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 제조사들은 디지털음악 서비스가 대세임을 인식하고 뮤직폰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모바일 디지털음악 시대는 핀란드 이통사 Radiolinja가 1998년에 Nokia 휴대전화를 통해 벨소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작되었다. Tag #뮤직폰 디지털 음악 모바일 음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도코모, IMT-2000을 겨냥한 휴대폰 음악분배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IMT-2000에서 영상 및 음악 컨텐츠의 가능성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유.무선을 연계한 모바일 디지털 음악 서비스 등장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진화하는 휴대폰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1] : 음악정보 미디어로서 신규수요를 개척중인 벨소리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2] : 단말기능 진화로 이용범위를 확대하는 가라오케 서비스 일본시장의 음악콘텐츠 동향 및 전망[3] : MOD서비스를 향한 이통사의 포석 및 성공을 위한 전략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음악 미디어 업체 MTV의 모바일 시장 진입, MVNO에 대한 관심 다시 고조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獨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의 성장성에 주목"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Motorola, 디지털 음악 서비스 `iRadio`로 출사표 뮤직폰의 성패, `이어폰의 패션화와 니즈 환기 연출에 달려있다`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Motorola, "뮤직폰 iTunes 단말 출시 계획 변함 없다" [인터뷰] 모바일 음악, 음반업계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인가 ?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동향: 시장 Player의 사업 추진 동향과 발전전략 제언 美 Sprint, Sirius와의 제휴로 모바일 음악 서비스 제공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