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표된 2006년 2사분기 실적 발표에서 Google과 Yahoo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다. Google이 기술력과 시장 지배력을 앞세워 검색 시장을 장악하면서 2배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비해, Yahoo는 영업이익이 약 80% 가량 곤두박질 치는 실망스런 실적을 보였기 때문이다. Tag #포탈 포털 구글 야후 Google Yahoo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美 벤쳐캐피탈, Google의 상장 효과로 투자마인드 빠르게 회복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Yahoo Japan, 제휴를 통해 주식거래 서비스 시작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Google과 SKT의 접점: WiBro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포탈업계의 Coopetition, 의미와 전망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美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5)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