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