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print가 위성DAB사업자인 Sirius Satellite Radio(이하, Sirius)와의 제휴를 통해 올해 중으로 모바일 음악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제휴 규모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으며, 올 하반기에 세부적인 내용들이 추가적으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Tag #Sprint Sirius MSpot Music Choic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시장전망 일본의 모바일 음악분배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모바일 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을 낸 Virgin Mobile [서비스분석] Sony의 GPRS/3G 기반 모바일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treamMan 모바일 음악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유럽 이통사들 [통계] 서유럽 모바일 음악시장 규모와 향후 전망: 통화연결음 시장의 성장에 기대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해외시각] 모바일 음악 서비스의 가능성과 해결과제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美 Yahoo, MusicMatch 인수로 자체 음악재생 소프트웨어 출시 MS, 음악판매 사이트 오픈으로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美 Apple 뮤직포털 iTUNES 음악타이틀 100만곡, 판매 1억곡 돌파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대세적 흐름은 합법적인 공유" 日 KDDI, "음악분배 시장에서 휴대폰이 iPod를 능가할 것" MS, 멀티 디바이스 음악사업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체결 美 디지털 음악콘텐츠 시장 급성장, 개인시장의 12% 차지할 전망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활성화의 2가지 전제조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가장 인기있는 무선 음악서비스는 MP3등 음악파일 다운로드…InStat/MDR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유통경로, TV쇼 프로와 벨소리 다운로드의 연계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美Apple, 가전기기간 음악파일 중계 가능한 휴대형 Wi-Fi 기지국 발표 온라인 음악분배 사업자, 1년새 5배 증가로 전세계 총 107개사 난립 [통계] 미국, 온라인 음악서비스 이용자가 CD 구입에 더 적극적 미국과 유럽의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시장에 주목 日, 음악CD를 MP3 데이터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 등장 美 Yahoo!, 음악, 일기예보, 게임 등을 통합 제공하는 IM 서비스 발표 獨 이통사들,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의 성장성에 주목" AT&T Wireless, 휴대폰으로 연주중인 음악 곡명 식별서비스 개시 AT&T Wireless, 美 업계 최초로 음악 인식 서비스 출시 RealNetworks, 유럽에서도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英 Wippit, 곡당 49센트의 초저가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음악 다운로드 자판기 영국에서 등장, 휴대폰 등을 대상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업계 재편의 움직임 가시화 Apple사의 음악플레이어 iPod에 대한 개방요구 압력 거세져 월마트, 곡당 88센트 가격의 음악스토어 개설 Virgin Group,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에 도전장 Intel과 Sony, 휴대기기에서 PC 수준의 음악비디오 재생기술 개발 Telenor Mobil, DRM 기반 네트워크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Virgin Mobile, 모바일음악 사업 진출로 Apple에 도전장 iTunes와 Napster,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로 유럽시장에 도전장 심화되고 있는 온라인 음악다운로드 시장 경쟁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美 Yahoo!, 메신저에 음악듣기 및 아바타 등 Stealth-mode 추가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DoCoMo, 음악청취에 특화한 정방형 단말 모바일 음악,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전망은 불투명" 노키아-MS의 모바일 음악 제휴, 컨텐츠의 유무선 공유 수요 선점이 목적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모바일 음악 BM 이슈, 이통사와 음반업계 간 수익분배 논쟁과 콘텐츠 직거래 플랫폼의 등장 모토로라, 음악 인식 서비스 Shazam 탑재 단말기 출시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RealNetworks, 휴대기기용 음악 시장 진출, Naspter와의 전면전 예고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日 음악콘텐츠 소비자 성향조사, 20대 남성이 주고객, 휴대폰과 결합 선호 [인터뷰] 모바일 음악, 음반업계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인가 ?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동향: 시장 Player의 사업 추진 동향과 발전전략 제언 휴대전화와 MP3P 컨버전스의 3대 기술난제 … 스토리지, 전력, 음악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