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Tag #미국/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구글/야후/ AOL/ MSN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해외시각] 빌 게이츠가 말하는 차세대 웹 트랜드 전략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월별 네이트온·MSN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5.3-2006.1)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게임과 광고, 업계 정상들이 제시하는 BM 결합의 성공전략 美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 매출 전망 (2004~2010) 미국 AOL 매출 구조 전망 (2006~2009)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미국 온라인 광고 수익 추이 (1997~200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중국 온라인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08) 전세계 VoIP 사업자 10%가 사업개시 15개월 이내 시장에서 퇴출... MyVoipProvider 조사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 매출 추이 (2000~2006.3분기)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 규모 추이 (2001~2006)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5년 이내에 인터넷이 TV를 변혁할 것, 광고주들은 이미 IPTV에 주목"... 빌게이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빈도 (2006)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2007년 온라인 시장 전망 : 광고, e-커머스, 브로드밴드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2006년 美 온라인 광고시장 34% 증가... 향후 완만한 성장률 기록할 듯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미국 구글과 야후 순이익 추이 (2003~2006) 일본 인터넷광고 시장 전망 (2006~2009)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에 대한 사용자 반응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내 광고 클릭 이유 조사 (2006.11.8~21) 국내 네티즌 유료음악콘텐츠 이용빈도별 광고 클릭에 대한 보상 요구 수준 (2006.3)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미국 온라인 광고 투자액 및 연간성장율 전망 (2002~2011)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2001~2005)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구글, TV 광고사업 진출을 공식 발표...관련 업계에 메가톤급 파장 예고 소비자의 절반 이상, 상품구입 전에 온라인에서 비교결정...홈피 정보의 중요성 커져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미국 Second Life 사이트 이용자수 추이 및 전망 (2005.1~2007.6)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Google은 라디오와 TV 광고시장의 침입자가 아니라 개척자”...Schmidt 사장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온ㆍ오프라인 광고 플랫폼 통합을 꿈꾸는 Google, TV 광고시장 진출의 임팩트와 시사점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中 China Telecom, 온라인 광고 파트너로 Google을 선택...Baidu와 MS 따돌려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인간의 마음까지 포착하는 ‘Motion Capture’ 기술,최신 응용 사례와 향후 전망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2~2007)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미국·캐나다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MS도 광고업체 인수로 구글에 맞불, aQantive 인수에 60억달러 쾌척 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MS의 aQuantive 인수, “광고사업 밸류체인의 완결, 60억달러의 가치는 있다”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미국 웹2.0 사이트의 트래픽 추이 (2005.4~2007.4) 세계 국가별 블로그 이용 현황 (2006.11) 세계 국가별 블로그가 미치는 영향력 조사 (2006.11) MS의 aQuantive 인수, 인터넷 광고의 새로운 역할 암시...`메시지 마켓플레이스`로 기능 미국 인터넷광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미국 및 전세계 소셜 네트워크 활용 광고투자비 전망 (2006~2011)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