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afone이 홈그라운드인 영국 시장에서 결합상품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다음 주부터 유선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런칭한다. Tag #Vodafoneuk 보다폰 영국브로드밴드 결합상품 번들링 언번들링 LLU VodafoneAtHome CarphoneWarehouse BSkyB BT BTvision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BT의 이동통신/무선랜 번들링 추진방향과 국내에의 시사점 [View] 무선랜/EV-DO 결합서비스 논쟁의 본질과 정책적 지향점 유.무선 사업자간 직접적 경쟁과 규제의 방향성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쏠림 현상과 후발사업자의 전략적 방향성 : LGT를 중심으로 One Phone 사업의 방향성 제언: 공급자 시각보다는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 제고 우선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미 유선사업자, CATV 사업진출 러시 EV-DO 기반 "모바일 DSL" 사업자, Monet의 파산과 의미 [북미 시장 동향] 유무선 통합 서비스가 제공하는 고객가치 [해외시각]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미국의 통신업계 Vodafone의 3G 전략 변화 : 법인에서 개인 시장으로 무게중심 이동 英 보다폰, Virgin Mobile 인수 추진 소문 美 유선사업자, 무선과 브로드밴드 및 방송 번들링으로 활로 모색 미 소비자 가구의 65%, "번들링 서비스로 전환하겠다" --- Parks Associates 美 SBC, DSL 가입촉진을 위해 무선랜 재판매 개시 유럽 통신사업자들, 유선매출 보호를 위해 VoIP 시장진출 가속화 美 SBC, 월정액 20 달러의 최저가 브로드밴드 번들서비스 개시 TeliaSonera, 유선전화망 완전 개방(unbundling) 결정 美 가구의 절반이 번들상품에 관심, 시외통화의 60%는 이미 무선으로 대체 번들링 서비스의 역기능, 시장지배력의 이전으로 경쟁 저해할 수도 2007년, Wi-Fi 사용자수 이동통신 데이터서비스 능가 전망 - Pyramid Research Vodafone-20세기폭스, 1분 짜리 모바일용 Vodafone, 자사 브랜드 단말 출시를 위해 메이커들 설득에 나서 Vodafone, 유럽에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라이벌은 iTunes" Vodafone의 3G 전력투구 선언, 투자비 회수 가능성에는 전망 엇갈려 英 BT, MVNO로서는 최초로 이메일 전용단말기 BlackBerry 도입 BT, 보다폰의 MVNO 사업개시로 분사회사 O2와는 사실상 결별 英 BT와 Vodafone, 방송사업 진출 위해 규제기관에 제안서 제출 MVNO로 법인고객 공략에 나선 AT&T, 수요 환기가 관건 케이블 VoIP 전화, 2003년말 1,000만명 규모로 급성장…Instat/MDR 美 Verizon, 뉴욕시에 구축 예정이었던 핫스팟 수를 축소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해외시각] Quadruple Play의 본격화, 번들링 서비스 경쟁의 중심축은 이동통신 보다폰, DVB-H 모바일 TV 내달 CeBIT2005에서 공개 서비스 패키징 만으로는 부족, `주문형 번들링`이 각광 英 보다폰, 셀룰러 망을 통해 유선전화와 인터넷 시장에도 진출 英 Vodafone, 휴대폰 번호 公私구분 서비스 출시 美 통신시장, 가입자 이탈 방지 위해 TPS 요금도 인하경쟁에 돌입 번들링 패키지, "TV 방송에 특화된 사업자가 소비자에 어필할 것" 유럽 통신시장, 무선-유선-소규모사업자 간의 물고 물리는 공방 IP 기반의 번들링 서비스, OPEX의 50% 까지 절감 가능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WiMAX 보급의 관건은 VoIP 번들링, "월40-60달러 수준이면 충분" Vodafone 무선 데이터 사업 글로벌 전략의 명암 번들링 상품 가입자, "예상외로 요구조건 까다롭다" Skype와 EV-DO를 번들링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등장 Vodafone, `단말 부가기능과 판매량은 무관, 선진국 Low-end 시장이 유망`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유럽 이통사들, 단순 기능의 저가 단말로 중장년층 공략에 나서 소비자는 휴대전화와 VoIP, 인터넷, TV가 번들로 제공되는 QPS 원해 ... Ipsos-Insight 英 보다폰, 합병 위주 전략 한계로 위기 봉착 --- The Feature 시장 양극화에 부응한 Vodafone의 전략변화: 중장년층 겨냥 무료 심플폰 출시 英 Vodafone, 방송사와의 MVNO 계약으로 이동통신과 모바일 TV 결합의 새로운 모델 가능성 타진 英 Vodafone, "유라시아 중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강화" 英 Vodafone, 내년 HSDPA 개시로 모바일 WiMAX에 대항 獨 Vodafone, 가정용 유선 통신 대체할 3G기반 FMC 서비스 발표 英 Vodafone, 인도 Bharti 지분 인수로 인도 시장 진출 박차 英 Vodafone, 휴대전화 판매 키오스크 설치 英 Vodafon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콘텐츠 확대에 주력 유무선 번들 서비스 수요, 전체 유저의 31% 이상 넘어..In-Stat Vodafone, 3G 기반의 글로벌 모바일 방송 채널 제공 급성장하는 아시아의 VoIP 시장, 기술 우위보다는 전략적 차별화가 포인트 Vodafone, 수요 불분명한 모바일 방송 시장에서 독자 생존 방식 채택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Vodafone, 3G 가입자 천 만 돌파 英 BSkyB, 향후 TPS 사업에 대한 개요 발표 英, 음성과 무료 브로드밴드 패키지 상품의 출현으로 가격 경쟁 심화 브로드밴드 접속매출의 번들 비율 (영국, 2004-2008) 브로드밴드 번들 콘텐츠 매출 전망 (영국, 2004-2008) 연간 브로드밴드 접속 매출 전망 (영국, 2003-2008) Telco의 현실적 컨버전스 전략은 번들링 강화 … Park Associate 기분존 서비스, 개시 4주만에 원폰 추월(2006년 6월) 기분존과 원폰의 실적비교를 통해 본 `결합상품`의 전략과 전망 IPTV, 2010년까지 유럽 가입자 1,670만명 확보로 3년 내 수익성 확보 전망 춘추전국의 美 VoIP 시장, 플레이어별 실적과 경쟁구도 브로드밴드 경쟁에 뛰어든 Sky, 4억 유로 대규모 투자 英 Ofcom, BT 요금규제 전면 철폐…결합상품 개발에 날개달까 NTL-Virgin, 9월부터 무료 TV 서비스 번들링된 英 최초 QPS 개시 DT의 IPTV 서비스 `T-Home`, 올가을 출시 … 번들링과 요금체계 정비가 관건 영국 통신시장의 트렌드로 정착하는 `핵심서비스 + 브로드밴드` 번들링 Vodafone發 '3G신드롬', 국지적 현상 or 세계적 흐름 ?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국내 통신사업자 결합 서비스 상품 비교(2006년 9월) OECD 회원국 통신 사업자 결합 서비스 유형 및 비중(2006년) 유럽 통신시장, 컨버전스 vs. 디버전스로 양분화되나 미국 AT&T 결합상품 현황 (2006)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월트디즈니, MVNO 사업 접고 Sprint Nextel과 번들링 제휴로 선회 英 CPW의 공격적 행보, AOL 영국사업부 인수로 유무선 컨버전스 경쟁에 도전장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美 AT&T의 IPTV, 핵심 전략은 무선과의 번들링..."케이블사업자의 QPS에 시차이익으로 승부" 美 케이블사업자, 번들링 서비스 경쟁에서 Telco 압도...소비자 90%가 CableCo를 선택 英 보다폰, BT 망임대해 휴대전화-브로드밴드-유선전화 패키지 상품 출시 유럽 통신시장 경쟁 구도 피합병 이후 새롭게 출범하는 新 AT&T, `무선 끌어안기`로 케이블사업자와 차별화 영국 네티즌의 인터넷 접속 빈도 (2004) 영국 매체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1~2004) Vodafone, 영국서도 유선시장 진출… 번들링 경쟁의 핵심요소로 부상한 `브로드밴드 접속` 사활적 경쟁 이슈로 떠오른 번들링, 소비자는 `개별 브랜드`에 더 관심… Continental Research 가려운 곳을 긁어준 통신위의 시정조치,`기분존` 제2의 특수 기대 유료로 시작한 해외 Mobile TV 사업자들, 보급확산을 위해 요금 내리기에 고심중 보다폰 사장, 유럽 각국의 요금규제 강력 비난 유럽, 가입자망 개방(LLU)으로 유선사업자의 지배력 오히려 강화 … Analysys 2007년 美 이통시장을 지배할 7대 트렌드 전망 ... Inf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