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C로부터 BellSouth의 인수를 승인 받은 AT&T가 새로운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광고'를 핵심 수익원으로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Tag #광고 모바일광고 수익원 미국M&A 미국통신시장 Bell AT&T 합병 Bellsouth SBC AT&TWireless CingularWIreless 싱귤러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미국 이통사업자들의 주파수 확보를 위한 움직임 AT&T Wireless, 미국 최초의 GPRS 서비스 개시 미국 무선시장의 현황과 주요사업자들의 차세대 진화계획 주파수 반납위기에 처한 미국의 이통사업자들 침체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미국 통신업계 MS, AT&T Wireless와의 제휴로 모바일 침공 강화 AT&T Wireless의 mMode와 Nokia 6800의 만남 美 브로드밴드 시장, 본격적 경쟁구도로 돌입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최근 동향과 전망 AT&T Wireless의 2.75세대 EDGE 도입과 시사점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해외시각] Cingular와 AT&T Wireless에 남겨진 합병과정의 해결 과제 미 유선사업자, CATV 사업진출 러시 한일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일본판 광고전용 WiNC 서비스 "Toku Number" [통계] 美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및 실적 현황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본격적인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는 美 MVNO 산업 도달율 100% 지향 모바일 광고 BM : 카메라폰 인화 + 광고 서비스 "Toku Pri" 美 AT&T Wireless, W-CDMA 3G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발표 美 Cingular, 합병 완료 이전까지 AT&T 브랜드 이용권리 획득 美 유선사업자, 무선과 브로드밴드 및 방송 번들링으로 활로 모색 AT&T, 브랜드 가치를 손상했다는 이유로 AT&T Wireless를 고소 美 SBC와 Cingular, `미국판 네스팟스윙` 서비스 추진 美 AT&T Wireless, 미국내 최초로 WCDMA 서비스 금주 개시 美 법무부, Cingular Wireless/AT&T Wireless 합병관련 조사 착수 美 SBC, 무선랜 요금의 파격적 인하로 유무선 번들상품 차별화 시도 도코모, AT&T Wireless 지분 전량을 Cingular에 매각키로 美 Cingular-ATTW 합병, 선발주자 Verizon을 위협하지는 못할듯 美 SBC, 월정액 20 달러의 최저가 브로드밴드 번들서비스 개시 美 AT&T의 무선사업 재진입 전략, 기업시장을 겨냥한 MVNO AT&T Wireless, 美 업계 최초로 음악 인식 서비스 출시 美 SBC, 트리플플레이와 비용절감 위해 FTTN 방식으로 망구축 美 SBC, 내년부터 1,800만 가구에 광케이블 IPTV 서비스 개시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美 AT&T Wireless, 사상 최초로 가입자수 감소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美 SBC, 대형 서점 Barnes&Nobles와 WiFi 핫스팟 계약 체결 美 Cingular, 2006년까지 3G 전국망 구축 - 곧바로 HSDPA 도입 美 애틀란타市, 도심 전역을 커버하는 공영무선랜 구축 계획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美 Cingular Wireless, AT&T Wireless 합병을 위해 IPO 추진 AT&T 등, Bell계 지역전화회사의 로비활동 자금 동원 혐의로 의회에 조사요청 AT&T Wireless, 74,000명 가입자 규모의 타사망을 9,500만불에 매입 美, Cingular의 AT&T Wireless 합병설 AT&T Wireless, 미국판 아이모드 mMode 서비스 쇄신 단행 AT&T Wireless, 10% 인력 감축 발표이후 주가 하락세 美 지역전화 사업자들 잇달아 IPTV 발표, SBC에 이어 BellSouth도 이통사의 망투자 전략 변화, 커버리지 보다 Capacity 확대에 비중 [해외시각] 2005년 美 통신시장의 화두: M&A와 VoIP 美 SBC의 AT&T 합병, 이통시장 M&A 바람 유선으로 확대 美 SBC의 AT&T 합병: Baby Bell에 의한 Ma Bell의 붕괴 美 통신업계의 연쇄적 합병, 공정경쟁과 소비자에게 득 or 실 ? 美 SBC의 컨버전스 전략 : IPTV 프로젝트 `Lightspeed` 사양 공개 美 AT&T-SBC 합병, 통신시장 독점할 지배적 사업자 출현 예고 기업 판촉 캠페인의 새로운 가능성: 광고 연동 게임 애플리케이션 `마치스로 스고로쿠` WiMAX를 활용한 광고 기반의 무료 TPS 비즈모델 등장과 의미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DoCoMo, 모바일 광고 이용자 급증, 광고 효과 입증 … Mobile Marketing Conference 美 주요 통신사의 WiMAX 추진 가속화, ecosystem 구축이 급선무 미국 이통 시장 심층 분석 2005 美 BellSouth, 내년 IPTV 상용화 계획 탁월한 광고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 광고형 게임 AT&T 인수완료한 SBC, `브랜드 파워와 VoIP 경쟁력 활용할 것`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통계] 미국 통신 시장 분석 (2005년 Q1) [통계] 미국 통신시장 분석 (2005년 Q2) [통계] 미국 통신시장 분석 (2004년 Q4)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美 DirecTV-BellSouth, QPS 번들 서비스 위한 제휴 선언 美 Comcast, 업계 최초로 디지털 광고 삽입한 VOD 서비스 예정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美 AT&T, Bellsouth 인수 결정 … 미국 최대 유무선통신 사업자 탄생 美 Cingular, AT&T-Bellsouth 합병으로 FMC 및 all-IP 전략 추진에 탄력 AT&T and BellSouth, Big is beautiful AT&T-Bellsouth 인수합병으로 美 IPTV 시장에 급격한 변화 예상 미국 이통시장의 성장 열쇠는 `요금 체계` 글로벌 유무선통신 사업자를 향한 AT&T의 변화 Cautious on Convergence Cingular`s Converged Future 광고수익 기반의 모바일 무료 VOD 서비스, `모바일 GyaO` 성장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 … 스팸인가, 개인화 서비스인가?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뉴미디어 등장에 따른 광고 모델의 진화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MS, Google 겨냥한 온라인 지도 서비스 Window Live Local 출시 Google의 통신시장 진출,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가공할 파괴력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Google AdWord, 시간대별 차별화 광고를 위한 Dayparting제 도입 게임과 광고, 업계 정상들이 제시하는 BM 결합의 성공전략 미국 통신시장 주요 사업자 현황 (2005년 3분기말) 美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 매출 전망 (2004~2010)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세계 광고시장 규모 성장율 전망 (2006년)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게임 속 양방향 광고 열풍 … MS 등 메이저 기업 속속 가세 지인네트워크 사이트, 차세대 광고 플랫폼으로 두각…2010년까지 20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미국 온라인 광고 수익 추이 (1997~2006) 美 Bellsouth와 TiVo 마케팅 제휴, DSL + DVR 결합서비스 출시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Orange, 영국 최초의 휴대전화 기반 양방향 모바일 광고 서비스 개시 미국 모바일 단말 기술세대별 누적가입자 추이(2000년-2007년)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미국 이동전화 재판매•가상이동망 시장 점유율 (2005년) 美 유선사업자, DSL 요금의 USF 항목을 'Naked DSL' 지원 비용 등 신규 항목으로 대체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미국,영국의 MVNO 가입자 및 매출 실적과 전망 (2005-2010) 美 BellSouth, 키워드-위치정보 결합한 번호안내 서비스 시험 모바일TV 비즈모델 변화 조짐, “콘텐츠가 무료라면 광고도 기꺼이 보겠다” 급성장하는 美 인터넷광고 시장, 모바일과 IPTV 등 신규플랫폼 등장이 주요인 미국 AT&T 결합상품 현황 (2006)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2006년 상반기) 새로운 디지털 광고 솔루션의 등장, 양방향 광고시장 성장의 견인차 … ABI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미국 MVNO 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미국 MVNO 시장 점유율 (2005) 美 FCC, 정치일정 때문에 AT&T-BellSouth 합병인가 연기... 유무선결합 전략에 차질 불가피 미국 이동전화 가입자별 분당 매출 추이 (1994~2005)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미국 휴대폰 출하량 현황 (2006.상반기) 아•태지역 모바일 방송 급확산, 2010년 7천3백만명 가입 전망...e-Media 무선인터넷 이용률 – 유럽 29%, 미국 19%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중국 온라인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08) 미국 인터넷 이용자수 및 보급율 추이 (2001~2004) 미국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및 보급율 추이 (1999~2004) 미국 기술방식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0~2004) 일본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1~2006) 피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新 AT&T, `무선 끌어안기`로 케이블사업자와 차별화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미국 초고속인터넷 사업자별 회선수 및 점유율 (2004)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 매출 추이 (2000~2006.3분기)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국내 옥션과 G마켓 매출 및 광고 매출 추이 (2006.1~3분기)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미국 모바일 데이터 시장 분야별 매출 전망 (2006~2010) 에릭슨, 모바일 방송을 통해 `Personalized 광고` 실험 개시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IPTV, "가입비 모델에서 광고모델로의 전환에 대비해야"… PacketVision 사장 미국 무선 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미국 부분별 무선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미국 이통사별 가입자 수 현황 (2004~2005)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英 BT, 디지털방송 혼합형 IPTV 상용화, 서비스 현황 및 시사점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국내 지상파 DMB 광고 매출 추이 (2006.3~11)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미국 주요 이통사별 선불제 가입자 비율과 ARPU 현황 (2005)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미디어 다양화 시대의 키워드는 "콘텐츠 개방, 짜투리 시간 활용"... 日 Shockwave 사장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미국 주요 이통사별 가입해지율 현황 (2005.4분기) 美 AT&T, "최소 2년간 망중립성 보장하겠다"... Bellsouth 합병승인 얻기 위해 빅딜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