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온라인 지도 사용자들이 지역정보를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지도 매쉬업(mashup)' 서비스를 선보인다. 'Google Maps'는 11일, 다양한 매쉬업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가져와 개개인의 니즈에 부합하는 지도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Tag #Google Maps 구글맵 맵2.0 위치정보 지도 매쉬업 mashup MyMaps 마이맵 매플릿 mapple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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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I 3G 킬러앱, "동영상 보다는 고성능 지도와 네비게이션이 유망" … In-Stat 국내 성별·연령별 온라인쇼핑몰 비보조 인지도 (2005.12) 일본 지상파 DMB 인지도 조사 (2006.4.18~24) 美 MVNO 힐리오, 구글맵 기술 채용 위치정보 실시간 공유형 LBS 서비스 런칭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아시아 국가별 블로그 인지도 현황 日 소비자, 스마트폰 이용의향 18%에 그쳐 Web2.0 사이트들, 올해 심각한 보안 위기에 처할 것... 美 Websense 전망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美 이통사들, LBS 서비스 도입 러시...SNS와 연계로 확산에 가속도 붙어 초단위 위치정보 제공 ASP 서비스 등장, 월정액 요금제로 문턱 낮춰...日 KCCS 국내 이통3사별 개인위치정보 제공건수 추이 (2005.8~2006.6) 日, 첨단 길안내 서비스 `지도메신저` 등장...자신과 상대방 위치 보면서 문자통신 보다폰, 무료 구글맵 서비스 런칭...모바일 검색서비스 기능 고도화 탄력 붙을 듯 구글, Google Map 상에 실시간 교통정보와 위치연동형 점포광고 서비스 개시 “이통사에게 유선 번들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LLU 형태가 가장 경제적”... Analysys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위치정보-착신과금-복수번호를 결합한 통화서비스 제어시스템 개발...日 NEC 국내 동영상콘텐츠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2006.11.8~21) 국내 LBS 산업 전체 시장 규모 전망 (2006~2009) 日 KDDI, EV-DO 통신모듈 신모델 3종 출시...GPS, 프로토콜변환, OTA 기능 탑재 구글맵의 대항마 ‘Virtual Earth’, 3D 지도애플리케이션 시연... MS 웹 2.0 시대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Telco의 새로운 역할과 사업모델: `Telco 2.0`의 개념과 시사점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용어해설 : [2] 웹 2.0의 개념과 특징 Google, 일반 이용자도 손쉽게 지도를 편집해 공유할 수 있는 `MyMaps` 서비스 발표 구글, ‘MyMaps’ 기능과 연계한 부동산 검색 서비스 추가...매물정보는 무료 업로드 美 FCC, 모바일 911 긴급전화 규제강화 입법 예고...단말 시장에 임팩트 클 듯 美 소비자 80%, GPS 기반 LBS에 높은 만족도…카네비게이션-레저용 순으로 인기 용어해설 : [4] 매쉬업(mash-up)의 개념과 활용 사례 구글폰, 이통사 공동브랜드로 연말 출시...초기물량 100만대는 대만 HTC가 공급 MS, 음성인식 개발업체 인수로 전화번호 기반 검색서비스 확대… 구글에 맞대응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용어해설 : [3] 웹서비스의 핵심기술로 부상하는 Ajax의 개념과 적용사례 국내 와이브로 관련 이용조사 (2007.5.4~7) 국내 3G 이동통신 이용 현황 조사 (2007.4.27~30) 미국·캐나다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세계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남미지역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아태지역 브랜드 인지도 랭킹 추이 (2004~2006) 130억불의 번호안내 시장을 잡아라, ‘음성인식 기술’ 기반의 검색광고 시장에도 포털 Big3의 삼파전 예고 일본 스마트폰 인지도 현황(2007.05) 日 소비자 29.6%, "스마트폰 이용의향 있다" 남성과 젊은 층일수록 높게 나타나 유망 니치마켓으로 부상하는 특화단말 `키즈폰`...일본의 동향 Google Maps, 3D 입체 지도서비스로 진화...360도 방향전환 검색도 가능 일본 인터넷 사용자의 Twitter 인지도 조사 (2007.5) 미니블로그 `Twitter`, 이슈화에 비해 인지도는 아직 12% 통신의 미래는 ‘Innovation Big Bang’, 단순 컨버전스가 아닌 매쉬업과 재순환이 필수 일본 전자지갑폰 인지도 현황(2007.6)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저의 약 93%가 Youtube 이용 YouTube 동영상에 낙서를 해 공유하는 서비스 등장...日 satoru.net 일본 기업 내 웹2.0서비스 이용 현황(2007.4) 중국 GPS폰 시장, 향후 5년간 10배 성장 전망 GPS 없이도 WiFi 전파를 이용해 현재 위치정보를 알아내는 서비스 개시, 日 g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