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TV 등 영상 콘텐츠가 3G의 Cashcow 될 전망 --- Analysys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2004년 전세계 이통시장의 화두는 모바일 동영상…Ovum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NTT 동일본, 휴대전화용 동영상 제공 시험 서비스 개시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美 미디어 업계의 모바일 투자 러시, 전환기 맞은 미국 시장이 전세계 동영상 BM 주도할 듯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일본 휴대폰 동영상 이용 동향 관련조사 (2007.1.5~9)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美 기업의 90%가 뉴미디어에 마케팅 예산 늘릴 예정... 올드 미디어들 대응 서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