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법정이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규제 요구와 관련해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YouTube에 폐쇄 명령을 내렸다. 문제가 된 동영상은 브라질 모델 다니엘라 시카렐라가 남자친구와 해변에서 성관계를 갖는 장면을 담고 있다. Tag #YouTube차단 저작권 유튜브 구글 Google 동영상공유 UCC YouTube폐쇄 동영상콘텐츠 브라질 Orku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Google, 동영상 공유 서비스 강화 … 사용자 편의 증가에 최우선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Blog에서 Vlog로의 미디어 혁명, 비디오 블로그에 주목하라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日 후지TV-Team lab, UCC 기반 동영상 공유 사이트 'Watch me TV" 시범운영 개시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국내 네티즌의 제작 콘텐츠 이용 경험 및 빈도 (2006.5.20~5.29) 국내 동영상 사이트 이용 추이 (2006.1~4)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국내외 대형 포탈의 UCC 현황 및 전략 (2006년) 日 동영상공유사이트 유저는 30%,`YouTube`가 이용률 60%로 압도적 인기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국내 온라인 동영상 강좌 관련 조사 (2006.10.21~23)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국내 유통중 UCC 저작권 현황 (2006.1~10)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미국 스트리밍 비디오 사이트 시장점유율 순위 (2006.8)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국내 UCC 이용 현황 (2006.11.24~26)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미국 유료 비디오 다운로드 웹사이트 점유율 (2006.6) 일본 비디오 콘텐츠 전송 서비스 이용 현황 (2006)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서버로 휴대폰-TV-가전-TV 상호간 콘텐츠 공유 지원, 美 Agere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미국 온라인 비디오 선호 종류 (2006)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TV를 위협하는 3가지 트렌드... 차세대게임기, HDD레코더, YouTube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