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선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도코모와 KDDI의 전략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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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내비게이션 단말기만 600만대 이상이 보급되어 있는 일본의 텔레매틱스 시장이 제2의 도약기에 들어서고 있다. 강력한 정부지원에 힘입어 이종산업간 협업체계구축과 디지털 지도 등의 인프라 확충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 여기에 그간 통신모듈 제공의 역할에만 그쳤던 도코모와 KDDI 등 이통사들이 가세해 휴대폰 타입의 단말을 앞다투어 투입하면서 다양한 BM 모색이 시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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