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Tag #미국/ 방문자/ 점유율/ 사이트/ MySpace/ 구글/ 야후 마이스페이스 위키피디아 AOL eBay 핫메일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eBay, 26억 달러에 Skype 인수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VoIP 통화요금, 수년 내 완전 무료화 전망: eBay CEO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eBay의 Skype 인수 효과는 제한적일 것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eBay, 구매 패턴 등 자사 전자상거래 분석 자료를 상품으로 제공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獨 T-Mobile, eBay와 파트너쉽 체결로 e-커머스 입지 강화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SKT-Earthlink 합작 美 MVNO Helio, 젊은층 겨냥한 이통서비스 개시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중국 C2C 쇼핑 사이트별 거래액 점유율 (2003-2005) 국내 인터넷 포탈 사이트 방문자 증가율 순위 (2006년 1분기)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모바일 지인 네트워킹, 아직은 시기상조...Yankee Group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국내 주요 인터넷장터 주간 순방문자수 추이 국내 온라인게임 사이트 방문자수 순위 (2006.4.3~4.9) 국내 온라인게임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6.4.2~4.8)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국내 어린이 포탈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 수 추이 (2005.6~2006.5) 국내 온라인쇼핑몰 시간당평균방문자 대비 구매전환 비율 (2006.5.1~5.31)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국내 주요매체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6년 3월)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2.7~2006.1) 미국 AOL 매출 구조 전망 (2006~2009) 국내 미니홈피·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2006.6) 미국 주요 SNS 사이트 순방문자 수 비교 (2006년 5월)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지인네트워크 사이트, 차세대 광고 플랫폼으로 두각…2010년까지 20억 달러 규모 성장 전망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국내 17개 포털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6년 7월)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Yahoo의 '지인북마킹', 지인 네트워킹의 인기 잇나 국내 13개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1.7~2006.7)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휴대폰 안으로 들어온 Mobile Skype의 충격, eBay의 야심은 어디까지? MySpace,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추진 … 아이튠즈 최대 라이벌로 부상하나 국내 방문자수 톱10 게임사이트 (2006.8.21~27) 국내 게임 `로한` 상용화 전후 방문자수 추이 (2005.12~2006.7) 국내 일평균 방문자수 톱10위 게임 (2006.8.13~19) 국내 정부•공공기관 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년 8월 넷째주 기준)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월간 순방문자수 (2006.1~8) 英 BT, IPTV 킬러앱으로 지인 네트워킹 도입…TV 기반 UCC의 가능성 여나 국내 게임포털 주간 일평균방문자수 순위 (2006.8.28~9.3)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국내 커뮤니티 방문자수 증감율 (2006년 6월2주 대 9월2주)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국내 월별 게임웹진 방문자수 추이 (2005.1~2006.1) 국내 게임정보사이트 월별 방문자수 추이 (2005.1~2006.1)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5~12) 국내 이통3사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이마켓 플레이스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4.9~2005.9) 국내 옥션·G마켓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4.12~2005.11)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美 지인네트워킹 사이트 MySpace, 방문자 절반 이상이 35세 이상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국내 음악포털 주간 순방문자수 (2006.10.2~8) 국내 주요 포털 방문자수 및 도달율 (2006.9) 국내 인터넷 교육관련 사이트 주간 방문자수 추이 (2006.8월1주~10월2주)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Skype, 최대 500명 참여 가능한 프리미엄 컨퍼런스콜 서비스 출시… 법인시장 공략 채비 국내 게임포털 사이트 주간순위 현황 (2006.10.23~29)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미국 MySpace닷컴 방문자수 연령별 분포 현황 (2006.9) 美 이통사, 뒤늦게 모바일 뱅킹 도입 러시, Cingular는 은행주도의 BM 채택 전세계 VoIP 사업자 10%가 사업개시 15개월 이내 시장에서 퇴출... MyVoipProvider 조사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국내 미디어다음 아고라 성장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카페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포털3강 주요 서비스별 방문자수 현황 (2006.10) 국내 e마켓플레이스 사업자 월별 방문자수 추이 (2006.1~10)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국내 주요 쇼핑몰 커뮤니티 일평균 방문자수 (2005.9) 국내 온라인 쇼핑몰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3~2005) 국내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4.10~2005.4)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휴대폰-SNS 사이트간 연동 서비스 지원 솔루션 발표, 加 OZ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국내 주요 포털 로그인·비로그인 방문자수 현황 (2006.9.11~17) 국내 인터넷 포털 서비스별 월간 방문자수 현황 (2005.8) 모바일판 MySpace, 힐리오에 이어 Cingular도 채택... 가입비는 월 2.99달러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Voice 2.0`을 표방하는 VoIP 신흥주자 JAJAH, "편리성으로 승부, Skype는 경쟁상대가 아니다" 美, 미디어 기업들의 이통시장 참여 러시... 2007년 모바일동영상 서비스 각축전 예상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국내 네이버·다음 검색 서비스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2006.12) 국내 주요 인터넷방송 및 동영상 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국내 프리챌Q 방문자수(UV) 추이 (2006.6~12) 미국 SNS 사이트 청소년 이용률 (2006)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미국 MySpace 사이트 가입자 수 추이 (2004.1~2006.11)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국내 주요 이러닝 사업자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美 구글과 MS 실적 비교 (2006.11)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국내 주요 오픈마켓 업체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1~12)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미국 신생 웹 브랜드 톱10 방문자수 현황 (2006.7) 국내 주요 모바일 UCC 서비스 방문자수 현황 (2007.1) 국내 벅스 방문자수 추이 (2005.1~2007.1)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국내 UCC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2~12)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국내 인터넷방송·동영상·포털UCC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추이 (2006.1~12) 국내 엠군 월별 일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6.1~12)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별 월 방문자수 추이 (2006.2~2007.1) 미국 주요 웹사이트 순방문자수 현황 (2006.7)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국내 주요 오픈마켓별 하루 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7.2.4)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판도라TV·엠엔캐스트 방문자수 추이 (2006.1~2007.2) Skype, 온라인 송금서비스 개시...eBay 자회사 PayPal 결제시스템 활용 국내 픽스카우社 월별 방문자수 추이 (2006.11~2007.3)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위키피디아 라이벌 `Citizendium` 등장...검열을 거친 정제된 콘텐츠만 제공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7.1~3)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쇼핑몰 순유입 방문자수 현황 (2007.2)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7.3) 국내 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5.12~2007.3)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국내 프리챌 동영상서비스 `큐`의 월간 방문자수 및 도달률 추이 (2006.5~2007.3) 기업에도 웹2.0 바람, 블로그와 SNS에 이어 "Wiki" 부상중…지식 생산·공유 툴로 각광 구글, 원타임 로그인 결제서비스 ‘Google Checkout’ 런칭... eBay와 경합 국내 온라인 음악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6.4~2007.3) 웹2.0 사이트 이용패턴, TV 시청과 크게 다르지 않아...Wikipedia 참여율이 4.6%로 가장 높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반의 Marketplace로 진화하는 Skype, 윤곽을 드러내는 eBay의 야심 국내 UCC 사이트별 일평균 순방문자수 추이 (2006.12~2007.3)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英 BT, 중소기업용 SNS 서비스 `Tradespace` 런칭 ..."기업들의 Myspace 되겠다"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루퍼트 머독, Dow Jones를 50억 달러에 인수 제안해 파문 국내 인터넷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4.16~22) eBay, 사이트추천 서비스 ‘StumbleUpon’ 매수 추진설...경매와 시너지 노려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MySpace, `디지털 지문` 방식의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도입 발표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GPS폰, 보급 확산의 관건은 내비게이션 보다 SNS...소니에릭슨 사장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국내 음악 사이트 주간 일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7.5.7~13)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eBay, 커뮤니티 기반 추천 사이트 `StumbleUpon` 7,500만달러에 인수 발표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