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내년 중으로 중국 현지 업체 1~2개를 인수하고, 향후 5개 이상의 중국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국 검색 시장의 강력한 라이벌인 토종업체 Baidu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Tag #구글 검색 바이두 Baidu 제휴 인수 투자 Sina ChinaTelecom XunleiNetworkingTechnology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국내 검색엔진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중국 바이두·구글 만족도 비교 (2006.8) 중국 베이징 이용자 우선 사용 검색엔진 점유율 (2006.8) 중국 베이징 검색엔진 학생 이용자 점유율 (2006.8) 중국 도시별 검색엔진 중요성 및 만족도 순위 (2006.8)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미국 검색 시장 점유율(2006년 5월)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중국 검색엔진 서비스 분기별 매출 추이 (2006)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日, Google 보다 유저의 관점에서 검색이 가능한 새로운 발상의 검색엔진 공개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1~3)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중국 검색업체 바이두의 분기별 매출 추이 (2005~2006)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구글, 중국시장에서 토종포털 Baidu와 일전불사 선언..."자금과 기술 모두 자신있다"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중국 인터넷 이용자수 추이 (1996~2006.6) Google, 중국 최대포털 Sina와 검색광고 제휴 ...Baidu 견제위한 Win-Win 전략 Google이 힘 못쓰는 중국 검색시장, 현황과 경쟁구도 日 모바일 검색엔진 이용행태와 SEO 영향도 조사결과 : Head도 크고, Tail도 길게 나타나 국내 주요 검색포털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4~6)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6) 중국 유료 검색 인터넷광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80%, 모바일 검색 이용 중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중국 검색엔진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현황 (2007.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