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Tag #국내/ 인터넷/ 도달률/ 포털/ 게임/ 기관/ 기업/ 뉴스/ 미디어/ 쇼핑/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야후코리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유럽 Mobile Portal들의 초라한 실적과 거듭나기 노력 FOMA를 활용한 B2E 기업포털 서비스 등장 서유럽 이통사업자의 모바일 포털 현황 PDA용 유료 포털사이트 등장 유럽 및 북미 18개국의 모바일포털 제공서비스 현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도코모, PDA포털 「infogate」 서비스개시 PDA 유료포털 ‘@irBitway’를 통해본 PDA 컨텐츠 동향 포털의 미디어화와 뉴스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View] 국내 통신사업자들의 e-Biz 전략에 대한 중간점검 독일 T-Mobile, 원터치 버튼으로 자사포탈에 접속하는 "t-zones" 개시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망개방 이후 일본 유선 ISP들의 모바일시장 진출현황과 업계의 시각 [C2B eCommerce] 소비자 참여형 상품개발/판매 포털, 타노미코무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브로드밴드 포털의 새로운 비즈모델 창출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디지털 프로슈머」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Home 영역에서의 통신환경 변화 가능성을 타진 : IP-TV 기반 인터넷서비스 T-navi 국내 Major Portal의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 Club Nokia의 사업축소 발표와 국내 상황과의 유관성 [통계] 日 독립계 포탈 사이트 이용 현황 : Active User 일수록 높은 이용률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日 커뮤니티 사이트 Cafesta, Daum과의 제휴로 가입기반 급확대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Apple의 iTunes 뮤직포털, 악곡 다운로드 1억건 돌파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중국 포탈 업체들, MMS가 광고, 게임, SMS에 이은 `금맥`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독립계 브랜드 포탈, 반드시 최적의 대안은 아닐 수도 무선데이터 User Pool 늘이는 방법 [3] : “PMG(Portable Mobile Gateway)” 메타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포털 : 통방융합 시대의 Killer Media가 될 것인가? 日 KDDI, 3G 게임 전용포털 서비스 `EZ Game Street!` 론칭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英 Sky, 양방향 TV 포털 개발 현황 공개 Yahoo, 대학 내 연구소 설립으로 외부 개발인력 활용 추진 ‘베이비 블로그’의 가능성과 효과적인 도입방안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美 Verizon, 신규 게임 포털 서비스 시작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日 윌콤, PHS 통신모듈 지원단말용 무선포털 오픈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Reality check : A 3G-user experience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DT CEO, 포탈사에 통신 인프라 구축 비용 분담 요구 국내 인터넷전화(VoIP) 요금 비교(2006.3.15) 중국 TOM Online社 무선서비스 매출 현황 (2004 Q3-2005 Q3)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프랑스 Orang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포털 서비스 개시 NHN재팬 회원수 추이 및 실적 전망 (2004.7~2005.12) 국내 상위 5개 포털 1분기 및 2006년 예상 실적 (2005-2006) 한국산 게임•포털 전세계 이용 현황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매출 비교 (2005년)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주 수량 (2005년)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국내 주요 인터넷장터 주간 순방문자수 추이 국내 포털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방문자수 추이 (2006.1-4) 국내 어린이 포탈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 수 추이 (2005.6~2006.5)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국내 검색엔진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포탈업계의 Coopetition, 의미와 전망 국내 월간 종합포털 상위 10개 사이트 분야점유율 (2006년 6월)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1~2005)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국내 미니홈피·블로그 월간 방문자수 (2006.6) 국내 게임포털 4강 전국 PC방 점유율 추이 (2006.1.1~6.30)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국내 17개 포털사이트 일평균 방문자수 현황 (2006년 7월)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국내 엠파스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이통3사별 음악포털 서비스 현황(2005년) 글로벌 포털, 웹 기반 개인화 TV 서비스에서 `블루오션`의 가능성 발견 국내 주요 포털•게임업체 실적 비교 (2006년 2분기) 국내 NHN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다음커머스 경영 실적 (2006년 2분기) 국내 13개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1.7~2006.7) 전세계적 흐름이 되고 있는 포털 VoIP, 국내 Telco의 득과 실은 ?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국내 포털뉴스 서비스 및 종합일간지 사이트 이용 현황 (2006.8.20~26) 국내 게임포털 업체별 경영 실적 (2006. 2분기)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국내 게임포털 주간 일평균방문자수 순위 (2006.8.28~9.3) 중국 베이징 이용자 우선 사용 검색엔진 점유율 (2006.8) 중국 베이징 검색엔진 학생 이용자 점유율 (2006.8) 중국 도시별 검색엔진 중요성 및 만족도 순위 (2006.8)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국내 포털 UCC 연령대별 방문자수 및 비율 (2006년 9월 첫째주) 국내 포털·동영상 사이트 평균 체류시간 (2006년 8월 기준) 국내 `하나TV` 이용자 콘텐츠 이용 순위 (2006.9.1~7) 국내 게임포털 사이트 주간 순위 (2006.9.18~9.24)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음악전문포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음악전문포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국내 음악포털 주간 순방문자수 (2006.10.2~8) 국내 네이버닷컴 검색서비스 주간 시장점유율 추이 (2005.8월 1주~2006.10월 2주) 국내 주요 포털 방문자수 및 도달율 (2006.9)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국내 주요 포털 시장점유율 현황 (2006.10월3주 현재) 국내 게임포털 점유율 추이 (2006.3~8)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국내 게임 및 포털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게임포털 사이트 주간순위 현황 (2006.10.23~29) 국내 동영상 전문업체 포털 의존도 현황 (2006.10)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국내 다음커머스 경영실적 (2006.3분기)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국내 다음 경영실적 현황 (2006.3분기) Lycos, 웹2.0으로 재기에 나선다... UCC 동영상 공동대여 BM으로 차별화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12) 국내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별 일평균 방문자수 (2005.12) 국내 동영상 서비스 부문 페이지뷰 현황 (2006.10.30~11.5) 국내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뷰 추이 (2005.9~2006.9) 국내 미디어다음 아고라 성장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일평균 페이지뷰 추이 (2005.3월1주~2006.1월1주) 국내 주요 포털 카페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수 추이 (2005.1월1주~11월3주) 국내 포털3강 주요 서비스별 방문자수 현황 (2006.10) 美 Verizon, YouTube에 이어 독립계 동영상 포탈과 UCC 제휴 체결... 광고수익 분배모델 채택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국내 주요 포털 로그인·비로그인 방문자수 현황 (2006.9.11~17) 국내 주요 업체별 온라인광고 매출 현황 (2005~2007) 국내 인터넷 포털 서비스별 월평균 이용시간 현황 (2005.8) 국내 인터넷 포털 서비스별 월간 방문자수 현황 (2005.8) 국내 다음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국내 네이버 검색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02~2010) 중국 주요 포털 인터넷광고 매출 현황 (2006.3분기)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국내 IPTV 서비스 이용 현황 (2006.11.28~12.4)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국내 네이버·다음 검색 서비스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2006.12)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중국 검색엔진 서비스 분기별 매출 추이 (2006) 국내 게임포털 사이트 주간순위 현황 (2007.1월 2주) 국내 상위 10개 포털 섹션별 방문자수 현황 (2006.12)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 게임 및 포털 시장규모 추이 (2001~2005)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日 KDDI, 유무선 연동 개인포털 `My Page` 인기몰이... 3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 돌파 국내 주요 인터넷업체 실적 추정치 (2006.4분기) VoIM 보급확대 조짐, 채팅-메신저-영상을 통합...VoIP 사업자의 수익원으로 부상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日, Google 보다 유저의 관점에서 검색이 가능한 새로운 발상의 검색엔진 공개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이통업계, 음악포털의 이용자경험 개선 시급, Apple의 시장잠식 경계해야"...WarnerMusic 사장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네티즌의 네이버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국내 네티즌의 다음 검색후 내부 서비스 이동 경로 (2006.12) 日 KDDI의 유무선 연동 개인 포털 au My Page 분석 국내 포털 뉴스 주제 관련조사 (2006.11.23~11.29) 국내 인터넷방송·동영상·포털UCC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추이 (2006.1~12)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배경과 주요특징 국내 연령대별 방문사이트 유형 (2007.2)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선호도 조사 (2006.11.8~21) 국내 네티즌 인터넷 음악 사이트 형태별 선호도 및 선호 이유 (2006.3)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국내 TV포털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2)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국내 200대 인터넷사이트 부문별 도달(접속)률 비교 (2007.3.11~17)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국내 포털 검색 서비스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6~2007)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국내 포털3사 인기검색어 부문별 빈도수 (2007.2.28~3.21) 국내 인터넷 뉴스 이용자의 포털 집중도 (2007.2)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쇼핑몰 순유입 방문자수 현황 (2007.2) 애플과 EMI, 디지털 음원 DRM 해제키로 합의...음반업계에 미칠 파장 클듯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네이버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국내 다음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 5 (2007.3)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1~3) 국내 프리챌 동영상서비스 `큐`의 월간 방문자수 및 도달률 추이 (2006.5~2007.3)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국내 UCC 사이트별 페이지뷰 현황 (2007.3) 국내 UCC 사이트별 일평균 순방문자수 추이 (2006.12~2007.3) 국내 주요 인터넷·게임 벤처의 해외법인 실적 현황 (2006)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中 China Telecom, 온라인 광고 파트너로 Google을 선택...Baidu와 MS 따돌려 구글, 중국시장에서 토종포털 Baidu와 일전불사 선언..."자금과 기술 모두 자신있다" 日 이통업계의 무선인터넷 포털 운영방식, 실태와 문제점..."폐쇄적, 파행적 행태는 여전"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국내 다음커뮤니케이션 부문별 실적 추이 (2006.1분기~2007.1분기) 국내 인터넷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4.16~22) 국내 엠파스 분기별 매출 구성 추이 (2006~2007.1분기)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