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Tag #미국/온라인포털/ 시장규모 Google Yahoo 구글 야후 AOL 월트디즈니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의 초고속인터넷 현황과 전망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Google, 상장 첫날 주가 18% 상승 日 소프트뱅크 분기결산 발표, "야후BB ARPU는 4,100엔, 비즈모델에는 자신"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美 벤쳐캐피탈, Google의 상장 효과로 투자마인드 빠르게 회복 日 Softbank 결산발표, 1,070억엔 적자에도 불구하고 호조세 어필 美 Google, IPO로 27억달러 조달을 목표 Google, IPO에 따른 스톡옵션 분배 문제로 사내외 갈등 고조 美 Google의 사상 최대규모 IPO,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Yahoo Japan, 7만곡 이상을 라인업한 휴대폰 벨소리 사이트 개설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일본 ADSL 사업자, TD-CDMA 방식으로 이동통신시장 진출 검토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구글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본 전략적 방향성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북미 지인 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위치정보를 활용한 유무선 연동 서비스의 등장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美 Google, 휴대전화 이용한 웹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Wallet, 향후 전망에 대한 평가 엇갈려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포털의 지도서비스를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 가능성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Google, 블로그 연동 MS Word Add-in 출시 Verizon – Yahoo DSL 서비스 제휴 체결 [포털] 구글 메신저에 대한 외부 개발업체의 기능 추가 발표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Google, 블로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 무료 기반의 무선인터넷 접속 시범 서비스 시작 Google, 비디오 서비스 기능 강화 Google, Sun과 협력체제 구축 - Sun의 OpenOffice와 관련된 협력일 것으로 예상 Google의 공영무선랜 사업자 입찰 참여, 통신시장 진출의 신호탄인가?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Google과 Sun, MS에 대항하는 협력 체제 구축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Google, 美 Mountain View 市에 무료 WiFi 서비스 제공 Google, Google Earth를 기업용 검색 툴과 결합 예정 구글, eBook 시장에 ‘대여’ 모델 도입 추진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구글, 신규 검색 광고 서비스 ‘Click-To-Call’ 도입 예정 Google, G메일 모바일 버전 출시 VoIP와 연계된 Click-to-Call 서비스의 진면목 Opera, 모바일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파트너로 Google 선택 Google, MS에 대항하는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Google-Skype, 신개념 WiFi 벤쳐에 2천만 달러 투자 폭스바겐, 네비게이션 시스템 위해 Google과 협력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Google, 공유 기능 강조한 Google Desktop 3 출시 Google, 광고 사업 다각화 위해 지면 광고 프로그램 확대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Google Desktop 3, 관리툴 추가하여 기업용 버전으로 확장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Google, 무료 홈페이지 호스트 서비스 시작 Google, eCommerce 시장에 본격 진입 선언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Oracle, 기업용 검색 소프트웨어로 Google에 도전 Google, 틈새시장 겨냥한 기업용 검색 제품 출시 Google, 신규 서비스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준비 중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Google: Anywhere, Anytime, Anyhow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Google, 검색 서비스 성장률 29.4% 기록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美 Google Earth-Discovery 콘텐츠 제휴로 위치 기반 브라우징 기능 강화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日 소프트뱅크 그룹, 보다폰 K.K.의 주식 매입 완료 美 월트디즈니, 패밀리 시장 특화 MVNO로 영국 이통시장 진출 Google, 향후 비즈니스 포커스는 여전히 ‘검색’ 시장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Google`s Wi-Fi plans falter Is Google a threat ?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美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사업자 Google&EarthLink에 프라이버시 정책 보완 요구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Google, 익스플로러에 맞설 독자 웹 브라우저 개발 계획 부인 주요 웹 포탈들의 유사 서비스 봇물- 시들한 M&A 조짐 반영하나 국내 어린이 포탈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 수 추이 (2005.6~2006.5)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新3강 체제로 재편된 일본 통신시장, 향후 전망과 과제 Google 제국, 거품인가 신화 창조인가: 신규 서비스들의 엇갈린 평가와 숨은 전략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美 온라인포탈업체의 클릭당비용지불 광고 방식 비교(2006년)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美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5) 미국 AOL 매출 구조 전망 (2006~2009) Google Ad, 기업용 데스크탑으로 광고 플랫폼 확장될까 Google, 네비게이션 기능의 모바일용 Google Maps 공개 MS, 구글에 대적하는 온라인 전략 공개 앞두고 업계 이목 집중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구글 광고 수익 및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점유율 추이 (2002~2005)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Google-MTV 제휴로 최초 광고기반 비디오 서비스 등장…웹기반 동영상의 새로운 수익모델 검증하나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확산과 퇴출의 기로에 선 美 공영무선랜, 향후 전망은? Google, 캘리포니아에 무료 WiFi 서비스 개시로 검색 사업 확대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Google, 생산성 제고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MS Office에 일격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Disney, 세계최초로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 모바일방송 서비스 개시 구글 부사장, "방송사는 Google을 적이 아닌 친구로 생각해야 한다"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멀티미디어 보강한 Google Earth, Maps와 연동해 통합 온라인 호스티드 서비스 탄생 예고 중국 바이두·구글 만족도 비교 (2006.8)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구글과 야후 실적 추이 (2005년~2006년 2분기)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Google,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확장 전략의 배경과 의미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Google의 웹기반 Book Search 서비스, 세계 유수 대학들 속속 참여 의사 밝혀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월트디즈니, MVNO 사업 접고 Sprint Nextel과 번들링 제휴로 선회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Google, 16억 달러에 YouTube 인수 협상중…동영상 시장선점 경쟁 신호탄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 혁신적 개념의 웹기반 'Docs & Spreadsheet' 공개 ... MS와 정면격돌 예상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국내 주요 포털 방문자수 및 도달율 (2006.9)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Sony의 무선 VoIP 퍼스널 커뮤니케이터 `mylo`, 연내 일본시장에도 시판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모바일 검색 포탈에도 롱테일 컨텐츠는 필수" ... Google 부사장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국내 구글 한국어 페이지뷰 현황 (2006.9) Google, 모바일 GMail 업그레이드...PC와 유사한 UI로 조작성 대폭 향상 Google UK 광고매출 매년 두배 성장, 공중파 방송사를 추월하기 시작 `Google-Fi` 전략, 초기단계 부터 삐걱...접속품질 문제로 이용자 불만 급증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전세계 VoIP 사업자 10%가 사업개시 15개월 이내 시장에서 퇴출... MyVoipProvider 조사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국내 인터넷 시작페이지 시장점유율 현황 (2006) 미국 구글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5.1분기~2006.3분기)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Google의 주도로 확산되는 광고기반 무료 통신서비스, 주요 사례와 시사점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구글 등 IT 업계 한 목소리, "이통사들의 차별적 접속 제한 요구는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Google, 英 BskyB와 파트너쉽 체결... 신문과 라디오에 이어 TV광고 시장 진입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英 Sky와 Google, 광고 기반의 UCC 제휴 발표... BT의 IPTV에 대항체제 구축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Google-Orange폰, 당장은 브랜드 제고 효과... BM 차별화는 불확실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Google, 중국 동영상 기술업체 Xunlei에 거액 투자... 콘텐츠 합법성 확보가 관건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구글-EarthLink, 샌프란시스코 공영무선랜 구축 협상 타결... 광고-유료 혼합 BM 적용키로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미국 구글 분기별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5.4분기~2006.3분기) 세계 주요 업체별 지역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2006.2분기)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美 MS와 Google, 수천억원 규모의 독자 IDC 구축 계획 잇달아 발표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구글, iPod의 성공모델을 출판업에 적용 시도... eBook 업계에 큰 파장 예고 美 구글과 MS 실적 비교 (2006.11)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세계 주요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Google, 무선랜 백홀에 PLC 활용 검토중... 홈네트워킹으로도 확장 시사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미국 야후와 구글의 분기별 수익 추이 (2005.2분기~2006.3분기)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Google, In-game 광고업체 인수로 게임광고 시장에도 진출...업계시각은 회의적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구글, 업무용소프트 시장진출...연50달러에 워드-액셀-IM-IP전화 통합서비스 출시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Google은 부도덕한 기업, ‘도서검색’ 서비스는 조직적인 저작권 침해 행위”…MS 맹비난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드러나는 구글폰의 윤곽... 리눅스 탑재, Blackberry와 유사한 디자인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미국 구글과 야후 순이익 추이 (2003~2006)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Google폰 출시를 둘러싸고 억측 난무..."혁신적 서비스 개발중, 파트너는 삼성전자?"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Google과 Apple, 자사 브랜드 단말공급 파트너 물색 위해 유럽 이통사들에 러브콜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국내 포털 검색 서비스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6~2007)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Google의 만우절 해프닝] 욕실 하수관 활용해 가입자망 해결하는 `Toilet ISP’ 프로젝트 발표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용어해설 : [2] 웹 2.0의 개념과 특징 Google, 일반 이용자도 손쉽게 지도를 편집해 공유할 수 있는 `MyMaps` 서비스 발표 구글, ‘MyMaps’ 기능과 연계한 부동산 검색 서비스 추가...매물정보는 무료 업로드 Google, 번호안내 시장 진출...음성인식 기술과 광고 기반으로 요금파괴 예고 구글, PC 연동에 최적화된 ‘모바일 Gmail’ 서비스 런칭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구글 사이트 부문별 이용률 Top5 (2007.3)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1~3)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구글, 원타임 로그인 결제서비스 ‘Google Checkout’ 런칭... eBay와 경합 MS 등 反구글 진영, DoubleClick 인수 놓고 `반독점 여부 조사`를 FCC에 요청 Google, 全美 라디오 광고채널 확보...선두 방송사 Clear Channel과 장기 계약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구글폰, 이통사 공동브랜드로 연말 출시...초기물량 100만대는 대만 HTC가 공급 MS, 음성인식 개발업체 인수로 전화번호 기반 검색서비스 확대… 구글에 맞대응 구글, 파워포인트 킬러 `Google Apps 프리젠테이션` 제품 올여름 발표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세계 주요 IT업체 매출 현황 (2007.1분기)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Google은 라디오와 TV 광고시장의 침입자가 아니라 개척자”...Schmidt 사장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구글의 매출 및 순이익 현황 (2007.1분기)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구글, 중국시장에서 토종포털 Baidu와 일전불사 선언..."자금과 기술 모두 자신있다"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야후, Web용 IM 베타버전 런칭...메신저 이용금지된 직장에서도 손쉽게 이용가능 구글, 700MHz 주파수 경매에 단독 참여 소문...“이용자와 물리적 접점 없는 약점 해결위해“ 국내 인터넷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4.16~22) 용어해설 : [3] 웹서비스의 핵심기술로 부상하는 Ajax의 개념과 적용사례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Google, 정보 유형과 출처를 초월하는 통합검색 엔진 `Universal Search` 구상 발표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구글, Google Apps에 B2B2C 용도의 버전 추가... ISP, 포탈, ASP들이 대상 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130억불의 번호안내 시장을 잡아라,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검색광고 시장에도 포털 Big3의 삼파전 예고 Google과 Salesforce의 제휴, 기업용 웹애플리 시장에서 공동 라이벌 MS를 압박 구글, 주파수 경매에도 온라인 광고판매 방식 도입을 FCC에 제안..."유효이용에 최적" 주장 통신-미디어-IT 서비스 분야로의 전방위적 영역 확장에 나선 Google의 행보와 전략 Google Maps, 3D 입체 지도서비스로 진화...360도 방향전환 검색도 가능 구글 CEO, "한국은 중요한 시장, 기술과 포괄성 모두를 갖추어 부진 만회에 나설 것"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구글, 네트워크에 접속 않고도 웹애플리 이용 가능한 기술 `Google Gear` 발표 Google, 모바일사업 신전략 발표..."독자 OS 기반의 P2P형 서비스 개발중"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Google, 사상최대 규모의 개발자 축제 개최, "API 공개원칙, 개발자가 창의성과 BM 제공" 美 범무선업계 연합, FCC에 ‘개방형 무선망’ 위해 별도 주파수 할당 요구...이통사 폐쇄성 비난 美 이통사들, Google의 ‘유휴주파수 재판매 의무화’ 제안에 반발...퀄컴도 동조 YouTube가 사내 업무시스템에도 활용되는 시대, 구글이 구상하는 ‘Enterprise2.0’ Google, 중국 최대포털 Sina와 검색광고 제휴 ...Baidu 견제위한 Win-Win 전략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추이 (2007.6) 구글, 망중립성에 이어 이번엔 `주파수 개방` 로비활동 주도...통신업계 긴장 日 인터넷 시작 페이지 이용현황, Yahoo가 60.5%로 독점 구글, SaaS와 Gears에 주력하는 이유... MS의 텃밭 기업시장 공략이 목적 일본 인터넷 톱페이지의 점유율 현황 (2007.3) “iPhone은 구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단말, AJAX 활약에 기대”...슈미트 CEO 야후재팬, 유저 행동이력 기반 타겟팅 광고에 신기능 추가...광고단가 3~4배 인상 미국 Yahoo의 매출 구성 및 성장률 추이 (2004~2006) 미국 Yahoo의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2~2006) 미국 Yahoo의 지역별 매출 추이 (2004~2006) 세계 IT 기업 순위 현황 (2007) 일본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 수 추이(2006.5~2007.5) 구글, 통신분야에 대규모 투자 단행...One Number 서비스 업체를 5천만불에 매수 차세대 웹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둘러싼 별들의 전쟁, Gears를 앞세운 구글의 행보와 시사점 페이지뷰 세계 1위는 야후!재팬, 성장률 측면에서는 Google이 월등 Google, 이메일 보안업체 Postini 인수에 거금 쾌척...기업용 SaaS 시장 공략에 잰걸음 구글맵2.0으로의 진화, 매쉬업 사이트로부터 콘텐츠를 가져와 Map을 편집 구글의 GrandCentral 인수, 통신분야 진출을 위한 사실상 첫 단추 국내 주요 검색포털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4~6) Nokia의 단말전략, GPS와 Map이 핵심..."단말벤더의 직접 서비스 제공 늘어날 것" 성공한 웹플랫폼 기업들이 보여주는 공통적 ‘승자의 법칙’, API 공개와 에코시스템 활용 국내 카테고리별 방문자 성장률 1위 사이트 현황 (2007.상반기)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모바일 검색엔진 도입, 공식사이트 접속률과 ARPU 모두에 효과...日 Softbank 美 FCC 유혹하는 Google의 쇼맨십, “완전개방 전제되면 주파수 경매에 46억불 배팅하겠다”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FCC의 700MHz 주파수경매 방식 놓고 AT&T와 Verizon이 동상이몽 해프닝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6) 구글도 펨토셀에 투자, 英 Ubiquisys의 2,500만달러 증자에 참여키로 국내 인터넷포털 파란·야후코리아의 페이지뷰 비교 (2007.7월1주) 중국 유료 검색 인터넷광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英 브로드밴드 시장, 무한경쟁에 돌입...신규고객에 노트북 PC 무상 제공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Google 타도를 노리는 검색엔진 혁신의 3가지 접근방향 : "인간도우미, 자연어처리, 웹3.0" 700MHz 주파수 경매 정책안 놓고 Verizon이 Google에게 타협안 제시 모바일 WiMAX를 둘러싼 Google-Sprint 연합의 행보, 이통업계 BM 변화의 풍향계 될 듯 Google을 끌어들인 Sprint, 스프린트를 활용하려는 구글..."WIN-WIN 가능성 높다" 미니블로그와 LBS를 결합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등장, 日 자이너스 구글폰을 의식한 빌게이츠, "모바일 영역에서 Google은 MS의 경쟁상대가 되지 못할 것" 美 FCC의 700MHz 오픈망 수용 결정에 Google이 화답…"진정한 進步의 신호이다" Google, 구글폰 생산과 광고사업 위해 복수의 이통사와 벤더들 접촉중...LG전자도 포함 日 이통시장,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융합’ 경쟁 日 KDDI, 유무선 통합포탈 ‘au one’의 가능성과 과제...구글과의 제휴 향방에 주목 온라인 지불결제 시장, 3파전으로 확대중... 아마존, eBay의 Paypal에 대항할 FPS 발표 日 소비자 약 40%, "iPhone 출시되면 구매하겠다" 구글의 모바일 시장진입 시나리오, 점점 가시화...광케이블 임대, Sprint와 공조, gPhone 추진 일본 소비자의 iPhone ‘Maps’ 서비스 이용의향(2007.7) 캘리포니아 지역점포 평가사이트 ‘Yelp’, 급성장의 요인 중국 검색엔진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위성TV와 전력선통신을 결합한 TPS 등장, 美 DirecTV와 Current Group...구글도 지원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美 Sprint, WiMAX 사업성공 위해 Clearwire와 Google과 연합 카드 선택...배경과 시사점 중국시장에서 힘 못쓰는 구글, Baidu 따라잡기 위해 내년중 1-2개 현지기업 인수 추진 모바일 구글맵, 휴대폰에서도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이용...미국이어 일본에서 런칭 구글, YouTube 수익모델화에 시동...거부감 없이 유저가 직접 통제하는 `overlay` 광고 도입 구글 CEO, “통신시장에는 더 많은 선택지가 필요”, 700MHz 주파수 경매에 참여의지 시사 구글의 무료 무선브로드밴드 네트워크 실험 ‘GoogleWiFi’, 이용자수 증가 호조세 LGT `안심정액제`와 야후 OneSearch의 결합, 무선인터넷 활성화 위한 키워드 제시 : `정액제, 과금상한제, 양질의 콘텐츠` 구글폰, 이르면 금년말 또는 내년초 출시 유력... `2주내 인도에서 발매` 소문도 구글, AdWords의 콘텐츠 타깃광고 모바일로 확대...일본의 SNS 사이트 GREE에 적용 유럽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아태 지역별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