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Tag #유럽 온라인포털 시장규모시장전망 Microsoft MSN Yahoo BBC Amazon Google Ebay AOL TimeWarne InterActiveCorp NewsCorp HM Governmen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T 종주국의 두 간판기업 AOL과 MS 간의 Instant Messaging 싸움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유럽 이동통신시장으로 진출하는 MSN IM서비스 기업용 IM 시장 침투를 위한 MS의 새로운 계획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요약) DT의 온라인사업 자회사 T-Online이 AOL 인수 유력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CES 2004 리뷰] MS의「Seamless Computing」전략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트리플 플레이 위해 MVNO 사업 개시를 시사한 Time Warner Cable 임박한 MSN 공정위 판결과 Daum의 역습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무선 IM이 주요 메시징 수단으로 각광, SMS를 완전히 잠식하지는 못할 것 美 Amazon, 중국 최대 커머스 포탈 Joyo.com 인수 MSN, 브로드밴드 동영상 광고 플랫폼 `MSN Video 2` 서비스 개시 MS, 日 Cybird의 무선포털 인수로 모바일 사업 본격화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MS, 佛 가전메이커 Thomson과 차세대 셋톱박스 개발 제휴 日 음악분배 이용자, "휴대폰 보다는 전용단말 선호, 요금이 가장 신경쓰여"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MS와 퀄컴, BREW 기반의 MSN 메신저와 Hotmail 공동개발 합의 MS, 메신저 기반으로 VoIP 서비스 시장 진출 본격화 AOL-Covad,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제휴 체결 美 MS-Time Warner 주도 DRM 사업자 인수에 佛 기업 참여 美 Apple, 음악분배 사업에서 Amazon식 비즈모델을 지향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AOL, 캐나나 ISP와 제휴해 핫스팟 사업 개시 MS, SPOT 기술개발 지연으로 FM 라디오를 통한 인터넷 정보 분배 서비스 MSN Direct 출시 연기 가상 identity, 아바타 비즈모델 분석 PC상의 지도를 휴대폰에 직접 전송하는 `Send to Phone` 출시 … 美 MapQuest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美 FCC 파월의장, "AOL의 참여로 VoIP의 대중화 앞당겨 질것" MSN, 웹-휴대기기간 TV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 발표 … 애플의 iPod 견제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MSN 메신저에 VoIP 기능 추가, Skype와 정면대결 선언 AOL, 美 전역을 대상으로 월정액 14달러의 VoIP 서비스에 나서 英 AOL, 정액제 무제한 유선전화 서비스 출시로 BT와 정면 승부 선언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美 AOL, 다이얼업 가입자 이용료에서 초고속 인터넷 기반 광고로 수익모델 중심이동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Vodafone과 MSN, PC-모바일 연동 메시지 서비스 선보여 美 AOL, 기능 강화된 신규 메신저 Triton 공개 美 AOL, 엔터테인먼트 합작회사 설립, 종합 콘텐츠 사업자로 발돋움 AOL, DRM 적용 없는 무료 MP3 다운로드 서비스 시작 AOL, 개인화 솔루션 사업자 인수로 무선 사업부 강화 AOL,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 시작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eBay, 26억 달러에 Skype 인수 美 AOL, 포드캐스트 검색 서비스 개시 Microsoft, AOL과 조인트 벤처 설립 시도 Google, MS 견제 위해 AOL에 투자할 가능성 증가 Google-Comcast, AOL 공통 투자 방안 논의중 VoIP 통화요금, 수년 내 완전 무료화 전망: eBay CEO 구글의 `Google Base`테스트 실시, 전자 상거래 시장 공략으로 이베이와 격돌 전망 eBay의 Skype 인수 효과는 제한적일 것 AOL, MusicNow 인수를 통해 음악 서비스 강화 eBay, 구매 패턴 등 자사 전자상거래 분석 자료를 상품으로 제공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MSN 차이나, 온라인 광고 수익 연 30~40%로 급성장 AOL, 협업과 보안 강조된 기업용 IM 출시 예정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獨 T-Mobile, eBay와 파트너쉽 체결로 e-커머스 입지 강화 美 AOL-워너브라더스, 무료 콘텐츠 기반 IPTV 채널 `In2TV` 출시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Broadband content: Holding the trumps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월간 순방문자수(UV) 현황 (2005.5-2006.4) 중국 C2C 쇼핑 사이트별 거래액 점유율 (2003-2005) 월별 네이트온·MSN메신저 이용자수 추이 (2005.3-2006.1) 美 AOL, 커스트마이징 이메일 서비스 'MyeAddress' 테스트 시작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NDS, 특수 셋톱박스 이용한 맞춤형 양방향 위성방송 서비스로 CATV 견제 온라인 쇼핑, 저가 전략보다는 아이템, 브랜드 파워가 더욱 중요 이베이, AdSense에 대항하는 'eBay AdContext' 시스템 공개로 웹 광고 시장 진출 선언 Google, 온라인결제시스템 GBuy 공개…eBay-PayPal에 도전장 Amazon, 도서에서 식료품으로 온라인 판매 영역 확대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포탈업계의 Coopetition, 의미와 전망 독자노선을 선택한 Cableco의 QPS 시장선점 전략, Telco 위협하기에는 역부족 미국 AOL 매출 구조 전망 (2006~2009)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국내 네이트온•MSN 월간 순방문자 수(UV) 추이 (2005.9~2006.6) 도코모, 모바일 검색서비스 Google과도 제휴---오픈전략으로 차별화 美 Sprint Nextel, MSO 제휴 VoIP 사업 확대로 QPS 계획에 박차 Google-MySpace, 9억 달러 규모 광고 계약 체결로 윈윈 노려…AdSense에 날개다나 美 VoIP 시장, 2006년 2Q 가입자 수 690만명 기록 … 케이블 사업자 강세 QPS 경쟁의 다크호스로 부상한 미디어 그룹 NewsCorp, 무선브로드밴드에 대한 머독의 야심과 전략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휴대폰 안으로 들어온 Mobile Skype의 충격, eBay의 야심은 어디까지? 美 DirecTV, 위성사업자에서 TPS 사업자로 변모...VoIP 및 데이터 서비스 추가 Telecom Italia, 네트워크와 모바일 사업부 매각 … "브로드밴드 미디어 사업에 집중하겠다"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脫 Telco를 선언한 Telecom Italia, 머독의 News Corp과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Telecom Italia, AOL의 독일 사업부 인수 발표 ... "脫 Telco를 향한 방침은 불변" AOL, Intel의 Viiv 기술 이용한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런칭 … 고화질 콘텐츠 구현이 핵심 Telecom Italia의 분할 결정에 따른 논란 일파만파… 머독의 지분인수 여부도 관심사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NewsCorp의 루퍼트 머독, 脫 포탈 미디어 전략 천명…MySpace의 중국 진출도 가시화 AOL 사업부 인수에 나선 유럽 Telco들...확산되는 '脫 Telco' 추세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超이통사, 超포탈`을 꿈꾸는 NewsCorp의 전략과 야심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국내 주요 메신저 이용자수 (2006.9)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美 MSO, 네트워크 DVR 도입 러시 … Cablevision에 이어 Time Warner도 가세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Skype, 최대 500명 참여 가능한 프리미엄 컨퍼런스콜 서비스 출시… 법인시장 공략 채비 미국 주요 유료방송 업체별 가입자수 현황 (2004) 美 이통사-케이블사 연합 QPS 등장 ... 이용편의성과 모바일 PVR로 차별화 美 이통사, 뒤늦게 모바일 뱅킹 도입 러시, Cingular는 은행주도의 BM 채택 전세계 VoIP 사업자 10%가 사업개시 15개월 이내 시장에서 퇴출... MyVoipProvider 조사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방문자수 (2005.12) 국내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제공업체별 도달율 (2005.12)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국내 메신저 시장 점유율 (2006) 구글, iPod의 성공모델을 출판업에 적용 시도... eBook 업계에 큰 파장 예고 美, QPS 경쟁 본격화 조짐... Comcast의 공세에 AT&T와 Verizon도 반격에 나서 Cisco식 인수합병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News Corp의 웹2.0 미디어 전략과 향후 통방 컨버전스 시장의 향방 온라인 미디어 업계, 모바일 광고시장에 잇따라 진출 선언...AOL도 전문업체 인수 타진중 Wikipedia 설립자, 풀뿌리 기술로 新검색엔진 개발 선언..."인터넷의 권력구조를 바꾸겠다"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메신저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07.2)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Skype, 온라인 송금서비스 개시...eBay 자회사 PayPal 결제시스템 활용 美 TPS 가입률 점차 증가세, 아직은 TV와 인터넷만 묶은 DPS가 가장 인기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국내 10대 네티즌의 주사용 메신저 비중 (2006)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美 Sprint, 모바일 WiMAX 서비스 지역 확대...1단계로 30억불 투자, 삼성도 단말 공급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美 케이블사 Comcast, 대역폭 대량소비자에 대한 차별 정책으로 비난 고조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구글, 원타임 로그인 결제서비스 ‘Google Checkout’ 런칭... eBay와 경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반의 Marketplace로 진화하는 Skype, 윤곽을 드러내는 eBay의 야심 美 Time Warner Cable, 무선랜 공유사업자 FON과 제휴...가정내 QPS 옵션으로 활용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GPS 탑재 PND 시장 255% 급성장, 전문업체들의 차별화 제품도 속속 등장 아마존도 음악판매 사업에 참여 선언, DRM 해제 MP3만 취급해 애플의 iTunes에 도전장 북미 케이블사업자들의 VoIP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美 타임워너, Sprint와의 QPS 합작 `Pivot` 서비스 상세발표...MVNO 형태로 유무선-방송 통합 영국 Carphone Warehouse의 가입자수 추이 (2002~2006) eBay, 사이트추천 서비스 ‘StumbleUpon’ 매수 추진설...경매와 시너지 노려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메이저 포털들의 광고 전문업체 인수 러시, AOL도 맞대응에 나서 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모바일 광고는 가장 유망한 분야, 수년내 50억불 규모로 성장할 것"...업계 경영진 유무선 결합상품 QPS의 진화, 단계별 성공요소...Customer Experience 장악이 관건 일본시장에 진출해 고전중인 MySpace, 음악서비스 강화로 돌파 시도 eBay, 커뮤니티 기반 추천 사이트 `StumbleUpon` 7,500만달러에 인수 발표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동영상 콘텐츠 지문인식 툴 잇달아 발표..MS에 이어 YouTube도 미디어 기업들과 공조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추이 (2007.6) eBay, 계열사 Skype와 Paypal을 연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사업에 나선다 MS, 모바일과 IPTV 전략 재정비 나선다...‘Mobile MSN`과 ‘Mediaroom’ 런칭 일본 인터넷 톱페이지의 점유율 현황 (2007.3) 세계최대 SNS 사이트 MySpace, 1억8천만 커뮤니티에 기반한 IM 서비스 런칭 P2P 모바일 VoIP 서비스 ‘Fring’, 대상 단말 확대... Skype, MSN, 구글토크와 연동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미국 동영상 UCC 시장점유율 현황 (2007.5) 美 금융업계, "Telco의 IPTV, 실제보다 과대포장...케이블사업자에게 큰 영향 없어" 전세계 온라인 게임 이용자수, 5월 현재 2억1,700만명...전년대비 16.5% 증가 eBay, 분기실적 사상 최고치 갱신...계열사 Skype와 PayPal 매출도 큰 폭 성장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6) Businessweek가 선정한 전세계 IT업체 Top 50 (2007) 英 브로드밴드 시장, 무한경쟁에 돌입...신규고객에 노트북 PC 무상 제공 구글을 의식한 MS, 온라인 ‘소프트웨어+서비스’ 강화... Hotmail 용량 두배, OEM 도입 온라인 지불결제 시장, 3파전으로 확대중... 아마존, eBay의 Paypal에 대항할 FPS 발표 일본 업체별 무료VOD서비스 이용실태(2007.1) 미국 Amazon·eBay의 분기별 매출 및 순이익 추이 (2006.2분기~2007.2분기) 미국 News Corp의 사업부문별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 (2004~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