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소비자 29.6%, "스마트폰 이용의향 있다" 남성과 젊은 층일수록 높게 나타나
日 소비자 29.6%, "스마트폰 이용의향 있다" 남성과 젊은 층일수록 높게 나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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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세~69세의 남녀를 대상으로 일본 유저의 스마트폰에 대한 이해 및 인지도, 이용의향, 향후 이용방법에 대한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미쯔비시 종합 연구소와 ㈜라쿠텐리서치가 공동실시한 이번 조사는 2007년 3월 19일부터 22일에 걸쳐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졌다. 전체 1,677명의 응답자 가운데, 휴대폰과 PHS 이용자는 1,493명으로 응답자의 88.5%였다. 스마트폰은 비즈니스 관련 애플리케이션 등 고도의 애플리케이션과 기능을 갖춘 휴대전화 단말의 총칭이며, 입력 디바이스로서 키보드와 소프트 키보드 그리고 손문자 인식이 모두 가능하다. 2005년 말에는 윌컴이 W-ZERO3을 발표한 이후, 특히 주목받았으며 새로운 모바일 툴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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