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모바일 쇼핑’시장의 최근 성장세와 함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는 ‘Amazon Japan의 성공비결’을 벤치마킹함으로써, 향후 모바일 쇼핑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발전전략을 조명해 보았다. Tag #모바일 쇼핑 M뱅킹 M커머스 M-commerce 엠커머스 E커머스 EC E-commerce MNP Amazon Japan 아마존 무선 인터넷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M-Commerce 이용성향과 사업자 선택기준 조사결과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성향 조사 휴대폰과 비접촉 IC카드를 이용한 M-commerce 결제 실험 급증하는 모바일액세스가 M-Commerce사이트를 위협한다 미국의 M-Commerce와 개인정보 관련 규제 [발표자료] 금융분야의 M-Commerce 동향 i-Mode 이용자의 M-commerce 경험률 30% 수준으로 증가 [통계] M-Commerce 이용자 동향 –한일비교 M-Commerce 대중화를 위한 발상의 전환 : "Bellcode" 자판기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M-Commerce 주도권을 위한 반격 개시 : 유럽 이통사 Big4의 연합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DoCoMo의 M커머스 육성전략 본격화 : 물품대금 청구대행서비스 도입 엠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일본 이통사들의 전략변화 라디오 방송에 주목하는 KDDI의 통방융합 전략 : FM 튜너폰으로 콘텐츠 사업과 mCommerce 강화 [mCommerce] mBanking(1) : 가상계좌를 이용한 금융거래, Nemo [mCommerce] mBanking(2) : Convergence Conflict을 최소화, BankOn [mCommerce] mBanking(3) : 통합 브랜드로 접근, K-merce Banking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특화단말기] 라디오폰에서 m-Commerce까지, FM 튜너폰 [mCommerce] Paperless 티켓(1) IrDA를 이용한 전자티켓피아 [mCommerce] Paperless 티켓(2) 인증 번호를 활용하는 킨키일본철도 [통계] 일본 M-Commerce 이용실태 조사결과 : 단말기능과 구매성향 상관도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日 휴대폰이용자, 모바일 쇼핑이용의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 日, 3G 보급 확산으로 M-commerce 업계 호황 예감 2004년도 일본 모바일 시장, M커머스 약진에 기대 M-Commerce : 과금/결제 및 비즈니스모델 집중분석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