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Tag #TiS Yahoo! Japan Google 검색 옥션 이용자수 검색엔진 소프트뱅크모바일 야후케타이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J-PHONE 그룹, 전국 1사체제 전환으로 브랜드 강화 일본의 통신대란 SEGA, 신개념의 컨텐츠 비즈니스 유통시스템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e-Japan이 뽑아 든 회심의 칼 일본통신판도 변화예고-유선사업 매각하는 Japan Telecom 모바일 사업(J-PHONE)에 社運을 걸고 새출발하는 Japan Telecom 월드컵 함성 속의 ‘울트라닛폰’ 통신시장의 패권을 노리는 일본의 전력회사 Japan Telecom, 이동통신 전문기업으로 변신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이통사 제공 WLAN 서비스간 상호로밍 시도 : 휴대전화를 통한 one time ID/PW방식 이통업계의 기술현안에 대한 Qualcomm의 시각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2] : 이통사 포털의 반격 및 일본시장 현황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3] : 유망 어플리케이션`립계 사이트용 검색서비스`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日 KDDI, 유선과 무선 양면공격으로 NTT 아성 흔들기 본격화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휴대폰을 갖다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시, MTV Japan 재팬텔레콤, RFID를 활용한 presence 관리로 원넘버 서비스 시연 日 Softbank, 이번에는 국제통신사업자 C&W IDC 인수 英 BT, 무선랜 서비스 추가 요금을 월1파운드로 파격적 인하 발표 데이터계 MVNO의 새로운 비즈모델, 다목적 무선데이터 통신카드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Yahoo! BB, 3월말 기준 브로드밴드 가입자 400만 돌파 日, 전면전에 돌입한 LM 접속료 인하경쟁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Yahoo와 BT, Messenger를 기반으로 한 개인용 VoIP 개시 야후 BB, 2월말 현재 VoIP 가입자 370만명 돌파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NHN 재팬, `한게임`에 휴대전화-PC간 연동형 결제 서비스 도입 커버리지 100미터 급의 무선 IC태그 센서 시스템 출시, 일본 SGI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日 총무성, FMC와 IP 시대에 걸맞는 번호체계 재편 연구회 설치 NTT 접속료 인상 및 사후정산 승인에 대해 新電電 5개사가 행정소송 제기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美 Verizon, 야후와 공동 브랜드로 브로드밴드 서비스 개시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Yahoo Japan, 제휴를 통해 주식거래 서비스 시작 Nokia Japan, 법인시장 겨냥 Qwerty 키보드 탑재단말 출시 예정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日 e-Access, 1.7GHz대 W-CDMA용 컨셉단말 4종 발표 日, 무선인터넷 환경변화에 따른 모바일 CP 붕괴 가능성 Napster, 음반 유통업체와의 제휴로 日 시장 진출 가시화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CEATEC JAPAN] 도시바, 2.4인치 VGA 액정탑재 시제품 선보여 일 라이브도어 iBurst기반 IP전화 개발 가능성 검토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네티즌의 정보 수집 경로 (2006.3) 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 2006년 1사분기 360억원 매출 기록 국내 검색엔진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日 총무성, '차세대브로드밴드전략 2010'에 대한 의견수렴 중국 검색엔진 시장규모 및 성장율 전망 (2001~2010) 중국 주요 포털 검색엔진 광고시장 규모 현황 (2006년 2분기)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중국 베이징 이용자 우선 사용 검색엔진 점유율 (2006.8) 중국 베이징 검색엔진 학생 이용자 점유율 (2006.8) 중국 도시별 검색엔진 중요성 및 만족도 순위 (2006.8) 중국 검색엔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2006.8)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멜로디 인식 검색엔진 `Nayio`, 온라인 음악시장의 Google 될까?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숨어있는 웹페이지를 찾아주는 커뮤니티 기반의 `브라우징 엔진` StumbleUpon 중국 검색엔진 서비스 분기별 매출 추이 (2006)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日, Google 보다 유저의 관점에서 검색이 가능한 새로운 발상의 검색엔진 공개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인간 도우미 기반의 실시간 검색서비스 화제, Google보다 더 효과적...美 ChaCha 모바일2.0 시대의 과제, `콘텐츠 추천형` BM을 발굴하라...음악과 게임이 Enabler로 주목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中 화웨이, 모바일 WiMAX 해외시장 진출...일본 케이블사업자와 장비실험 완료 일본에 상륙한 FON, 4개월만에 AP 10,000개소 돌파...세계 3위 규모로 급성장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1~3)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무선랜 시장에 지각변동, FON 라우터가 판매랭킹 1위로 올라서...3개월만에 1만대 보급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Google, 중국 최대포털 Sina와 검색광고 제휴 ...Baidu 견제위한 Win-Win 전략 日 모바일 검색엔진 이용행태와 SEO 영향도 조사결과 : Head도 크고, Tail도 길게 나타나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일본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 수 추이(2006.5~2007.5) 페이지뷰 세계 1위는 야후!재팬, 성장률 측면에서는 Google이 월등 전세계 온라인 게임 이용자수, 5월 현재 2억1,700만명...전년대비 16.5% 증가 일본 무선인터넷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국내 주요 검색포털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4~6) 블루투스 전성시대 온다, 2008년에는 고속 저전력 버전 등장...응용영역 폭발 예상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