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2.0이란 닷컴 버블붕괴 후에도 지속 성장한 Google, Flickr, Amazon, Wikipedia 등의 인터넷 서비스들을 case study하여 도출된 공통된 특징이며, 최근 수년간에 걸쳐 발생한 Web의 환경변화와 그 방향성을 의미함 Tag #웹 2.0 #롱테일 #메쉬업 #구글 #HTML #RSS #SOAP #affiliate 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로 옮겨가는 Web2.0, 일본의 모바일 SNS 선행사례와 시사점 웹2.0 시대 통신사업자의 새로운 생존대안: 광고매체와 유통채널로서의 `Front형` 기업 미국 웹2.0 사이트의 트래픽 추이 (2005.4~2007.4) 모바일2.0이 웹2.0을 이미 추월, Biz Case 측면에서 훨씬 `Tangible`... Ericsson 보고서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2007년은 웹2.0 애플리케이션 백화만발의 해, 데스크톱과 웹의 경계를 허물며 진화 VoIP 사업자의 생존 모델로 주목받는 웹2.0과의 결합…Telco와는 차별화된 시장발굴 여부가 관건 기업내 Web2.0 도입, 2008년은 개인업무 영역 침투의 원년…美 Forrester 웹3.0의 가장 간단한 정의는 ‘생활을 편하게 해주는 것’...핵심은 'Recommendation과 Personalization' 웹2.0 사이트의 필수 양념요소로 자리잡은 위젯(Widget), 새로운 광고매체로 부상 중…동향과 전망 소셜네트워크, “5년내 웹의 중심 깊숙히 자리잡아 ‘공기’와 같은 존재될 것” Amazon의 끝없는 변신, 진정한 웹2.0 기업으로 불리는 이유 英 BT의 Web2.0 끌어안기, 배경은 통신업계 힘의 이동…네트워크 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IPTV 서비스의 Web2.0 끌어안기 본격화…KT도 메가TV에 ‘채널U’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