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위성 TV 사업자인 DirecTV는 30일 VoIP를 자사 서비스에 추가할 것을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음성, 인터넷 액세스 및 유료 TV 등 TPS를 제공하는 첫 번째 위성 사업자가 됐다. Tag #tps #qps #directv #newscorp #DirecPath #voip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중국 위성산업의 현황과 전망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동향 및 예측 위기에 처한 휴대폰 개발업계 (2) [Asia Weekly] 중국내 외국장비업체의 진출현황 중국의 3G용 독자표준 TD-SCDMA, 현장시험 착수 세계 3대 이통사업자의 성장률 비교 전환기에 들어서고 있는 중국경제와 통신분야의 위상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는 중국의 3G 사업구상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주소 4강 구도로 재편되는 중국의 통신시장과 3G 해법 중국의 무선데이터 시장, WAP과 SMS 중국 전자상거래와 자전거 [정보통신도 중국에 뒤졌다]는 충격을 넘어서(제2부) 굴욕의 계절 200년간의 표류와 100마리의 호랑이 이용자수1억4000만 명을 돌파한 중국 휴대전화시장의 현 주소 중국 통신행정의 대변혁 2001년도 중국 통신장비업계 연말 총평 [통계] 중국, 10대 포탈사이트 변화추이 [통계] 중국 이동통신사업자 경쟁구도와 시장점유율 [통계] 중국, 이용자가 인터넷 상에서 얻는 정보 및 서비스 [통계] 중국, 인터넷 사이트 성공의 요소 중국,미국,일본 주요 이통사업자의 가입자 증가 추이 2001년 중국통신시장 10대 사건 중국 휴대폰 이용자의 메일서비스 이용실태 2002년도 중국 노트북시장 전망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의 특징 중국정부의 IT산업 및 소프트웨어 관련 정책 새로운 중일관계와 한국에의 위협 중국의 B2C 시장환경 2002년도 중국통신시장 규모, 200억위안대 중국, CDMA 정착에 상당한 시간과 정책보조 필요성 제기 2001년도 중국 이동전화 단말기 소비행위 조사보고 일본 1세대 무선인터넷 CP ‘인덱스’의 최신동향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두개의 “공동화” 이야기 Sony Ericsson의 중국시장 진출이 갖는 의미 중국 이동통신단말기 시장, 황금알을 낳는 거위?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TD-SCDMA의 상용화와 중국의 3G 시나리오 2003년, 중국 통신시장의 성장률 둔화 가능성 2003년 Motorola 중국을 발판으로 약진 중국 토종 단말기업체의 성장비결과 국내에의 시사점 새로운 가능성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PHS 시장 [통계]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시장전망 중국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의 5대 과제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중국 통신업계, M&A를 통한 공격적 해외 진출 중국판 PHS 서비스 "샤오링퉁" Boom의 실상과 3G 출범에 따른 시장판도 변화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미 유선사업자, CATV 사업진출 러시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중국정부의 통신시장 2강구도 재편설과 시사점 개방형 브라우저 Opera와 TD-SCDMA의 만남 [해외시각] 급변하는 규제 환경하에서 명암이 엇갈리고 있는 두 거인 : 추락하는 AT&T, 약진하는 Verizon [해외시각] 글로벌 메이저 단말 벤더들의 중국 시장 컴백 엇갈리는 케이블 SO에 대한 평가 : 파란인가 vs 거품인가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해외시각] VoIP의 최대 피해자, 유선사업자가 아닌 이통사가 될지도 [해외시각] 중국 3G 시장 현황 및 향후 전망 [해외시각] 마침내 열리는 중국의 통신시장, 아직은 시기상조 中 단말 메이커들, 4,000만 대에 달하는 재고 처리를 위해 안간힘 유럽 유선사업자, 신성장 동력인 IPTV 사업에 대규모 투자 붐 중국 통신업계에도 파격인사 바람, China Netcom 부총재가 Satcom의 사장으로 취임 中 정부, SMS 시장통제 위해 주요 포털들에 서비스 제한 조치 美 Cablevision, 월 90달러의 TPS 요금제 적용기간 연장 美 Amazon, 중국 최대 커머스 포탈 Joyo.com 인수 中 정부, 디지털 TV 보급 위해 케이블 사업자에 저금리 자금 지원 中, 내년 6월까지 China Unicom에 2건을 포함해 5건의 사업권 허가 유력 中 정부, 2020년까지 유무선 기본통신 보급율 100% 실현 방침 한국, 일본, 대만 기업들 중국 유통시장 진출에 치열한 각축전 DirecTV 1,300만 가입자 확보, 보조금 지급에 따른 고객유치 비용에 고심 中 CDMA 메이커 중흥통신, 인도네시아 등 세계 30개국에 진출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VoD와 방송은 유선사업자에게 "필수적 사업" … Yankee Group 전세계 애널리스트들, "중국 통신시장의 2강구도 재편 가능성은 회의적" 美 Comcast, 디지털TV-전화-PC 융합 서비스 추진 日 NHK의 新구상, "TV를 종합 정보단말기로 새로운 비즈모델 모색" 中, 유무선 전화 이용자수 6억명 육박 DirecTV와 TiVo 결별, 양사 주가 급락 中 TCL, 알카텔과 협력을 통해 세계 5위의 단말기 업체 목표 中, 무선 멀티미디어 기술종속 탈피 위해 범산업계 연합체 결성 美 SBC, 월정액 20 달러의 최저가 브로드밴드 번들서비스 개시 中 스마트폰 업체 E28, 리눅스 기반 단말 플랫폼 라이센싱 개시 China Unicom, CDMA-GSM 듀얼단말로 글로벌 로밍시장 진출 中 정부, 통신사업자 최고경영진 맞교환 추진…시장통제력 강화가 주목적 中 정부, PC방에 대해 대대적인 폐쇄 및 영업정지 조치 단행 中, 자국 이통산업 보호를 위한 범국가적 협력체(MMTA) 출범 中 TD-SCDMA 상용화 시험 실패, 3G 사업권 허가일정 연기될 듯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중국, TD-SCDMA 상용화 가능 시기를 놓고 의견 분분 중국, TD-SCDMA에 대한 외고집 태도 완화 조짐 Vodafone, 중국 벤더들로부터 3G 네트워크 장비도입 검토 소문 Nokia, 중국 정부의 Wi-Fi 독자표준 의무화로 스마트폰 수출길 막혀 중국 포탈 업체들, MMS가 광고, 게임, SMS에 이은 `금맥` 中 TD-SCDMA, 상용화 전망 불투명으로 사업자들은 투자 기피 홍콩 PCCW,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영국 통신 시장 공략 중국, 기본통신 시장도 해외투자자들에게 내달부터 단계적 개방 中, TD-SCDMA용 주파수를 800MHz 대로 변경 가능성 시사 BT, 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신설 - 콘텐츠 직접제작 계획은 없어 中, 3G 도입연기 배경은 자국 단말업체 준비를 위한 시간 벌기 中, TD-SCDMA 주파수를 800MHz에 할당하기로 방침 변경 Virgin, 중국 통신사업자와 MVNO 합작법인 설립 추진 중 China Mobile, 3G 전국망 구축비용 133억 달러에 이를 전망 ISO의 중국산 무선랜 표준 WAPI 인증, 기술간 경쟁 재점화될 듯 中 Huawei, 해외 3G 장비시장 진출 시작 - 업계 판도변화 예고 獨 지멘스,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中 Ningbo Bird에 매각 추진 소문 中 휴대전화 재고량 4,000만대, 5조3,600억원은 회수 불능 中, 통신분야에 매년 240억 달러 투자를 위해 해외자본 참여촉구 중국 PC방 이용자, 최고 인기 콘텐츠는 한국 온라인 게임 中 부가통신 사업자 면허 획득에 18개 해외업체가 신청서 제출 중국 이통시장, 휴대폰은 700개 기종 이상에 교체주기는 반년 정도 퀄컴, "중국내 3G 발전 위해 TD-SCDMA 표준도 지원하겠다" 중국 온라인 게임사 Shanda, 동시접속자 수 170만 세계 최대급 中 China Mobile, 세계 최대 규모의 Softswitch 네트워크 구축 中 휴대폰 밀수 1,000만대 수준을 상회, 단속 강화에 나서 中 유선사업자의 3G 사업권 확보 명분, "CDMA 450에 주목" 도코모, 중국의 LBS와 디지털미디어 업체에 800만불 투자 Virgin Mobile, 해외 MVNO 사업 추가확대 계획 중국의 CDMA 전략과 한국기업에의 시사점 2005년 단말시장 전망 : 중국과 ODM 업체의 부상, 틈새시장 공략 일취월장의 Virgin Mobile, 세계 시장이 좁다 中 단말업체 BIRD, 세계시장 점유율 랭킹 8위권에 진입 2005년이 본격적인 Telco IPTV의 원년이 될 것 … TDG Research Nortel, 중국 3G 시장 진출을 위해 Putian과도 합작회사 설립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해외시각] 중국 IT 시장의 4대 주요 이슈 中 매스컴, TD-SCDMA 실패 가능성 언급은 `매국 행위`라고 비난 한중일 벤더 공동개발 Linux `아시아눅스 2.0 버전 ` 7월 출시 에릭슨 CTO, "HSDPA 도입되면 모바일에서도 Triple Play 가능" 중국 단말업체들 20%는 퇴출 전망, 저가 전략의 한계 드러내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美 통신시장, 가입자 이탈 방지 위해 TPS 요금도 인하경쟁에 돌입 차세대 유망 수익원 `무선 Triple Play` … 최소 2Mbps는 되어야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번들링 패키지, "TV 방송에 특화된 사업자가 소비자에 어필할 것"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China Mobile, 보다폰과 연합전선 구축해 3G 도입 준비중 中정부의 3G 허가지연, 선행국가의 시행착오 벤치마킹 효과 노려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美 케이블 사업자, TV를 통한 음성통화 서비스 출시 예정 美 케이블사업자, QPS 실현의 최대 걸림돌은 ‘주파수 획득’ WiMAX를 활용한 광고 기반의 무료 TPS 비즈모델 등장과 의미 중국, `내수 시장 성숙과는 무관하게 TD-SCDMA 세계표준화에 나서겠다` 中 단말 시장, 수익률 떨어지자 인수합병 압력 증가 中 TD-SCDMA 단말기 개발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중국 시장 공략의 전략적 선회를 선언한 Motorola, 50달러 미만 `초저가` 단말로 승부 Motorola의 도박, 低價 전략의 함정과 해법 美 통신사업자들의 인프라 전략 변화, `MSO와 단기 경쟁 보다 광케이블로 장기 승부` 소비자는 휴대전화와 VoIP, 인터넷, TV가 번들로 제공되는 QPS 원해 ... Ipsos-Insight 내수 시장에서 고전하는 중국 단말기 업체들의 위기 Intel, IPTV 솔루션 공동 개발 등 對중국 투자 확대 계획 밝혀 中 China Netcom, 중국 최초 HSDPA 필드 테스트 실시 中, 1Q 휴대전화 출하 6.5% 감소 … Research and Markets MSO의 QPS 제공을 위한 WiBro 사업권 획득 당위성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中 IPTV 시장, 2007년경 개화…ABI Research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중국, 2010년까지 1,000만명의 WiMAX 가입자 확보 전망 셀룰러-WiFi 듀얼폰이 VoIP 시장 확산 견인할 것---In Stat 중국의 디지털 방송 시장 전망 中 이통사, 저가 단말로 3G 시장 공략 中 이통사, 3G 네트워크 구축에 4,000억 위엔 투자 전망 IPTV, 콘텐츠와 BM이 중요하다 中 SiTV, MPEG-4 IPTV 서비스 개시 中 정부, TD-SCDMA 상용화 위한 단말 및 칩 개발 압력 美 케이블 사업자의 음성 서비스 시장 잠식 확대 IPTV, 유선사업자의 차기 투자처로 부상 BSkyB의 브로드밴드 시장 진출이 미칠 영향...Ovum 중국 IPTV 상용 시범 서비스 예정지역 확대 통신사 IPTV 성공을 위한 키워드, TPS와의 연동 Nokia, 중국 저개발 지역 공략 위해 저가폰 출시 계획 美 Cox社, TPS 가입자 100만명 돌파 데이타 중심으로 발전되는 WiMax, “중국 시장에는 비효율적” 中 TD-SCDMA, 개도국 시장 중심으로 글로벌 3G 표준 부상 가능 … Philips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UTStarcom, China Telecom에 IPTV 솔루션 제공 Skype, 중국 국영 통신 사업자와 VoIP 서비스 런칭 위한 협상 본격화 中, 내년 중 TD-SCDMA 면허를 기점으로 3G 사업권 발급 계획 IPTV, 케이블 TPS에 밀리고 있는 유선사업자를 구원할 무기 될 것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中, 2006년 3G 사업권 발급과 동시에 HSDPA 진행할 것...Nortel CEO 2005년 유럽 IPTV 시장, 저렴한 요금과 TPS 앞세워 200% 성장 전망 中, 5년 내 인터넷, 통신, 방송, 네트워크 통합 계획 HP, 통신사업자용 TPS 소프트웨어 공개 Alcatel, 홈게이트웨이 업체 인수하며 TPS 공략 강화 英 BT, IPTV 추진 위한 콘텐츠 제휴 개시 中, 선불 이동통신 서비스 등록제 실시로 시장 격변 예고 프랑스 양대 Pay TV 사업자 합병 검토 프랑스, IPTV 성장이 위성방송 사업자 위협 중국 정부 주도TD-SCDMA 상용화의 의미와 전망 中 스마트폰 시장, 2008년 2천만대 규모로 성장할 전망 Siemens, 상하이 텔레콤 IPTV 솔루션 사업자로 선정 中, 비공식적으로 대규모 3G 시험 네트워크 구축 개시 中, 2006년까지 중국 단말 제조사의 30%가 퇴출 전망 … Analysys [통계] 중국 VoIP 시장, 2009년 까지 급성장 [통계] 중국 통신사업자의 ARPU, 8달러대로 하락 중국 3G 사업권 2006년 중 발급될 전망 중국 휴대전화 이용자, 하루 평균 2건의 SMS 이용 濠 Telstra, 홍콩 법인을 거점으로 중국 이통시장 진출 본격화 [통계] 중국 IPTV 시장 전망 [통계] 중국 VoIP 이용 동향 및 전망 中 중싱통신(ZTE), 3G 단말 및 장비 시장에서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中, WCDMA 칩 국산화 성공 … 3G 표준으로 WCDMA 채택 가능성 [통계] 전세계 IMS 시스템 및 서비스 현황 "중국은 채팅중" : 2006년 IM 사용자 1억명 돌파 예상 中, TD-SCDMA를 정식 3G 국가 표준으로 지원 계획 천명 [MVNO] The teachings of the Virgin TPS, 디지털방송 시장 개화에 따라 유럽 디지털 경제 주도할 것 HP, 차세대 IMS 허브로 아시아 통신 시장 주목 美 케이블&위성방송사, VoIP에 힘입어 실적 호조 예상 미국내 TPS 및 QPS, 2010년 매출 1,195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 美 AT&T, DSL 요금 재인하 … 가격경쟁력과 패키지 상품이 CATV TPS 대응전략 中 IPTV 단기 투자가치 낮지만, 잠재력 풍부 中 모바일게임 고수익 궤도 진입 QPS 시장을 둘러싼 사업자간 짝짓기: AT&T의 EchoStar 인수설 NTT, 중국에 그룹 총괄사무소 설립 TPS·QPS 시장에서 격돌하는 美 MSO와 RHC 中 통신당국, WCDMA 테스트 중단 지시 … TD-SCDMA 지원 정책 본격 가동 美 DirecTV-BellSouth, QPS 번들 서비스 위한 제휴 선언 삼성전자, 크로아티아 H1과 WiBro 기반 TPS 전략 제휴 체결 中 3G 시장 대세는 WCDMA, "TD-SCDMA 시장 안착은 불투명"---ABI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中 3G 사업권 발급 5월로 구체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전망(05-10) 3G 도입을 앞둔 중국의 통신시장 재편 시나리오 중국 IPTV 시장, 인프라 한계로 급성장 어려울 것 AT&T and BellSouth, Big is beautiful 프랑스, 통신시장 개방 후 경쟁 테마는 TPS … eMarketer 中, 홍콩에서 소규모 3G 테스트 계획 중 中 직장인 이용자 조사, 2005년 가장 많이 구입한 상품은 휴대폰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4년) 중국 월별 모바일서비스 누적 가입자수(2005년) 중국 월별 스마트폰 판매 실적 (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중국 월별 통신서비스 매출 추이(2004년) TV and internet could feel effects of deal 중국 온라인게임 매출 전망(2004-2009) 중국 온라인게임 매출 실적(2001-2005) 중국 IPTV STB 판매량 전망(2005-2008) 중국 이통2사 총매출 및 모바일서비스 매출(2005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게임, 제조국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4-2005)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중국 TOM Online社 무선서비스 매출 현황 (2004 Q3-2005 Q3)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중국 SINA社, SMS 매출 추이 (2004Q4-2005Q4) 英 BSkyB, 향후 TPS 사업에 대한 개요 발표 미국 벤처캐피털의 대중국 투자 규모(2001-2005) 중국 휴대폰 총생산량 및 판매량 (2005년) 중국 분기별 WAP 매출 실적(2005년) 중국 IPTV 장비 및 소프트웨어 매출 전망(2004-2008)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및 가입자수 전망(2003-2008) 중국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 수(2006.1-2006.2) 일본 사업자별 IPTV 서비스 현황: [2] KDDI `히카리 플러스 TV` 차이나넷콤 통신서비스 가입자 현황(2005년) 중국 모바일게임 가입자수 추이 (2001-2008)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사용자 추이 (2000-2005년) 차이나넷콤 경영실적(2005년) 중국 WAP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2003-2008) 중국 휴대폰시장 국외브랜드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통신사업자별 3G 투자규모 전망(2006년)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규모 예측(2004-2008) 중국 인터넷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2004-2006) 중국 도시와 농촌 인터넷 사용자수 및 인터넷 보급율(2005) 중국 인터넷 사용자 구성(2001-2005) 중국 인터넷 및 초고속 인터넷 사용자수 실적 (2001-2005) 중국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 규모(2005년) Telecoms in China : Sizing up the great wall [NCTA] 美 Sprint Nextel, `케이블사업자와 TPS 제휴 강화하겠다` 중국 브라운관 TV 생산량 추이 (2000-2005) 차이나모바일 매출 추이(2000-2005년) 中 3G시장, 개시 3년만에 8,000만 가입자로 매스마켓 진입 전망 TPS 및 QPS, `실질적인 네트워크 통합에는 시간이 걸릴 것` 2005년 중국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中 China Mobile, 다국적 이통사업자 Millicom 인수에 40억불 쾌척 한·중·일 온라인게임 업체 비교(2005) 중국 GSM 휴대폰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 중국 차이나유니콤 GSM·CDMA 가입자 추이 (2002.1~2006.1) 차이나모바일 음성서비스 매출 추이 (2000~2005) 중국 3G 단말 사용자 전망 (2006-2008) 중국 IPTV 가입자 전망 (2005~2008) 중국 디지털TV 이용자 전망 (2004~2008) 중국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매출 현황 (2003~2008) 중국 온라인음악 다운로드 현황 및 전망 (2003-2008) 중국 소비자의 이러닝 요금방식 선호 성향 (2005년 11월-12월) 중국 여성 온라인무비이용자의 영화 장르 선호도 (2005.12) 중국 이러닝 서비스의 문제점 설문조사 (2005년 11월-12월) 중국 신규 전화 사용자 수 (2006년 2월) 이통사와 방송사, 브로드밴드에 출사표 … TPS 경쟁 혼전 예고 중국 SMS 송신수 월별추이(2004년-2005년) 中 Kongzhong.com 분기별 2G 서비스 매출 추이 (2005년) 中 Kongzhong.com 분기별 컬러링 서비스 매출 추이 (2005년) 중국 주요 WAP 서비스업체 분기별 WAP 매출 (2005년) 중국 SMS,IVR,WAP,MMS,CRBT 매출추이(2002-2004) 대만 5대 LCD 패널업체 실적 (2005년 3분기) 브라질•러시아•중국•인도 PC보급률 전망 (2001-2020) 중국 네티즌의 VoIP 이용의향 조사 (2005.5) 중국 연령별 음성채팅 이용자 현황 (2005.5) 중국 네티즌의 VOIP 인지도 조사 (2005.5)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불법음반에 대한 태도 (2005.5) 중국 온라인음악 이용자의 일평균 이용시간 (2005.5) 중국 IP-PBX 시장규모 전망 (2002-2008) 중국 VoIP 이용자 월평균 이용료 예산 (2005.5) 중국 C2C 이용자의 판매 동기 조사 (2005.12) 중국 온라인음악 시장규모 전망 (2003-2010) 中 NetEase 매출 추이 (1999-2005) 中 SINA닷컴 매출 추이 (1999-2005) 中 SOHU닷컴 매출 추이 (2000-2005) 중국 주요 포탈사이트 매출 실적 (2006년 1분기) 중국 휴대폰시장 월별 판매량 및 매출 (2004년2월-12월) 중국 휴대폰시장 월별 판매량 및 매출 (2005년) 아·태 지역 국가별 IPv4 주소 사용 현황(2006년) 세계 VoIP서비스 개시 사업자 현황(2006년 5월) 중국 IP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인터넷 통합서비스에 포함되어야할 콘텐츠 종류 (중국, 2006년3월)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맞춤정보 서비스 이용의향 (2006.3) 중국 네티즌이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2006.3)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IPTV 장비 및 SW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서비스 수요 (2006.3)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통합서비스 이용의향 (2006.3)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IPTV 콘텐츠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콘텐츠별 중요도 (2006년3월)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업체별 프리미엄 메일 시장현황- 계정수,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브랜드별 이용율 비교(2003-2005)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중국 IPTV 프로그램 선호도 조사 (2005.5) NDS, 특수 셋톱박스 이용한 맞춤형 양방향 위성방송 서비스로 CATV 견제 중국 네티즌의 콘텐츠 영역별 관심도 (2006.3)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중국 IPTV 프로그램에 대한 연령별 선호도 (2005.5) Telco의 현실적 컨버전스 전략은 번들링 강화 … Park Associate 차이나유니콤 경영실적 (2006년 1분기) 중국 분기별 휴대폰 판매량 추이 (1Q05~1Q06) 중국 이메일 시장규모 현황 (2006년 1분기) 중국 B2C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추이 (1Q05~1Q06) 차이나모바일 컬러링 시장규모 추이 (3Q05~1Q06) 차이나유니콤 이동통신 가입자 추이 (2005.8~2006.4) 차이나유니콤 BREW 시장규모 추이 (1Q05~1Q06) 중국 휴대폰 출시시기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휴대폰 화소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내 판매중인 뮤직폰 vs 비뮤직폰 비율 비교(2006년 상반기) 중국 휴대폰 가격대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휴대폰 브랜드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내 판매중인 스마트폰 vs 비스마트폰 비율 비교(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가격대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가격대별 선호도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기능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내장메모리 용량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대기시간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유형별 고급기능 지원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브랜드별 선호도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디스플레이 장치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본체 두께별 분포 현황 (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본체 색상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브랜드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디자인별 분포 현황 (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동영상 재생기능 지원여부별 분포(2006년 상반기) 아시아 국가별 통화연결음 서비스 수익배분율 비교(2006년)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액정화면 색상별 분포 현황 (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외장메모리 지원여부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화소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특성 분석(2006년)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가격대별 분포 비교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한국산 휴대폰 중국·일본 수출액 추이 (2006.1~5)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기본기능별 분포 현황(2006년)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고급기능별 현황(2006년)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뮤직폰 여부별 분포 비교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색상별 분포 현황 (2006년)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디자인/형태별 비율(2006년)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스마트폰 비율 비교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스마트폰 OS별 비율(2006년)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카메라 화소별 비율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펜입력·스트리밍 기능 비율 (2006년) 중국 휴대폰 기능별(외장메모리,블루투스,적외선,펜입력) 기종수 증감 비교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중국 3000위엔 이하 가격대 스마트폰 주목지수 톱 5위 (2006년 5월) 중국 1000-2000위엔 가격대 휴대폰 주목지수 톱 10위 제품(2006년 5월) 중국 2001-3000위엔 가격대 휴대폰 주목지수 톱 10위 제품 (2006년 4월) 차이나모바일 KJava기반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05Q2~`06Q1) 중국 주요 도시별 IPTV 현황(2005년) 중국·대만 IPTV 서비스 현황(2005년) 중국 휴대폰시장 브랜드별 주목율 톱 10위 (2006년 4월-5월) 중국 휴대폰시장 토종 브랜드별 주목율 톱 5위 (2006년 5월)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전망 (2010년) 중국 휴대폰시장 메이커별 주목지수 톱 10위 제품 (2006년 5월) 중국 IPTV·DTV 가입자 전망 (2005-2008) 중국 소비자의 컬러링 선호도 및 이용자의 성별 비율 (2005년) 중국 인스턴트메신저 이용자 전망 (2003-2008) 중국 통신사업자 VOIP서비스 매출 전망 (2003-2007) 중국 화이트칼라•블루칼라별 WAP 서비스 인지도 및 이용율 비교(2005년) 중국 WAP 서비스 이용자 이탈 요인(2005년) 중국 NGN(차세대통신망) 구축 회선수 전망 (2004-2008) 중국 WAP게임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3G 서비스 가입자 전망 (2006~2010) 중국 3G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중국 모바일TV 이용자의 연령대별 분포(2006년) 중국 영상회의 시스템 시장 규모 전망 (2002~2008) 중국 영상회의 시스템 이용의 업종별 분포 (2005년) 美 Cablevision, VoIP-셀룰러 연동 FMC 서비스 계획 발표…QPS 경쟁 본격화 중국 이동통신 가입자수 추이 (2001~2005) 중국 이동통신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중국 휴대폰 및 유선전화 가입자수 (2006.1-5) SKT 해외진출 현황(2006년 6월) 인도 이통 가입자 순증률, 연내 중국 추월 전망 중국 IPTV 가입자 및 성장률 현황 (2003~2005) 중국 디지털음악 시장 성장 전망 (2005~2010) 중국 모바일 TV 시장규모 전망 (2004~2008) NTL, 버진 모바일 인수 완료로 QPS 본격 제공 채비 중국 상품 품목별 수출 성장율 및 순수익율 (2005년) 韓·日·中 시장내 슬라이드 단말 출시 비중 변화 추이(2004년~2005년) 독자노선을 선택한 Cableco의 QPS 시장선점 전략, Telco 위협하기에는 역부족 中, GSM 사업 투자 주춤 -- 가입자 성장률은 여전히 강세 中, TD-SCDMA 테스트 마무리 단계…이통사들, 3G 사업권 발급 촉구 나서 중국 랩탑 단가 및 출하량 추이 (2001~2008) 중국 Wi-Fi 장비시장 성장 전망 (2002~2008) 중국 주요도시의 MP3 판매량 감소 추이 (2004.6~2006.4) 중국 분야별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 규모 추이 (2004~2005) 중국 분야별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 매출 비중 (2004~2005) 중국 분야별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점유율 추이 (2005년) 중국 지역별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 규모 추이 (2004~2005) 중국 지역별 소프트웨어 산업 시장 매출 비중 (2004~2005) 중국 IT 소프트웨어 분기별 시장 규모 추이 (2005년) 중국 IT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추이 (2003~2005) 중국 스마트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전망 (2002~2008) 중국 토종 휴대폰 수출량 추이 (2001~2005) 중국 3G·TD-SCDMA 가입자 수 전망 (2006~2010) 중국 DBM 소프트웨어 시장 주요업체별 점유율 (2005년) 중국 소프트웨어 판매 경로 분포 (2005년) 중국 휴대폰 벨소리·컬러링 시장 규모 (2001~2005) 중국 MP3폰 시장 점유율 (2005.1~7) 중국 모바일시장 현황과 전망(2006년 6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3~2008) 중국 모바일TV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4~2008) 중국 PMP시장 브랜드 국적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토종 휴대폰 시장점유율 추이 및 전망 (1999~2006) 차이나유니콤 CDMA 가입자수 추이 (2002~2004) 중국 디지털 케이블 셋톱박스 판매량 전망 (2003~2008) 중국 PMP시장 출하량 전망 (2004~2009) 중국 디지털 콘텐츠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ARPU 전망 (2005~2010) 중국 이통사별 누계 가입자 수 추이 (2005.4Q~2006.1Q) 중국 이통사별 시장 규모 추이 (2005.4Q~2006.1Q) 세계 디지털 STB 시장, 2011년까지 2억대 규모로 성장 … 하이브리드형 제품이 대세 중국 3G 사업권, TD-SCDMA 결함으로 2006년 연내 발급 힘들 것… Credit Suisse 중국 미들웨어 시장의 주요업체별 점유율 현황(2005년) 중국 시스템 소프트웨어 세분화 시장 규모 (2005년) 중국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추이 (2004~2005) 중국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장 주요업체별 점유율 (2005년)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이용자 전망 (2005~2010) 美 DirecTV - Echostar, 위성 방송계 대형 합병 가능성 대두 美 컴캐스트, TPS 경쟁에서 통신사업자에 승리 선언을 할 수 있을 것인가 ? 중국 3G 장비 투자규모 전망 (2006~2011) 중국 IPTV 가입자 수 전망 (2004~2008) 중국 3G 시스템 장비 및 주요 장비 투자 규모 전망 (2005~2010) 중국 WCDMA시장 주요 장비업체별 시장 점유율 전망 (2006) 중국 통신3사별 신규 가입자 현황 (2006년 4월~6월) 중국 네트워크 보안시장 규모 추이 (2003~2005) 중국 휴대폰 판매량 전망 (2006~2010) 중국 Wi-Fi 관련 장비 시장 매출 전망 (2002~2008) 중국 디지털 셋톱박스 판매량 전망 (2002~2008) 중국 WAP 가입자 수 전망 (2003~2008) 중국 개인용 소프트웨어 시장규모 및 점유율 (2004~2005) 중국 메모리 소프트웨어 시장 주요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통신업체별 GSM망 투자 규모 전망 (2006) 중국 GSM시장의 제조사별 매출 및 점유율 전망 (2006년 2분기) 중국 GSM시장의 제조사별 점유율 현황 (매출기준,2006년 1분기) 중국 네트워크 및 SMS 시장 주요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DT, 8월부터 50Mbps급 VDSL 기반 TPS 개시 중국 이통2사별 GSM망 신규가입자 추이 (Q1`05~Q1`06) 중국 응용개발 소프트웨어 시장 주요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지원 소프트웨어 세분화 시장 점유율 (2004~2005) 중국 HUAWEI社 매출 추이 (2002~2005)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국가별 AM OLED 선호도 (2006.4~5) 한•중 소비자 AM OLED 선호도 (2006.4~5)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6~2010) 차이나텔레콤 매출 구성 및 성장율 현황 (2005) 중국 지원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2005년) 차이나넷콤 매출 구성 및 성장율 현황 (2005) 중국 보안 소프트웨어 시장 주요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통신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2006.6) 중국 휴대폰시장의 중국계 및 외국계 브랜드 점유율 전망 (2002~2007) 중국 통신 사업자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2004년 기준) 중국 무선인터넷 가입자 추이 (Q1`04~Q3`05) ZTE社 중국 시스템 장비시장 점유율 전망 (2002~2005) 중국 이동전화 가입자 추이 (2001~2005) 중국 응용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2005년) AT&T,TPS 전략의 양대축: IPTV에 이어 위성방송과 초고속인터넷을 결합한 `홈존` 출시 중국 응용 소프트웨어 업종별 시장 점유율 (2004~2005) 중국 이동전화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 매출 추이 (2001~2005)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중국 화소별 휴대폰 관심도 추이 (2006.1~6) 한•중•미 3국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 전망 (2010년) 중국 네트워크 광고 시장 규모 전망 (2004~2008) 중국 4대 통신업체별 서비스 매출 현황 (2005년) 중국 4대 통신업체별 순이익 현황 (2004~2005) 중국 통신시장 서비스별 매출 구성 (2006.1~5) 중국 통신시장 유선전화·모바일 ARPU 추이 (2006.1~4) 차이나모바일 SMS 서비스 이용량 추이 (2006.1~5) 중국 업종별 전용 소프트웨어 시장규모 및 점유율 (2004~2005) 중국 응용 소프트웨어 세분화 시장 점유율 (2004~2005) 중국 PHS 가입자수 추이 (2005.9~2006.5) QPS 경쟁의 다크호스로 부상한 미디어 그룹 NewsCorp, 무선브로드밴드에 대한 머독의 야심과 전략 DirecTV, 주파수 경매 포기하고 모바일 위성으로 눈돌리나 유럽, 2011년까지 TPS 보급률 17%로 확대될 전망 … Analysys DT의 IPTV 서비스 `T-Home`, 올가을 출시 … 번들링과 요금체계 정비가 관건 중국 가격대별 휴대폰 관심도 추이 (2006.1~6) 중국 휴대폰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순위 (2006년 상반기) 중국 MP3P 메모리 용량별 선호도 (2006.6) 중국 MP3P 잠재수요자의 구매 주기 및 시기 (2006.6) 중국 MP3P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2006.6) 차이나모바일 순익 규모 추이 (2001년~2006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게임 판매액 및 성장율 추이 (05Q1~06Q1)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장소별 비중 추이 (2001.6~2006.6) 중국 MP3P 액정 크기별 선호도 (2006.6) 중국 MP3P 주요 성능별 선호도 (2006.6) 중국 휴대폰 시장 판매량 추이 (2005Q2~2006Q2) 중국 케이블 디지털TV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中 3G 사업권 발급, 2007년까지 지연되나…북경 올림픽 전 상용화가 숙명의 과제 중국 MP3P 애프터서비스 이용 사유 (2006.6) 중국 MP3P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2006.6)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장소별 비중 (2006.6) 중국 네티즌의 인터넷 이용 시간대별 비중 (2006.6) 중국 개인소득별 인터넷 이용자수 및 비중 추이 (2001.6~2006.6) 중국 가정내 인터넷 이용자 개인소득별 분포 (2006.6) 중국 뮤직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5~2010) 중국 DMB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중국 무선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2006년 8월) 국내 대중국 IT수출 증가율 추이 (2001~2006.7) China Telecom, 5개 해외사업자와 지분매각 협상 중 … 가격은 3G 사업권 획득 이후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