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L이 가전제품 판매업체인 Circuit City Store로부터 자회사인 디지털 음악 서비스 MusicNow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AOL은 RealNetworks, Yahoo, Napster 등과 본격적인 경쟁을 하게 되었다. Tag #AOL 음악 MusicNow 뮤직다운로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日도요타, 텔레매틱스에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모델 채용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광고 기반의 무료 모바일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장, 美 Digital Music사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동향: 시장 Player의 사업 추진 동향과 발전전략 제언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MS, 정액제 서비스로 온라인 음악 시장에 선전포고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iTunes를 탑재한 모토로라폰, Cingular가 채택 검토 중 2005년 뮤직폰이 대세, 단말업체 인터넷 음악 서비스 업체와 제휴 확대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Napster, 음반 유통업체와의 제휴로 日 시장 진출 가시화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日 대형음반업체, 온라인 디지털 음악서비스 위해 對Apple 연합전선 구축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日 도코모, iPod 휴대전화 개발 검토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