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동통신사업자의 데이터 서비스가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데에 반해 콘텐츠가 이를 좇아가지 못한다는 점이 많은 전문가들 사이에서 지적되고 있다. 이들의 공통된 견해는 향후 통신 및 방송 산업이 네트워크 사업 중심에서 콘텐츠 사업 중심으로 이동한다는 것이다. ? Tag #통방융합 MSP 통신사업자 전략 수직결합 인수합병 전략적제휴 M&A TimeWarner 타임워너 Viacom 비아콤 CBS 뉴스코퍼레이션 DirecTV Disney 디즈니 보다폰 보다폰라이브 워너브라더스 사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Vodafone Live!의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모바일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모바일 디지털 영화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