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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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미디어그룹들이 기존의 전통적인 콘텐츠 유통채널에 더해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끌어안으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동영상 시장도 큰 전환기를 맞고 있다. 이른바 'RMC(Ready Made Contents)'의 반격이 시작된 것이다.최근 미국의 메이저 방송사인 CBS는 AOL, MSN, Joost 등과 제휴를 맺고 자사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BS는 온라인 배급업체들과 커뮤니티에 콘텐츠를 오픈함으로써, 기존의 시청자들을 더 잘 파악하고 새로운 시청자들을 끌어들이며 모든 시청자들의 소비습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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