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으로 거론되던 "포털의 미디어화 논쟁"이 본격적으로 촉발, 현재 인터넷 상에서 열띤 논의가 전개중이다. 논의의 대강과 포털의 미디어화가 함의하는 바를 살펴보고, 향후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의 전개방향을 전망해 본다. Tag #포털 포탈 미디어 웹서비스 컨텐츠 콘텐츠 유료 유료화 뉴스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회원제 Push형 뉴스 서비스 : T-Mobile의 Flash 기반 ‘News Express’ [해외시각] 이동통신 사업자, 미디어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인가? Disney와 MS, 디지털 콘텐츠 및 분배시스템 공동개발 제휴 체결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3 UK, 원터치 방식의 무료 라이브 영상 뉴스/연예 채널 제공 무선랜으로 일간신문의 동영상 뉴스 분배 서비스 개시, NTT-BP 메타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포털 : 통방융합 시대의 Killer Media가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