자의 포털 집중도 (20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