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Carphone Warehouse의 가입자수 추이 (2002~2006) Tag #영국/ MVNO/ CarphoneWarehouse/ FreshMobile/ Value/ 가입자수/ 선불/ 후불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BT를 겨냥한 대형 유통체인 Tesco의 신규 요금제 출시 파격적인 선불 요금제 출시와 유통채널 확장으로 시장공략에 나선 Hutchison 3 ‘제2의 Virgin’, Easy Group도 MVNO로 성공할까 ?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佛 Orange, 대형 휴대폰 판매 대리점과 MVNO 협상 중 英 기존 이통사들, 요금인하로 3 UK의 공세에 맞대응 3 UK, Carphone Warehouse 개입으로 단말기 주간 판매량 신기록 수립 英 Carphone Warehouse, 가입자간 무료전화 서비스 발표 英 BT, MVNO로 홍콩 3G 시장에 재진출 채비 Virgin Mobile, 인도 이통시장 진출을 위해 타진중 Virgin과 동일태생의 Easy Group, 비즈모델 혁신형 MVNO 개시 BT, 망개방 규제에 부응해 사업부간 통합 구조조정 검토중 영국 허치슨 3, 노키아제 신규 단말기 인기로 품절 Virgin, 중국 통신사업자와 MVNO 합작법인 설립 추진 중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獨 Hutchison을 인수한 Carphone Warehouse, `Phone House`로 사명 변경 獨 Hutchison을 인수한 Carphone Warehouse, `Phone House`로 사명 변경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美 Virgin Mobile의 IPO, 통신업계 침체회복의 활력소가 될 것인가 일취월장의 Virgin Mobile, 세계 시장이 좁다 각광받기 시작하는 MVNE 사업자 – MVNO에 솔루션 제공 [해외시각] SK텔레콤, 美 MVNO 시장진출 배경과 의미 美 MVNO 활성화, `유무선 전체 통신시장에 임팩트를 줄 것이다` MVNO 끌어안기에 나선 Sprint, 이통분야의 ‘Carrier of Carrier’ 日 e-Access, `HSDPA로 시장점유 10% 목표, 파이프 제공자 역할에 충실` 美 Virgin Mobile 가입자 300만 돌파, 부가서비스 시장에서도 약진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美 월마트, 미국내 소수민족을 타겟으로 MVNO 시장 진출 무선 브로드밴드 BM의 방향 : 가격보다는 `단말기`와 `MVNO`에 주목해야 한국형 MVNO의 미국시장 진출, 성공을 위한 조건 英 BT, 독일 mmO2의 유무선 통합 MVNO로 대기업 고객 타게팅 美 Verizon의 첫번째 MVNO, Youth Market을 겨냥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Virgin Mobile, MVNO로 3G 시장에 진출, 시장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 MVNO, 경쟁이 심한 이동통신 시장의 Win-Win 방식일수도… MVNO, “이통사의 인수합병과 장비시장에 새로운 변수 역할” 日 e-Access의 이통시장 진입 전략 : MVNO, HSUPA, 모바일가전 국제통화에 특화된 MVNO 등장 … 英 Carphone Warehouse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MVNO 활성화, 요금 인하 경쟁과 이통사와의 갈등 유발 MVNO간의 인수합병, 생존을 위해 데이터 요금의 차별화도 필수 美 케이블사업자, QPS 실현의 최대 걸림돌은 ‘주파수 획득’ 미국 이동통신시장 : `시장통합`과 `MVNO 확대`라는 상반된 트랜드의 공존,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美 Verizon, 10대 전문 MVNO와 손잡고 Youth Market 공략에 나서 美 EarthLink, 셀룰러-WiFi 듀얼단말과 VoIP 사업으로 연매출 5억달러 목표 美시장은 MVNO 비즈모델 경연장, `저가단말+선불제` 사업자 등장 美 MVNO 시장규모 급증, 2010년에는 107억 달러 전망 … Yankee Group 통신모듈을 활용한 ASP형 MVNO 사업 계획 발표, 日 CSC 브로드밴드 가상망사업자 `BVNO` 등장, "브랜드 만으로는 비즈모델 불투명 MVNO 과열경쟁, "과거 시외전화 재판매 사업의 전철 밟을 지도"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Dell의 이통시장 진출 움직임과 시사점: 메이커-이통사 공생 구도 확산의 신호탄인가? 日 Yozan의 WiMax MVNO 추진과 WiBro에의 시사점 스페인 MVNO 사업자들, 네트워크 확보 어려움으로 실패 위기 프랑스, EU 권고 따라 MVNO 위한 인프라 개방 의무화 정책 철회 e-ACCESS, 유무선 패키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3G MVNO 진입 구상 3G가 MVNO 확대 가속화 시킬 것 … Analysys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독자적 단말 브랜드 구축에 나선 Virgin, MVNO 최초로 자사 브랜드 단말기 출시 해외 MVNO 활성화와 국내이통사의 전략적 활용 방안 미국 MVNO 시장의 급성장과 국가별 비즈니스 모델 Tele2, 프랑스에서 MVNO로 서비스 개시 MVNO가 이통사에 주는 impact, 風林火山 Virgin Mobile Australia, 2007년 ‘시장에 적합한 단말기가 상용화된 후에’ 3G 서비스 런칭 MVNO의 시장 진입 타이밍 佛, MVNO 사업자 급증, Tele2에 이어 Coriolis Telecom도 진입 美, SK Earthlink MVNO 사업 계획 발표...SKT의 기술과 경험을 살려 새로운 단말기와 진보된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 美 Disney, 강력한 콘텐츠 기반 MVNO 출사표 스페인 통신규제기관 CMT, 이통사에 강제적 망개방 고려 日 이통사 잇따른 MVNO 가능성 발표, 신규 사업자들 환영 Virgin Mobile, 신규가입자 급감에도 성장세 지속 낙관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美 MVNO 사업자 Amp’d, 유소년 층 겨냥한 단말기와 독점 콘텐츠로 차별화 모색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美 Time Warner, 포트폴리오 확장 차원에서 MVNO 고려 중 美 UMG, 벨소리 내장 단말기로 이통 서비스 준비 美 MVNO SmartServ, 2사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0,000배 증가 日 법인시장을 타깃으로 한 MVNO 등장 Virgin Mobile, 남아프리카 모바일 시장 진출 日 케이블사업자 Jupiter, Vodafone과 MVNO 계약 논의 EasyMobile, 저가 요금제로 네덜란드에 이어 독일에 MVNO 사업 진출 新 전국시대를 맞이한 일본 이통시장 [1]: 신규 Player의 전략 및 경쟁력 분석 ESPN, 산요 단말기로 MVNO 모바일 서비스 개시 Virgin Mobile, 2006년 프랑스 MVNO 시장 진출 선언 Disney, 모바일 콘텐츠 강화 위해 모바일 게임업체 인수 3G서비스 발전이 MVNO의 새로운 성장 동력 제공-ABI Research 범유럽 MVNO 설립 추진, 진화된 비즈모델 기반의 차세대 MVNO 등장 예고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日 보다폰, MVNO사업 적극추진 방침--30여개 사업자와 교섭 중 美 Virgin Mobile, 7-Eleven과 제휴로 유통망 확대 美 편의점 체인 Circle K, 저가 선불 상품으로 MVNO 사업 개시 미래 MVNO의 핵심 경쟁력,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콘텐츠" 스위스 케이블업체 Cablecom, MVNO 사업 진출로 QPS 시도 日 총무성, MVNO 가이드라인 개정 위한 의견수렴 실시 Virgin About To Become Quite Experienced In Four Play [통계] 미국 MVNO 시장 전망 日, MVNO 사업을 지원하는 기획회사 등장 日 이통사들, MVNO 사업 본격화 MVNO로 이통시장 추가경쟁 유도하는 일본 총무성: 사업자 별 현황과 선결과제 [MVNO] The teachings of the Virgin 美 Cbeyond, 중소기업 시장 겨냥한 맞춤형 MVNO 서비스 개시 How to avoid MVNO failure MVNO, 잠재력 높은 법인 시장으로 고객 중심 이동 英 Virgin Mobile, 후불 시장 공략으로 실적개선 … NTL과 인수 협상도 지속 스페인 통신당국, 이통사들에게 MVNO 망개방 의무 부과 방침 소프트뱅크, 보다폰 K.K.와 MVNO 교섭중 MVNO 시장의 변화 조짐: Cbeyond의 MVNO 시장 진출 의미와 전망 MVNO, 인기 단말 확보와 자체 플랫폼 구축이 차별화의 관건 2010년 세계 MVNO 가입자 1억명 돌파 ... 수익모델 안정화가 최대 과제 佛 통신 규제기관과 독점 규제기관, SMS 도매 요금 인하 압박 Virgin Mobile, 올 여름 남아공 이통시장 진출 계획 美, 중장년 겨냥한 MVNO 서비스 등장 [CTIA] 美 월트디즈니, 10대 중심 가족형 이동통신 서비스 Disney Mobile 공개 SKT-Earthlink 합작법인 Helio, Yahoo와 콘텐츠 제공 계약 체결 美 MVNO 사업자 Amp`d, 인텔-퀄컴의 1억 5천만 달러 지원으로 무선기술 투자에 탄력 日 YOZAN, WiMAX MVNO 사업자를 지원하는 MVNE 합작설립 美 월트디즈니, 패밀리 시장 특화 MVNO로 영국 이통시장 진출 日 총무성, MVNO 도입을 위한 2차 의견수렴 실시 EarthLink의 공격적 성장전략, 과연 성공할 것인가? SKT-Earthlink 합작 美 MVNO Helio, 젊은층 겨냥한 이통서비스 개시 재평가 받기 시작하는 MVNO의 역할: 일본의 최근동향과 시사점 FMC 서비스, 英 이통시장 가입자 이탈의 주요 요인 … ORC 이통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정착하는 차세대 MVNO Virgin Mobile, 신형 검색엔진 `Qix` 시험 도입으로 ARPU 33% 증가 Tele2, 스페인 최초 MVNO 계약 추진 중 브로드밴드 경쟁에 뛰어든 Sky, 4억 유로 대규모 투자 BT, 규제완화로 전화 서비스 요금 인하 계획 발표 MS, Zune에 VoIP 탑재 가능성 … MVNO 변신의 단초될까? 美 Virgin Mobile, 무료통화 적립 가능한 제휴 카드 출시 … Youth 가입자 유치에 활용 미디어 기반 신생 MVNO들의 계산 착오: 음성 요금의 경쟁력 없이는 차별화도 무의미 美 MVNO 시장 하락세, 차별화된 상품 과 마케팅 전략 부재가 주된 이유 Disney, 영국에서도 MVNO 사업 추진 … 아동 공략 마케팅이 쉽지 않을 전망 영국 통신시장의 트렌드로 정착하는 `핵심서비스 + 브로드밴드` 번들링 美 MVNO, 웹 마케팅 활용도 낮아 … Helio와 Virgin이 선두주자 Disney Mobile의 가족고객군 확보를 위한 시장 전략 스페인 MVNO 사업권에 BT, 까르푸 등 13개 사업자 몰려 미국,영국의 MVNO 가입자 및 매출 실적과 전망 (2005-2010) MS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전략 무기 Zune, 드러나는 전모와 MVNO로의 야심 獨 DT, 텔레포니카의 MVNO 자격으로 스페인 이통시장에도 출사표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英 Carphone Warehouse, 가전유통체인 BestBuy와 손잡고 북미 단말유통 시장 진출 미국내 화교그룹을 겨냥한 3세대 MVNO, `Red Pocket` 서비스 등장 월트디즈니, MVNO 사업 접고 Sprint Nextel과 번들링 제휴로 선회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美 MVNO Amp`d, 근거리무선결제 NFC 단말 채택해 엠커머스로 사업영역 확대 美 MVNO FaithFone, 기독교인 대상 모바일뱅킹 개시 … 친화그룹 특화 BM으로 주목 컨버전스 시대의 시장 파이 확대를 위한 일본형 MVNO 모델 日 MVNO 일본통신, 3G-PHS 연계형 데이터정액제 내년 출시 영국 MVNO 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미국 MVNO 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미국 MVNO 시장 점유율 (2005) 광고 기반의 무료통화 MVNO 비즈모델 `블릭크(Blyk)`, 영국에서 등장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미국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英 MVNO easyMobile, 사업파트너 TDC의 철수로 서비스 잠정 중단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정액제 기반의 데이터 MVNO, 고착화된 이통시장의 구도를 혁신할 촉매가 될 것인가? 英 BT, 무선랜을 채택한 `2세대 Fusion` 런칭... 컨슈머 아닌 중소기업 시장 겨냥 日 총무성, MVNO 사업화 가이드라인 개정안 공개...접속거부 조건 등을 명시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MVNO로 번지는 FMC 경쟁... 핀란드 AinaCom, 법인용 Hosted FMC 서비스 개시 美 MVNO Amp`d Mobile, 가입자 10만명 돌파... ARPU 100불, 데이터 이용률 특히 높아 日 MVNO 사업화 가이드라인 개정안의 주요 내용과 분석 전세계 MVNO 시장, 5년후 670억 달러 규모로 4배 이상 성장... "데이터 특화형 MVNO는 끌어안아야" 초단위 위치정보 제공 ASP 서비스 등장, 월정액 요금제로 문턱 낮춰...日 KCCS 보다폰, 가상세계 Second Life에서 `MVNO` 서비스 계획 발표... 가상의 단말로 SMS와 IM 제공 日 총무성, SIM Lock 해제 조치 검토중... 이통사들은 강력 반발 Apple폰, 유럽 상륙위한 협력 파트너 물색중... 이통사들 긴장 MVNO의 딜레마, "고객은 움직이는 표적, 차별화는 하되 조준 범위는 넓혀야" MVNO 사업 접었던 Mobile ESPN, 버라이존의 모바일 TV를 통해 부활 美 MVNO 힐리오, 작년 1억9천만불 손실...100불대의 높은 ARPU로 전망은 `긍정적` 日 총무성, MVNO 사업화 가이드라인 개정...접속거부 조건명시 등 강력한 정책의지 공표 미국 이통시장 가입자 전망 (2005~2010) 美 Helio, 웹2.0 인터페이스 갖춘 저가 신형 단말 `Heat` 출시... 삼성이 공급 내셔널 지오그래픽, 전세계 여행자들 타깃으로 MVNO 사업에 진출 美 인권보호 Amnesty 재단, MVNO 사업자 된다...통화료 10%의 기부금으로 운영 美 MVNO Amp`d, 콘텐츠이동성 위해 Sling과 Orb 소프트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 미국 MVNO 가입자수와 매출 추이 및 전망 (2004~2011) MVNO 2.0을 표방한 신종 사업자 등장, 프랜차이스와 다단계 판매방식 채용...美 Sonopia 日 KDDI, 로밍수요 겨냥해 MVNO로 미국시장 진출...자사 브랜드 CDMA 단말 투입 美 엔터테인먼트 전문 MVNO Amp’d 실적 호조... ARPU 100달러, 데이터가 30달러 미국 이동통신 시장 매출 중 MVNO 매출 비중 전망 (2007~2010) 미국 이동통신 가입자 중 MVNO 가입자 비중 전망 (2007~2010) 日 데이터계 MVNO 일본통신, 미국시장에도 진출...CDMA 사업자 US Cellular와 계약 체결 美 타임워너, Sprint와의 QPS 합작 `Pivot` 서비스 상세발표...MVNO 형태로 유무선-방송 통합 Virgin Mobile USA, MVNO 최초로 IPO 추진...상장규모 최대 100억불 예상 영국 MVNO Virgin Mobile의 분기별 가입자수 추이 (2005.4분기~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