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Tag #TiS 광고 모바일광고 위치연동형광고 모바일SNS 구글 Google 구글맵 LBS GPS GoogleMaps API DoCoYolocal DoCoYo 도코요 도코요로컬 지역광고 DoCoMo i-mode KDDI Ezweb SoftBank YahooKeita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KDDI, WAP2.0 및 gpsOne 대응 cdma2000-1x 단말기 선보여 퀄컴의 radioOne 기술을 채택한 염가판 MSM6000 칩셋 발표 Qualcomm의 MSM6xxx 칩셋의 주요특징 위치정보서비스, 일본과 유럽시장이 미국을 추월할 전망 [통계] 일본, 자바, 블루투스, GPS 탑재단말기의 현황과 전망 휴대전화를 이용한 응급구조 서비스 ‘고코세콤EZ’ GSM/GPRS 기반의 위치정보기술 : E-OTD 난항을 겪고 있는 미국의 긴급위치통보(E-911) 서비스 위치정보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시장예측 불붙은 휴대폰 Platform 경쟁 GPS를 활용한 버스운행 정보 서비스 위치정보를 활용한 쇼핑정보 서비스 휴대폰 길안내 서비스 등장 : J-PHONE의 "J-Navi" 유럽 이통업계의 새로운 화두, 데이터 서비스 로밍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도코모의 LBS 전략 무선인터넷 Location-based 서비스 위치확인 기술을 이용한 security 서비스 최신판 : 고코세콤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휴대폰과 연계한 차량 도난방지 시스템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일본 차량탑재정보단말 시장의 현황과 예측 KDDI, 나침반 탑재한 GPS 단말기 출시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1x와 GPS 케타이로 선전하는 KDDI 504i시리즈 출시로 명예회복 노리는 도코모 DoCoMo vs KDDI, 접전 관전기 파죽의 KDDI, 뒤좇는 DoCoMo 이통사 차별화 전략의 키워드로 부상하는 LBS 진화하는 gpsOne과 위치정보 응용범위의 확대 모바일 광고 시장의 부상과 전개방향 GPS휴대전화가 골프장 캐디로, 「휴대전화골프Navi」 LBS와 연계한 「날씨 아이콘」 서비스 : J-Phone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 공개범위를 컨트롤 : NEC 개발 개인 이용자를 겨냥한 KDDI의 신규 LBS 서비스 : 「EZ오사가시Navi」 휴대폰형 LBS 단말기 출시에 나선 DoCoMo의 전략과 서비스 내용 Man Navigation으로의 수요확대에 나선 KDDI의 최근동향과 LBS 사업전략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보급에 난항을 겪고 있는 LBS 측위기술 : E-OTD [통계] 지도정보와 휴대폰의 친화성 : 일본의 이용실태 조사결과 멀티캐리어 대응 LBS서비스 사업자 : Navi-P.com [통계] 일본, 이동전화 시장수요의 견인차 역할 : 신규 서비스보다 단말기 기능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1] : 「사꿋토노리카에」 도코모의 505i 대응 LBS 콘텐츠 [2] : 「움직이는 도로정보 3」 휴대전화 위치정보를 이용한 커뮤니티 & 마케팅 툴 : 나비게티 DoCoMo의 LBS콘텐츠 [3] : 휴대전화 고유기능과 연계한「카이락쿠NAVI」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GPS연동 낚시정보제공 BREW애플리 : MTI의 「츠리키치 Navi」 [LBS서비스] 커뮤니티와 LBS 마케팅의 융합, 나비게티 [특화단말기] 악세사리형 모니터링폰 (ATLAS 제안) [LBS] GPS연동낚시정보제공, 츠리키치나비 GPS폰과 CRM의 연계로 기업시장 개척 : SAP과의 제휴를 통해「GPS MAP」메리트 부각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2):LBS와 운세 정보의 결합, 별점 Navi [통계] 일본, 휴대전화를 이용한 캠페인 효용도 조사 : 통신요금과 조작 불편성이 걸림돌 [LBS서비스] 버스 위치 정보 솔루션을 ASP로 제공, 버스라뽀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LBS 응용] 휴대폰 위치정보로 카드 부정 사용을 방지, 세이프카드 [LBS 응용] GPS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 지도 상에 등록, 포토카키코 CDMA의 아킬레스건 GPS 위성에 장애 발생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통계] 美 휴대전화 이용자, 50% 이상이 위치 기반의 지역밀착형 서비스 희망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치한 퇴치용 모바일 방범 애플리케이션 :`안전안심 생활클럽`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GPS폰과 연동한 유무선 통합 블로그 서비스 : NTT Data의 "Doblog"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1]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통계] 일본, GPS폰 이용실태와 소비자 의식 조사 : 예상외로 수요 저조, 실효성을 어필할 활용법 필요 日 경찰청, 휴대전화 긴급구조 및 발신자 위치확인 시스템 도입 GPS폰으로 위치정보 송신가능한 모블로그 서비스 개시, NTT Data KDDI, 블루투스를 이용한 휴대폰용 3D 네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KDDI, `휴대전화의 영상 미디어화`를 위해 EV-DO 전용단말 보급에 주력 IBM, 무선시장 진출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전개중 日 총무성, 2007년 실시예정 휴대전화 긴급통보서비스 기술사양 확정 벤처기업 주도의 무료 `친구찾기` 서비스, 일본에서 등장 인텔, 2006년 부터 Pentium M 노트북에 위치기반 서비스 지원 日 세콤, 책가방에 전용단말 부착한 실시간 위치확인 서비스 개시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日 소비자들 GPS폰 이용의향 예상 외로 낮아, 니치마켓에 타겟 궤도에 오르기 시작한 GPS 기술 "휴대폰의 다양한 기능, 청소년에게 오히려 해가 될 수도" 日 ACCS 위성의 기능 장애로 전세계 GPS 서비스 일시 중단 사태 발생 美, 2005년이 LBS 보급 원년이 될 전망 --- In-Stat/MDR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해외 New Service Items & Biz. Model 사례 분석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EU, 모든 신규 차량에 LBS 기반 응급구조 시스템 도입을 의무화 日, 카네비게이션에서 `Man Navigation` 시대로 진입 LBS 활성화 지연, 이통사 늑장대응 보다는 킬러앱 부재가 원인 英, 가로등을 AP로 활용한 무선브로드밴드와 LBS 서비스 등장 휴대전화, TV를 누르고 차세대 광고 매체로 부각 日, 학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ASP 서비스 등장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를 동시 겨냥한 KDDI의 단말전략: 단말 진화에 따른 신규 가치 제시 일 보다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 휴대전화 네비게이션 서비스 발표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日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TV 편성표 서비스 이용 증가 도코모, FOMA 기반 법인용 GPS 서비스 제공 도코모, 위치트래킹과 전용메뉴에 특화한 키즈폰 출시 Intel, WiFi 기반 GPS 업체에 투자로 무선랜 시장 영향력 강화 日 소비자들, 실제 GPS폰 이용자 수는 예상 외로 저조 LBS, 이통업계 ARPU 개선의 핵심 동인으로 주목해야 국내 LBS 시장규모 전망(02-08) 美 Verizon Wireless, GPS 기반 `VZ Navigator` 서비스 출시로 LBS 부문 강화 휴대전화 기반 LBS, 법인 가입자 수요는 미미한 실정 유무선 연동 GPS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Sprint Nextel의 `Bim Active` 위치정보 활용 유무선 연동 인력관리 App. : Field Force Manager 포터블 GPS, 벨기에 GPS 시장 성장의 주역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휴대전화용 3D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KDDI `3D 나비` 美 LBS 시장, 2010년까지 100만 가입자 규모로 성장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패밀리 시장 특화 위치 정보 서비스: Sprint Nextel의 Family Locator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日 모바일 광고 이용동향, "고객 타깃팅에 효과적" Google의 통신시장 진출,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가공할 파괴력 日 택시 내 전용단말 설치를 통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국내 LBS산업 분야별 매출 전망 (2005년) 국내 LBS산업 전체 시장규모 추이 (2002~2007) 국내 텔레매틱스·이동디지털방송 수출입 현황 (2006.5)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노키아, 휴대전화용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Gate5` 인수—급성장하는 PND시장에 대비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유럽 LBS 시장, 2010년 까지 연평균 34%씩 급성장할 전망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A-GPS 방식 네트워크의 확산에 힘입어 GPS 단말시장 향후 4년간 연평균 40% 성장 Nokia, 저전력 근거리 무선통신 신기술 `Wibree` 발표 중국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Pay-Per-Call 방식의 모바일 광고, 구글에 앞서 MS가 먼저 도입 GPS 기능, 내년중으로 GSM 단말에 탑재 완료되면 칩셋가격도 2.7달러로 인하될 전망 ... ABI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3G 킬러앱, "동영상 보다는 고성능 지도와 네비게이션이 유망" … In-Stat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美 Cingular, 개인용 네비게이션 서비스 `TeleNav GPS Navigator` 출시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미국 소비자 위치기반서비스(LBS) 종류별 선호도 (2006.9)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日 도요타, 블로그 연동 네비게이션 서비스 개시... 웹2.0과 UCC 트렌드 반영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3G 킬러앱으로 급부상하는 LBS, 구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호주, 블루투스 PAN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일본 KDDI(au) GPS폰 출하량 추이 (2006.1~9) 일본 GPS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10)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인기몰이 중인 신생 비즈모델, 모바일 SNS의 진화방향 제시 … 英 `Pitch`와 日 `모바게타운` 모바일 광고, 향후 5년간 두자리 성장 전망 ... ABI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日 mixi, 모바일 SNS 서비스 개시 3일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2007년 스마트폰 시장 환경의 핵심 트렌드 7가지... Handango 발표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10대 유저의 SNS와 UCC 열풍, 3G 단말 보급에 힘입어 모바일 영역으로 빠르게 확산중... M:Metrics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전세계 모바일 SNS 이용자수, 현5,000만에서 2011년 1억7천만으로 급증할 전망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日 모바일 SNS 급성장의 배경... PC에서의 상식 그대로를 휴대폰에 옮기는 BM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2007년 주목해야 할 5대 무선기술 美 AT&T, 5년 만에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재탄생, "광고가 핵심 수익원 될 것" 세계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자 수 전망 (2006~2011)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美 소비자의 79%가 모바일 광고에 부정적 반응, "가치전달에 초점두어야"... Forrester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佛 오렌지,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무료 게임서비스 런칭 美 이통사들, LBS 서비스 도입 러시...SNS와 연계로 확산에 가속도 붙어 日 모바일 SNS 급성장, 하루 PV 2억 돌파... 모바게타운, mixi 등 인기 모바일 UCC와 SNS, 10대 이용자 주도로 확산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초단위 위치정보 제공 ASP 서비스 등장, 월정액 요금제로 문턱 낮춰...日 KCCS 美 이통시장, 모바일 광고 빠르게 확산중...유스마켓 겨냥한 MVNO들이 더 공격적 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SNS와 TV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사 vs. 포털 미디어 플랫폼 경쟁 각오해야"... 美 inCode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日 유무선연동 SNS `mixi` 인기 파죽지세...이용자 800만 돌파, 하루1만2천명 신규가입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보다폰 CEO, "차기 수익원은 광고-모바일TV-결제...플랫폼 표준화가 시장확대의 관건" 美 Verizon, IPTV에 지역광고 유치... 케이블사와 직접 경쟁에 나서 보다폰, 전용요금제를 활용한 B2B 광고모델 도입...보험/제약 분야부터 시작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동영상 시청회수에 따라 포인트 부여하는 `오퍼형` 모바일광고 시험...日 덴쓰가 특허 모바일 케쥬얼 게임, "음성수익 대체할 Cash Cow로 유망...번들링 요금제가 관건" 日 도코모, ASP형 원스톱 모바일마케팅 대행 서비스 `MobileAvenue` 4월부터 개시 무선단말 기능의 통합 추세...WiFi, 블루투스, GPS, FM라디오, NFC 등이 단일칩화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응용분야와 참여업체의 확대로 가시화되는 LBS 2.0, 최근 동향과 시사점 英 Hutchison 3, 광고기반 무료 서비스 시작..."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할 것"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美 이용자 35%, “인센티브 있으면 모바일 광고 이용하겠다”...현금보상을 가장 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