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지난 2월 6일 불특정 다수의 유저와 로컬 Web 브라우저상에서 북마크를 공유할 수 있는 FireFox용 북마크 공유 플러그인 'swimmie'를 이용한 새로운 검색엔진 'netPlant'가 공개되었다. Tag #검색엔진 북마크공유 netPlan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전세계 정보접근/검색시장 10% 성장예상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