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은 중국 P2P 업체 Xunlei에 대한 투자를 통해 중국 동영상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Bloomberg가 추측만 무성했던 양 사의 거래가 실제 있었음을 확인했으며, 금융 조건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Tag #구글 Google 동영상 P2P Xunlei 지적재산권 IPR 저작권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FOMA 비디오폰의 인기와 타사업자들의 대응 3G에서 재현되고 있는 단말기 회수소동 NTT그룹사간 공동보조, FOMA와 통신가능한 탁상TV전화 발매 도코모, IMT-2000의 동영상 서비스계획 공개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모바일 P2P의 잠재성과 실용화를 위한 과제 FOMA의 동영상 서비스 M-stage visual의 딜레마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1) FOMA 동영상 서비스의 현황과 전망 (2) 3G 동영상 서비스의 해결과제 : 요금수준과 이용자 Needs 휴대폰 대상의 실시간 정지화상 분배서비스 개시 도코모와 IBM, 차세대 모바일 동영상 분배기술 개발 FOMA를 활용한 B2E 기업포털 서비스 등장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동영상서비스와 GPS를 활용한 위치정보 서비스 개시 : KDDI FOMA, 동영상 서비스 ‘i-모션’ 개시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서비스 등장 PDA/휴대폰으로 확대되는 Sun의 JXTA 네트웍 KDDI의 GPS, JAVA Phase2, WAP2.0대응 단말기 출시 휴대전화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방송 실험 : 통신과 방송의 융합 원음벨소리로 콘텐츠 시장에 뛰어드는 일본 레코드회사 JAVA로 실현되는 모바일 P2P의 세계 FOMA의 법인용 라이브영상 분배서비스 「V-live」공개 화면 독립형 휴대전화의 출현? 차세대 주역으로 떠오르는 동영상 메일서비스 일본 휴대전화 신규서비스관련 설문조사결과 - 샤메일이 인지도와 이용의향에서 단연 선두 차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동영상 메일, 자바 휴대전화만 있으면 OK 엠커머스,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 : 스모 종합포탈 모바일 동영상 광고 : KDDI의 movie-AD FOMA 신규단말기 판매호조와 도코모의 속사정 국내 모바일 캐릭터 서비스 현황 [통계] 일본, 휴대폰 부가기능 이용실태 조사결과: 카메라폰은 필요, 위치정보와 동영상은 불필요 일본 이통3사의 동영상메일 서비스 경쟁과 KDDI의 전략변화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일본 모바일 3D 콘텐츠 최신동향 점검 프로야구 전체 경기내용을 400원의 통신요금으로 생중계 : 「Digital Stadium」 DoCoMo 비즈모델 변화의 신호탄 : 휴대전화와 메모리카드의 만남 카메라폰 돌풍과 디바이스 업계의 변화 : "확대형 비즈니스"를 통한 고성장 전망 모바일 P2P의 상업화 사례 : Primal Cause, Uchida 메가픽셀급 카메라폰으로 반격에 나선 KDDI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멀티미디어 서비스 활성화의 뜨거운 감자 : 일본 성인콘텐츠 현황 일본 휴대전화 신규시장 경쟁구도의 변화 : 동영상 카메라폰이 변수로 작용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무선 P2P 기술발전 동향 : WLAN 활용이 주류 J-PHONE의 3G 활성화 전략 : 메뉴별 차등 과금제 도입 검토 3G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DoCoMo의 모바일용 디지털 시네마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에 예기치 않은 걸림돌 : MPEG-4 특허료 문제 [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휴대폰 외부메모리 카드 탑재가 창출하는 이통사와 CP측의 새로운 기회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2] : 벨소리 비즈모델의 성공과 저작권 [통계] 일본, 모바일 영상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이용 동향 : 요금인하와 화질향상이 선결과제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3] : FOMA "900i" 대응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분석 P2P 서비스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증가하는 P2P 트래픽 어떻게 할 것인가? : 인터넷의 토양을 기름지게 하는 박테리아의 역할로 보아야 [통계] 일본,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 이용실태: 화면의 제약과 요금 부담으로 이용률 저조 [해외시각]유럽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5년 이후 급성장 전망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知人 네트워크 서비스 - 해외동향 및 사례분석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Hutchison 3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전략: 접속 편의성과 참여형 콘텐츠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日 NTT, "P2P의 특성에 적합한 트래픽 대처 방안 필요" 무료 인터넷 전화 Skype, 일본에서도 인기 美 IMLogic, 직장에서 메신저 이용을 검출해 차단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출시 P2P 이후의 음악업계 골칫거리, `인터넷라디오 녹음 소프트웨어` 美 RealNetworks, 콘텐츠 분배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 네트웍과 단말기 진화로 인터넷 동영상 시장 확대될 것…In-Stat/MDR Google, 상장 첫날 주가 18% 상승 日, P2P 파일교환 가이드라인 발표 "중계만 해도 저작권 침해" 美P2P 파일교환 사업자 승소판결, "저작권 침해 책임 없다" VOD 시장, 미국에서 개화하여 전세계 시장으로 확대될 조짐 2009년까지 세계 무선데이터 매출 3배 이상 증가할 것... Strategy Analytics 美 Sprint, 휴대전화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FCC, TiVo 단말 간 인터넷을 경유한 파일 공유 인가 TV 등 영상 콘텐츠가 3G의 Cashcow 될 전망 --- Analysys P2P형 VoIP 사업자 SKYPE, 분당 20원의 초저가 국제통화 서비스 개시 Skype 사장, P2P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VoIP 사업자 지향" Mobile TV 시대의 도래,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 주목 美, 소형 비행선을 활용한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등장 日 지상파DMB 단말기 메이커들, "동영상 압축기술 AVC/H.264 대응에 문제 없다" DoCoMo, `모바일사회연구소`의 금년도 핵심 연구주제 확정 발표 802.11n, UWB 제치고 홈네트웍 핵심기술 될 것....ABI Research 콘텐츠가 브로드밴드 시장의 견인차, 보안문제 해결이 관건 디지털 방송의 `Copy Once` 기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예상외로 높아 휴대단말용 Windows Media Player 보급의 최대수혜자는 Napster 통신사업자의 방송콘텐츠 투자, 방송권 확보와 제작과정 관여는 필수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HDD 내장 DVD 보급 확산, TV광고의 비즈모델을 바꾼다 지상파 DMB가 해결해야 할 3가지 과제 --- 日 NHK 연구결과 日 NHK, 자사 방송콘텐츠를 유선 IP방송사업자에 VOD로 제공 VoIP 규제를 둘러싼 유럽의 동향 日 포털사이트 Excite, 이용자 집객력을 음악 다운로드 사업기반으로 활용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美 벤쳐캐피탈, Google의 상장 효과로 투자마인드 빠르게 회복 퀄컴, MediaFLO 방송망 구상에 참여할 파트너로 美 Sprint와 협의중 Nokia, "3G 동영상 서비스는 `전화` 보다 `공유`가 킬러앱 美 Google, IPO로 27억달러 조달을 목표 Google, IPO에 따른 스톡옵션 분배 문제로 사내외 갈등 고조 美 Google의 사상 최대규모 IPO,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 휴대폰과 PC를 연동한 超流通 방식의 콘텐츠 분배 서비스 등장 DRM 컨퍼런스 뉴욕에서 개막, 범업계적 관심 고조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日 소비자의 84%, "휴대전화를 통한 TV 시청 희망"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P2P 트래픽 감시강화 움직임, 미국 전역으로 확산 英 P2P 기반 VoIP 서비스 업체 Skype, 1,880만달러 투자 유치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라이센스 발행으로 저작권 보호, `합법 P2P` 서비스 등장 美 P2P 파일교환 이용자, 약 40%가 회사 네트웍을 이용 Hutchison 3 약진, 이태리 시장에서만 가입자수 200만 명 돌파 日 ISP 업체, 대용량 P2P 파일전송 제한장치 도입 발표 Napster 창시자, 레코드 회사와 연계한 새로운 P2P 사업에 착수 벨소리 시장은 축소, 모바일 음악 시장은 확대될 전망 Napster, 기록용 미디어 사업에 진출 日, P2P 기술을 응용한 인터넷 라디오분배 서비스 실험개시 디지털 지적자산 보호기술 경쟁에 새로운 변수로 등장한 "허드슨 프로젝트", 삼성전자 등 5대 Techno Giant들이 컨소시엄 결성 美, RIAA 소송의 영향으로 P2P 방식 음악파일 교환서비스 이용자 감소 EMI와 Sony BMG, 모바일 기기용 음원보호 DRM 포괄협정 체결 美 연방법원, 음반업계의 온라인 음악복제 불법화 노력에 찬물 2004년 전세계 이통시장의 화두는 모바일 동영상…Ovum 佛알카텔, PacketVideo의 네트웍솔루션 사업부 인수 발표 : 비디오 스트리밍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로 부상 H.264도 MPEG-4와 동일방식의 특허료 부과 방침에 일본 방송 업계가 강한 반발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모바일 DRM 특허 라이센스를 MPEG LA로 일원화 잠정 합의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모바일 성인 콘텐츠: 한일 모바일 성인 콘텐츠 현황 비교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휴대폰-PC간 자동 전환되는 P2P형 VoIP 서비스 출시 … Teleo 화상전화 이용기피를 막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 日 COMSQUARE [CTIA2005] 모바일과 멀티미디어 결합 시장전망, “현실보다 과장” Skype, 유료 서비스 확대로 수익률 제고에 박차 Skype를 활용한 P2P 음원파일 교환, iPod 사용자간 급속 확산중 비현실적인 휴대전화 DRM 수수료, GSM 진영 이통사들 반발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디지털음악 콘텐츠, 안정된 비즈모델 정착에는 DRM 적용이 필수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노키아, P2P 서비스 지원위해 2006년말까지 HSUPA 상용화 완료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북미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위치정보를 활용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동영상 소비자 조사, "관심은 높지만 지불 의향은 낮다" 모바일 방송, 양방향성과 이동성을 활용한 비즈모델 발굴이 관건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Wallet, 향후 전망에 대한 평가 엇갈려 美 저작권 침해 관련 상고심에서 P2P 업체 패소, 관련업계 암운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KDDI-도시바, 네트워크 경유한 영상콘텐츠 유통시스템 개발 동영상을 활용한 양방향 서비스: 英 Hutchison 3 UK의 모바일 베팅 서비스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포털] 구글 메신저에 대한 외부 개발업체의 기능 추가 발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 무료 기반의 무선인터넷 접속 시범 서비스 시작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Google, Sun과 협력체제 구축 - Sun의 OpenOffice와 관련된 협력일 것으로 예상 Google의 공영무선랜 사업자 입찰 참여, 통신시장 진출의 신호탄인가?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Google과 Sun, MS에 대항하는 협력 체제 구축 Apple, 동영상 재생되는 iPod 발표 예정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Apple, Video iPod 출시... Disney가 콘텐츠 공급 Google과 SKT의 접점: WiBro iPod와 PMP는 무엇이 다른가?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美 HDTV 시장, 2009년까지 71% 성장할것 … Parks Associate Google, 美 Mountain View 市에 무료 WiFi 서비스 제공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완전 개방형 소리바다, 초고속 사업자를 위협 구글, eBook 시장에 ‘대여’ 모델 도입 추진 중국 IPTV 시장 진출의 KSF, 저작권 문제 해결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NTT 동일본, 휴대전화용 동영상 제공 시험 서비스 개시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VoIP와 연계된 Click-to-Call 서비스의 진면목 [통계] 일본, 휴대형 동영상 플레이어 이용실태: 콘텐츠 이용편의성 확보가 선결 과제 美 Openera,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한 IMS 기반 App. 개발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Mobile's future with IP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Ofcom, 통방융합 콘텐츠 저작권 규제 가능성 시사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Time Warner, 영화 분배에 P2P 기술 활용하기로 결정 Google-Skype, 신개념 WiFi 벤쳐에 2천만 달러 투자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Google, 공유 기능 강조한 Google Desktop 3 출시 加 Nortel, HSDPA-HSUPA 동시 통화 성공 … 양방향 동영상 콘텐츠 전송 채널로 주목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英 케이블사업자 NTL, P2P 응용 동영상 다운로드 서비스 계획 DoCoMo,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강화 위해 RealNetworks와 협력 Google Desktop 3, 관리툴 추가하여 기업용 버전으로 확장 Google-Earthlink, 무선랜 부문 협력---새로운 비즈모델 구축에 주목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美 위성사업자 DirecTV, 브로드밴드 기반 동영상 서비스 출시 계획 Google, 무료 홈페이지 호스트 서비스 시작 美 Sprint Nextel,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강화 위해 MTV와 제휴 Google, eCommerce 시장에 본격 진입 선언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Google, 신규 서비스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준비 중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2010년 세계 모바일콘텐츠 시장 430억달러 규모로 성장---iSuppli 개인 맞춤형 인포테인먼트 3G 동영상 서비스: 싱귤러의 `Cingular Video`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세계 이통사들, 2007년부터 BWA 기술에 본격 투자 … Infonetics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 증가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10년까지 5억달러 규모로 성장 Google,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수익모델은 `지역 기반 광고` 美 Google Earth-Discovery 콘텐츠 제휴로 위치 기반 브라우징 기능 강화 이통사들의 신규 수익원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적합한 비즈모델 구축이 핵심 日 IPTV 사업자 협의회, 저작권처리 간소화를 위한 요망서 제출 통방융합 시대의 규제정비, 日 총무성 `통방융합 간담회` 출범과 파장 Nokia, 비디오 강화한 N시리즈 단말 3종 출시...사진공유 서비스 Flickr와도 연계 휴대전화 이용한 파일 공유 서비스 등장 –최대 40GB 지원 휴대전화 동영상 편집 기능, 차세대 킬러앱으로는 역부족 워너 브라더스, 인터넷 콘텐츠 공급에 P2P 시스템 정식 도입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Is Google a threat ? AOL, 동영상 내 광고 삽입 위해 전문업체 인수 모바일 지인 네트워킹, 아직은 시기상조...Yankee Group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Google, 익스플로러에 맞설 독자 웹 브라우저 개발 계획 부인 Cablevision의 N-PVR,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방송사들이 소송 제기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동영상 재생기능 지원여부별 분포(2006년 상반기)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Google AdWord, 시간대별 차별화 광고를 위한 Dayparting제 도입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Cisco-AT&T, 인터넷 동영상 업체 Akimbo에 대규모 투자 단행 美 Cingular Wireless, 2007년 실시간 동영상 채팅 서비스 개시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日 후지TV-Team lab, UCC 기반 동영상 공유 사이트 'Watch me TV" 시범운영 개시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美 Cingular, 3G 기반 모바일 방송용 콘텐츠 확보 전략 본격화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Google, 네비게이션 기능의 모바일용 Google Maps 공개 국내 동영상 사이트 이용 추이 (2006.1~4)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BT, 온라인 영화배급 사업 진출… IPTV와는 별도 추진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확산과 퇴출의 기로에 선 美 공영무선랜, 향후 전망은? News Corp, 웹 시장에 본격 투자 계획 … Google과 온라인 광고 계약이 첫 지표 iPod, 동영상 콘텐츠와 PMP 시장 확산의 주인공으로 부상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휴대용 미디어 기기의 진화, 웹비디오 시장 성장 부추겨 MS의 Zune, 동영상 및 무선전송 기술로 iPod과 차별화 시도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Disney, "무료 인터넷TV 실험 성공적, iTune 시장 잠식 없을것"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美 IPTV, 기존 TV 와 인터넷산업 트렌드 바꿀 잠재력 충분해... 2010년까지 870만 가입 미국 모바일 동영상 시청 가치 평가 (소비자조사, 2005. 2분기)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日 혼다, 차량 자체를 교통정보 수집을 위한 센서로 활용하는 `플로팅 카` 서비스 개시 日 동영상공유사이트 유저는 30%,`YouTube`가 이용률 60%로 압도적 인기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미국 온라인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5)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美 소비자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관심 높지만 지불의사 낮아 … Jupiter Research 멀티미디어 보강한 Google Earth, Maps와 연동해 통합 온라인 호스티드 서비스 탄생 예고 전세계 비디오관련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수 (2006.7) 국내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6.8) 차세대 수익원, 동영상 시장 선점에 나선 신규 BM 분석 美 Amp`d Mobile, 동영상 광고로 새로운 MVNO BM 실험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Google,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 전략의 배경과 의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Slingbox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속도 4배에 HDTV 지원 기능 추가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MS, 콘텐츠 확보의 열쇠인 DRM..."광고기반 서비스 개화의 촉매로 기능할 것"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 혁신적 개념의 웹기반 'Docs & Spreadsheet' 공개 ... MS와 정면격돌 예상 美 Blinks, 수동적 이용자를 겨냥한 맞춤형 동영상 검색 서비스 `Video Wall `공개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美 Comcast, 자사 포털에 인터넷 TV 유료패키지 서비스 개시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Sony의 무선 VoIP 퍼스널 커뮤니케이터 `mylo`, 연내 일본시장에도 시판 美 Verizon, 법인용 프리미엄 광통신망 서비스 ViOS 런칭 준비중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국내 온라인 동영상 강좌 관련 조사 (2006.10.21~23)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무료 WiFi 사업자 FON, 미국 시장진출 위한 프로모션 개시 … Google과 Skype가 지원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佛 Orange, 월 12유로 정액제 HSDPA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국내 주요 포탈 동영상 서비스 방문자수 추이 (2006.5~9) MS, 뒤늦게 VoIP 시장 진입 선언..."가장 치열한 일본시장에서 법인 솔루션으로 승부"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Google-Fi` 전략, 초기단계 부터 삐걱...접속품질 문제로 이용자 불만 급증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국내 유통중 UCC 저작권 현황 (2006.1~10) 승승장구 Skype, 법인고객들은 기피...방화벽도 무시하는 라우팅 방식이 이유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모바일 스포츠 콘텐츠 인기 급상승, 2011년 38억불 시장규모 … Jupiter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국내 P2P 사이트 주 이용 고객 (2006.5) 국내 P2P 사이트 접속율 현황 (2006.4)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iPod 이용자 대다수가 음악 감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은 낮아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日 DoCoMo도 휴대폰용 영화제작에 나선다… 카도가와 그룹과 자본제휴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美 저작권청, SIM Unlock을 합법으로 인정... 이통사간 가입자 쟁탈전 가열 전망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인텔-에릭슨, 무선랜 대체할 법인용 3G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모바일판 YouTube, 영국에서 서비스 첫선... PC와 이종 단말기와도 자동 연동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Skype 창업멤버들, IPTV 서비스 벤처 설립... P2P 방식의 혁신적 BM 선보일 듯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일본 IT 업계도 망중립성을 둘러싸고 갑론을박 치열 신용카드 크기의 휴대용 서버로 휴대폰-TV-가전-TV 상호간 콘텐츠 공유 지원, 美 Agere 미국 Google 분기별 실적 현황 (2005.2분기~2006.3분기)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Google-Orange폰, 당장은 브랜드 제고 효과... BM 차별화는 불확실 미국 온라인 비디오 이용자수 전망 (2003~2010) 中 모바일 방송 수요 2008년 3,200만명으로 급증, DAB와 T-DMB 복수표준 추진 美 유료 동영상 다운로드 이용율, TV프로 62% - 음악비디오 24% - 영화 6% 順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파생적 BM의 등장 : P2P IPTV와 유비쿼터스TV SIP 기반의 P2P 플랫폼으로 TPS 솔루션 구현, 중소 통신사업자가 주고객 ... 美 Damaka 美 이통시장에도 모바일 광고 확산 조짐... Sprint에 이어 Verizon도 가세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