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위 케이블사업자 Time Warner Cable이 모바일 서비스 'Mobile Access' 브랜드를 'Pivot'으로 변경해, 켄자스 시티와 샌안토니오 지역에서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Tag #QPS Pivot Timewarnercable 타임워너 FMBC Mobieaccess SprintNextel AT&T U-verse Comcast Cox CommunicationsAdvance/Newhouse Communications MVNO 모바일DVR 모바일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위기의 AOL Time Warner, 변신을 위한 전략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통계] 美 주요 이통사별 시장점유율 및 실적 현황 콘텐츠 확보를 위한 통신사업자의 전략 : 이통사와 MSP 간의 제휴사례 분석 (1) 美 케이블사업자들, MVNO로 이통시장 공동진출 위한 연합체 구축 소문 美 MS-Time Warner 주도 DRM 사업자 인수에 佛 기업 참여 2005년 무선분야 Top Trends 전망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美 브로드밴드 시장 경쟁분석, “향후 몇 년간 케이블사업자의 독주 전망” 美 Time Warner, MVNO로 이통시장 진출, QPS 제공을 위한 기반 마련 美 Time Warner의 이통시장 진출, 콘텐츠 시너지 효과는 불투명 美 케이블사업자, QPS 실현의 최대 걸림돌은 ‘주파수 획득’ 美 통신사업자들의 인프라 전략 변화, `MSO와 단기 경쟁 보다 광케이블로 장기 승부` 소비자는 휴대전화와 VoIP, 인터넷, TV가 번들로 제공되는 QPS 원해 ... Ipsos-Insight Time Warner, 케이블 부문과 AOL을 합쳐서 독립 분사할 듯 MSO의 QPS 제공을 위한 WiBro 사업권 획득 당위성 美 MSO의 통신사업자 제휴와 국내 MSO의 통신 전략 Motorola의 WiMAX 전략과 MSO QPS와 연계 가능성 美 케이블 사업자의 음성 서비스 시장 잠식 확대 미국 시장에 이는 브로드밴드 Quadruple Play의 서풍 美 Cox社, TPS 가입자 100만명 돌파 타임워너-AOL, 온라인 TV 서비스 준비 일본열도 상륙 시작한 Quadruple Play, 한국진입 임박 Alcatel, 홈게이트웨이 업체 인수하며 TPS 공략 강화 Virgin About To Become Quite Experienced In Four Play 美 케이블-Sprint 연합 JV, 사장 임명하고 서비스 계획 일부 공개 [MVNO] The teachings of the Virgin 미국내 TPS 및 QPS, 2010년 매출 1,195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 QPS 시장을 둘러싼 사업자간 짝짓기: AT&T의 EchoStar 인수설 TPS·QPS 시장에서 격돌하는 美 MSO와 RHC 美 DirecTV-BellSouth, QPS 번들 서비스 위한 제휴 선언 [3GSM] 加 Nortel, 모바일 QPS 실현시킬 Beyond-3G 기술로 HSOPA 표준화 주도 구글, Time Warner 지분 5% 인수로 광고 시장 제휴 강화 [NCTA] 美 Sprint Nextel, `케이블사업자와 TPS 제휴 강화하겠다` TPS 및 QPS, `실질적인 네트워크 통합에는 시간이 걸릴 것` Time Warner, 과거의 영광을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5가지 접근 방법을 중심으로 美 케이블 사업자 연합, 이동통신 사업권 획득을 통한 QPS 구현 목표 세계 IPTV 선두주자 홍콩 PCCW, 내친김에 QPS로 사업 확대 해외 Telco의 IPTV 전략: 생각은 크게, 시작은 심플하게 Telco의 현실적 컨버전스 전략은 번들링 강화 … Park Associate Cox Communications, "연말까지 반드시 QPS 제공한다" 美 Cablevision, VoIP-셀룰러 연동 FMC 서비스 계획 발표…QPS 경쟁 본격화 독자노선을 선택한 Cableco의 QPS 시장선점 전략, Telco 위협하기에는 역부족 NTL-Virgin, 9월부터 무료 TV 서비스 번들링된 英 최초 QPS 개시 美 Sprint Nextel, MSO 제휴 VoIP 사업 확대로 QPS 계획에 박차 美 VoIP 시장, 2006년 2Q 가입자 수 690만명 기록 … 케이블 사업자 강세 QPS 경쟁의 다크호스로 부상한 미디어 그룹 NewsCorp, 무선브로드밴드에 대한 머독의 야심과 전략 美 DirecTV, 위성사업자에서 TPS 사업자로 변모...VoIP 및 데이터 서비스 추가 케이블 사업자들, 이통망 Backhaul 임대사업을 활용해 QPS 시장선점 노려 TPS 경쟁, Telco 보다 Cableco가 유리 … 수익창출단위(RGU) 중시의 성장전략 伊 브로드밴드 사업자 Fastweb, 보다폰과 MVNO 및 요금협정 체결로 QPS 채비 미국 AT&T 결합상품 현황 (2006) 모바일 사업 매각을 선언한 Telecom Italia : "통신사업의 미래는 브로드밴드와 미디어에 있다" Time Warner, 인터넷 자회사 AOL 완전 매각 또는 De-merge 검토중 美 MSO, 네트워크 DVR 도입 러시 … Cablevision에 이어 Time Warner도 가세 미국 MVNO 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미국 MVNO 시장 점유율 (2005) 美 AT&T의 IPTV, 핵심 전략은 무선과의 번들링..."케이블사업자의 QPS에 시차이익으로 승부" 미국 통신시장 경쟁 구도의 변천 과정 美 케이블사업자, 번들링 서비스 경쟁에서 Telco 압도...소비자 90%가 CableCo를 선택 英 보다폰, BT 망임대해 휴대전화-브로드밴드-유선전화 패키지 상품 출시 피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新 AT&T, `무선 끌어안기`로 케이블사업자와 차별화 美 이통사-케이블사 연합 QPS 등장 ... 이용편의성과 모바일 PVR로 차별화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美 케이블사업자 Comcast, 모바일TV 포함된 QPS 개시 IPTV 해외 동향 및 분석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미국 주요 이통사별 가입해지율 현황 (2005.4분기) 美 케이블사, "모바일이 결합상품 필수요소는 아니다"...요금할인보다 부가기능 번들링에 중점 美 AT&T, 유무선통합 브랜드의 정액제 번들서비스 `Unity` 출시... 케이블사의 VoIP 견제 伊 Fastweb의 IPTV 성공요인: Kids시장, VoD싱글플레이, 지상파재전송...TPS는 실효성 없어 AT&T의 유무선통합 정액제 `Unity`, 레드오션으로 전락한 음성시장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美 버라이존, AT&T의 유무선통합 번들링 요금제에 QPS로 맞불 美, QPS 경쟁 본격화 조짐... Comcast의 공세에 AT&T와 Verizon도 반격에 나서 VoIP와 FMS로 인한 Telco의 三重苦 : IPTV 중심의 FMC와 번들링이 히든카드 伊 Fastweb의 야심, 보다폰과 QPS 협력해 자체브랜드 단말 출시..WiMAX 사업권도 관심 미국 이통시장 가입자 전망 (2005~2010) 미국 이통4사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5) QPS로 확대되고 있는 미국의 결합상품 시장, 소비자의 체감지수는 DPS가 가장 높게 나타나 “이통사에게 유선 번들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LLU 형태가 가장 경제적”... Analysys 통방융합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 무기로 떠오르는 DVR, 모바일과 연계 경쟁으로 확산 전세계 통신사업자 랭킹 Top 50 (2006년 매출액 기준) 美 TPS 가입률 점차 증가세, 아직은 TV와 인터넷만 묶은 DPS가 가장 인기 AT&T, IPTV U-verse 콘텐츠를 PC와 모바일로 확장...MobiTV와 손잡고 콘텐츠 확충 미국 MVNO 가입자수와 매출 추이 및 전망 (2004~2011) 美 Sprint, 모바일 WiMAX 서비스 지역 확대...1단계로 30억불 투자, 삼성도 단말 공급 美, 이통사-케이블사 합작 QPS `Pivot` 가시화...월33달러의 요금파괴, 모바일 DVR도 예정 케이블사업자들, DVR 버리고 N-DVR로 선회할 듯...광고기회 잠식을 우려 美 결합상품 보급률 60%대 육박...모바일서비스 번들링 수요도 크게 늘어 Sprint와 케이블사 연합의 QPS 무산 위기, "고객정보 공유 못한다"...美 FCC 美 케이블사 Comcast, 대역폭 대량소비자에 대한 차별 정책으로 비난 고조 미국 유선서비스 시장 매출 기준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 (2006.1분기) 미국 다이얼업 인터넷서비스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분기) 미국 이동통신 시장 매출 중 MVNO 매출 비중 전망 (2007~2010) 미국 이동통신 가입자 중 MVNO 가입자 비중 전망 (2007~2010) 케이블·이통사 합작 QPS, `Pivot`의 킬러앱은 유무선간 ‘콘텐츠이동성’… 美 Comcast 회장 美 AT&T 그룹, 기업고객 대상 유무선 통합서비스 발표…단일 계약과 영업체계로 차별성 부각 美 Time Warner Cable, 무선랜 공유사업자 FON과 제휴...가정내 QPS 옵션으로 활용 美 AT&T, 콘텐츠 사업자로 변신위한 Three Screen 전략 시동...음악이벤트 광고계약 체결 미국 케이블사업자들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日 KDDI, 모바일과 TV 쇼핑을 연계한 방통융합형 시험서비스 개시 북미 케이블사업자들의 VoIP 가입자수 현황 (2006.4분기) 日 KDDI, 신경영전략 `Challenge 2010` 발표..."사업도메인을 확대해 `정보유통 총량`을 늘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