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단말기 판매량에서 위성DMB폰이 지상파DMB폰을 다시 앞질렀다. 6월초 지상파DMB에 추월 당한 이후 14주, 약 3개월 만에 재탈환한 셈이다. Tag #위성DMB 지상파DMB SDMB TDMB TU TU미디어 DMB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위성 DMB의 출현과 국내 이통산업의 진화방향 지상파 DMB와 모바일방송의 가능성, 일본업계의 시각 위성 DMB, 이통서비스 진화상의 의미 지상파 DMB의 라디오 방송과의 연계에 주목하는 KDDI의 전략 일본의 위성 DMB, 지상파 DMB와의 차별화 포인트와 향후 전망 日 위성DMB 사업자 MBCo의 사업준비 동향 : 채널 라인업 확정과 단말 시제품 공개 모바일 방송, 핵심은 "타 미디어와의 조화" 위성 DMB와 지상파 재전송, 한일 업계의 시각차 위성DMB 서비스 발굴, 원점에서 재검토 필요 DVB-H의 ETSI 표준 통과와 한국형 DMB의 미래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2] : 단말 가격과 소비전력 문제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1] : 킬러 서비스 부재와 요금 불만 日 위성 DMB 서비스의 초기 시장반응 점검 [3] : 신규 미디어로서의 배타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 모바일 방송의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의 조건 지상파 DMB 콘텐츠, `유선 TV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려야 성공` 한국의 세계 이동통신 산업 Mainstream 진입의 Vision 지상파DMB 핫이슈 분석 : 유료화와 지상파 재송신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1] : 유럽 중심국에서 주변국으로 확대되는 DVB-H 해외 모바일 방송 플레이어 동향 [2] : 유럽 중심국을 시작으로 세력 발휘에 들어간 T-DMB [발표자료]통방융합 비즈니스 모델: Mobile TV를 중심으로 왜 한국의 지상파 DMB는 무료인가? 지상파 방송사, 모바일 방송에 대한 적극적 참여 필요 지상파DMB폰 2006년 1월 판매현황과 시사점 국내 지상파·위성 DMB폰 판매량 및 가입자 현황(2006.3) DMB폰, 3월 휴대폰 판매의 14.5% 차지 (ATLAS 발표, 2006.03) 국내 월별 DMB폰 판매량 (2006.1-4) 국내 월별/ 사업자별 DMB폰 판매대수 (2006년1월-4월) 국내 지상파 DMB폰 월별 개통 현황 (2006.1-5) 국내 이통3사별 지상파 DMB폰 판매 현황 (2006.5.22~6.10) 삼성전자 DMB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상반기) 국내 DMB폰 관련 설문조사 (2006.5.2~5.18) 국내 DMB폰 시장 현황 (2006.6) 국내 이통3사별 DMB폰 누적 판매 현황 (2006.7.22 기준) 국내 위성DMB폰 이용률 (2006.1~8) 국내 DMB폰의 초기품질 문제점 현황 조사(200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