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TU미디어, 일본의 MBCo 등 한일 공동 프로젝트로 추진되고 있는 위성DMB 사업이 상용화를 앞두고 점차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국내시장이 수익배분 문제와 단말기 가격, 기술표준을 둘러싼 논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일본 MBCo의 경우에는 오는 10월 ? Tag #위성 DMB MBCo 모바일 방송 TU미디어 TUMEDIA 방송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J-PHONE의 TV폰 출시 발표를 계기로 본 통방융합의 방향성 TV를 킬러앱으로 선택한 보다폰의 전략 : NEC제작 아날로그 TV폰 공개 디지털 TV와 휴대전화 연동서비스 「원푸쉬」: TV광고와의 연동으로 부가가치 제고 KDDI, 방송 주도의 통방융합 전략 : 시사점과 관전 포인트 종합 방송통신사업자를 지향하는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 ‘Triple Play’, ‘속도-요금-콘텐츠 삼위일체 [통계] 일본, 원세그(지상파 DMB) 소비자 조사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모습을 드러낸 일본제 TV폰 : NEC와 Sanyo [통방융합] 방송은 TV로 정보는 휴대폰으로, 원푸쉬 상용화를 목전에 둔 일본의 위성 DMB : 이동중 방송 수신을 위한 기술 및 사업전개 방향 [해외시각] 통신업계에서 본 통방 융합의 허실과 선결과제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英 BT, 방송사업자와 DAB 사업 공조계획 발표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2) 3G 패킷망을 이용한 고음질 라디오 현장 중계장치 개발, DoCoMo 무선랜을 활용한 중국 독자의 휴대방송 서비스 : AP-DMB SKT의 SO를 통한 유선사업 진출의 의미 [해외시각] 통신이 방송을 바꾼다 : 환골탈태의 변혁을 요구받고 있는 방송산업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