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힘 못쓰는 중국 검색시장, 현황과 경쟁구도 Tag #TiS 검색 검색시장 포털 Baidu Google Yahoo Sina #Sohu #Netease 경쟁구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중국 인터넷포탈, 최초의 당기 순익 달성 예상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중국 포탈 업체들, MMS가 광고, 게임, SMS에 이은 `금맥` Yahoo와 中 SINA, 중국내 합자회사 설립해 옥션 서비스 개시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중국 SINA社, SMS 매출 추이 (2004Q4-2005Q4) 中 SINA닷컴 매출 추이 (1999-2005) 중국 주요 포탈사이트 매출 실적 (2006년 1분기)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 광고매출 비교 (2005년)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업체별 프리미엄 메일 시장현황- 계정수,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중국 진출 러시 … MTV도 포탈 Baidu에 뮤직비디오와 VoD 제공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중국 주요 포털 인터넷광고 매출 현황 (2006.3분기) 중국 무료 개인메일 서비스 업체별 메일계정수 현황 (2006.3분기)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중국 포털사업자 SINA 분기별 매출 추이 (2005~2006) SNS와 UCC를 결합한 Humming 음악 검색 사이트 … 美 Midomi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MS, 음성인식 개발업체 인수로 전화번호 기반 검색서비스 확대… 구글에 맞대응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중국 검색업체 바이두의 분기별 매출 추이 (2005~2006)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中 China Telecom, 온라인 광고 파트너로 Google을 선택...Baidu와 MS 따돌려 구글, 중국시장에서 토종포털 Baidu와 일전불사 선언..."자금과 기술 모두 자신있다"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국내 엠파스 분기별 매출 구성 추이 (2006~2007.1분기) “온라인 Lifestyle 변화에 주목, 무게중심을 웹기반 응용소프트로 옮겨 가겠다”...구글 CEO 국내 NHN 주요 실적 현황 (2007.1분기)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Google, 정보 유형과 출처를 초월하는 통합검색 엔진 `Universal Search` 구상 발표 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130억불의 번호안내 시장을 잡아라,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검색광고 시장에도 포털 Big3의 삼파전 예고 모바일 2.0 환경에서 CGV 문화를 선도할 휴대폰 동영상 검색 & 공유 기술 英 소비자 조사,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의 일상적 반복 이용 증가...FMC 추세 반영 UCC 유저의 실시간 반응을 검색결과에 반영하는 동영상 검색사이트 등장...日 Ruee Google Maps, 3D 입체 지도서비스로 진화...360도 방향전환 검색도 가능 구글 CEO, "한국은 중요한 시장, 기술과 포괄성 모두를 갖추어 부진 만회에 나설 것" 미국 인터넷광고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2005~2006) eBay, 커뮤니티 기반 추천 사이트 `StumbleUpon` 7,500만달러에 인수 발표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MS와 Verizon, MSN 검색결과 화면에서 원클릭 VoIP 통화 서비스 런칭 중국 3대 포털 사이트의 분기별 광고 매출 추이 (2006~2007.1분기) YouTube가 사내 업무시스템에도 활용되는 시대, 구글이 구상하는 ‘Enterprise2.0’ Google, 중국 최대포털 Sina와 검색광고 제휴 ...Baidu 견제위한 Win-Win 전략 급성장하는 동영상 광고, 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비중 감소 추세...IDC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한달반 만에 2천만명이 이용한 얼굴대조 사이트 日 ‘Kaocheki’, 대유행의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