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통사업자들의 경우 DMB 진출 및 DMC 구축을 통해 미디어 그룹화하려는 시도를 진행 중에 있다. 그러나 이통사들은 콘텐츠 부분에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콘텐츠 업체를 수직결합할 수 있는 인수합병이 필요하지만 이는 실질적으로 불가능한 상황 이며, 자체적인 콘? Tag #CJ 온미디어 방송사업자 MSP MSO SO MPP PP 케이블 DTV DMB 위성DMB 전략적 제휴 통방융합 dmc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OMA의 동영상 서비스 M-stage visual의 딜레마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1)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통계] 일본, 차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차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발표자료] 차세대 모바일 환경과 콘텐츠 비즈니스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