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프트웨어의 출현으로 거대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업 Microsoft가 인터넷 기반의 통신기업으로 변화할 수도 있다. Tag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ms ip 통신솔루션 voip 메신저 im msn LSC RIM Lotu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유무선 연동 메신저(IM) 서비스 동향[2] 해외편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美 Yahoo!,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Musicmatch 1.6억불에 인수 Microsoft, 음악분배 서비스를 둘러싸고 Apple과 설전 벌여 MS의 휴대형 미디어센터 `Zen` 출시, 삼성전자와 iRiver도 참여 MS, 음악판매 사이트 오픈으로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英 BT, Yahoo 인스턴트 메신저 통한 VoIP 서비스 개시 MS, 전화 기능을 포함한 통합 커뮤니케이션툴 "이스탄불" 발표 美 Yahoo!, 메신저에 아바타 등 신기능 대폭 추가 MS, 케이블사업자 Comcast와 손잡고 TV 시장 재진입 본격화 태풍의 눈으로 등장하는 MS의 IP전화 시장진출, 내년이 유력 Google, 대용량 무료메일 서비스 출시로 포탈化에 착수 美 Yahoo, 광고수익 확대를 위해 MSN에 공조전략 제의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美, 인터넷 이용자의 23%가 데이트 신청시 메일이나 IM을 사용 美, 브로드밴드 가입자의 증가로 AOL과 MSN 점유율 하락 MS, 브로드밴드판 「MSN Prmium」 발표 美 Verizon Wireless, 복수의 메신저 이용이 가능한 `Mobile IM` 개시 [COMDEX 2003] 빌게이츠의 기조강연 내용 MSN, 광고수익 50% 증가로 최초의 흑자달성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