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업계가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음반 업계 역시 이에 동참하려 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서로 다른 이유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Tag #음악 음반업계 iTunes Napste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1년새 5배 증가로 전세계 총 107개사 난립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휴대형 음악재생기를 필요시에만 통신단말로 쓰는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iTunes와 Napster,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로 유럽시장에 도전장 DoCoMo, 음악청취에 특화한 정방형 단말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