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Tag #전세계 /검색사이트/Google/Yahoo/MSN 서치/AOL 서치/시장점유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소음환경에서도 휴대폰을 갖다 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발, NTT Resonant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휴대폰과 오프라인과의 연동에 주목하는 대형 CP기업, 日 Cybird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NEC, 휴대전화용 음성검색 시스템 개발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신규 정보발신 수단으로 부상하는 휴대전화 RSS 리더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모바일 검색 시장의 부상, 휴대전화 전용 검색툴 등장 … Fast사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전세계 정보접근/검색시장 10% 성장예상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소프트뱅크] 보다폰과 콘텐츠 측면에서 협력모색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프랑스, 정부 차원의 모바일방송 및 인터넷검색 사업 투자계획 발표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월별 네이트온·MSN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5.3-2006.1)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Google의 통신시장 진출, Skype와는 차원이 다른 가공할 파괴력 NEC, 음성인식기술을 활용해 영상데이터를 주제별로 분할하는 기술개발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국내 검색엔진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도코모, 복수 검색엔진을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10월에 선보여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Google, 모바일 검색에서도 시장지배력을 이어갈 것인가? 미국 AOL 매출 구조 전망 (2006~2009)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日, 주변정보를 3D 지도로 검색해주는 휴대폰용기술 등장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중국 베이징 이용자 우선 사용 검색엔진 점유율 (2006.8) 중국 베이징 검색엔진 학생 이용자 점유율 (2006.8)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중국 도시별 검색엔진 중요성 및 만족도 순위 (2006.8)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미국 검색 시장 점유율(2006년 5월)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국내 네이버닷컴 검색서비스 주간 시장점유율 추이 (2005.8월 1주~2006.10월 2주)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국내 네티즌의 주이용 지식검색 사이트 (2006) 국내 지식검색 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5)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모바일 검색으로 원하는 정보, `음식점`과 `소매점` 국내 검색서비스 월별 일평균 페이지뷰 추이 (2005) 국내 검색서비스 페이지뷰 점유율 순위 (2005.12) 전세계 VoIP 사업자 10%가 사업개시 15개월 이내 시장에서 퇴출... MyVoipProvider 조사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국내 주요 검색서비스 통합검색 페이지뷰 순위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데이터 ARPU를 겨냥한 美 이통사들의 Web 2.0형 모바일 검색: 이용자참여, 양방향성, 광고기반 日 NISSAN 자동차, Web2.0 기반의 텔래매틱스 서비스 개시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佛 Orange, 양방향 지능형 음악 서비스 론칭... 작곡자와 이용자에 사이트 개방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3D 인식기술로 동일인물의 다른 사진을 검색할 수 있는 획기적인 화상 검색기술 등장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日, 블로그 사이트 대상 광고솔루션 등장... 키워드별로 affiliate 광고를 자동 삽입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국내 네이버·다음 검색 서비스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2006.12)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세계 주요 업체별 지역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2006.2분기)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중국 검색엔진 서비스 분기별 매출 추이 (2006)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日, 이통사간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인인증용 모바일 보안 기술 개발... 도코모 등 4社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국내 일반인의 초고속인터넷 주요 이용 서비스 (2003~2006)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미국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6.11) 日, Google 보다 유저의 관점에서 검색이 가능한 새로운 발상의 검색엔진 공개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Skype, 키워드 검색과 직접통화 기능이 추가된 버전3.1 베타판 출시 英 모바일 Local Search 이용률 큰 폭으로 증가...패스트푸드-주점-극장順 인기 국내 네티즌의 네이버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일본 검색사이트 랭킹(2006.1)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국내 인터넷 지식검색 관련 조사 (2007.3.9~12)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국내 인터넷 중독 상담건수 추이 및 상담내용별 건수 (2006) 일본 검색연동형 광고시장 전망 (2005~2009) Skype, 최신 버전에 웹2.0 기능 채택... 지식의 공유 및 Marketplace 기능 추가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국내 200대 인터넷사이트 부문별 도달(접속)률 비교 (2007.3.11~17)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국내 포털 검색 서비스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6~2007)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