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선호도 조사(2007.05) Tag #일본/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MMS/IM/문자메시지/일정관리표/홈페이지열람/원세그방송/선호도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유럽시장을 겨냥한 단말기 출시 현황과 계획 유럽 모바일컴퓨팅 시장의 플레이어들과 성적표 차세대 단말기 표준화 컨소시엄과 ‘개방형 모바일아키텍쳐’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EMS) 상용화 임박 차세대메시징(MMS) 시장을 겨냥한 선발업체들의 동향 차세대 메세징서비스(MMS) 활성화의 관건은 단말기 보급 차세대메시징서비스(EMS)의 위기와 기회 Microsoft의 영향력, 모바일 영역까지 장악할 것인가? 3G 메시징서비스(MMS) 2002년 핸드헬드 기기 시장 전망 MMS에 대한 유럽 통신업계의 기대 GPRS에서 ARPU로의 진화? : 3GSM 세계회의 전망 PDA 유료포털 ‘@irBitway’를 통해본 PDA 컨텐츠 동향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MS, AT&T Wireless와의 제휴로 모바일 침공 강화 MMS 상호연동에 관한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동향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SMS 광고에 대한 유럽소비자의 반응과 성공사례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유럽 모바일 시장에서도 카메라폰 돌풍 조짐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통계] 유럽, Youth 가입자들의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이용성향 조사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국내외 카메라폰 활용 서비스 현황 헨드헬드 시장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일본 이통3사의 MMS 현황 및 향후 전략 : 카메라폰 일제 보급으로 접전 연출 공중무선랜 ID/패스워드를 휴대폰으로 발행 카메라폰과 MMS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Vodafone Live!」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1) : Orange 국내 무선인터넷솔루션 업체 최근동향 키워드 : MMS 강화, 콘텐츠 사업병행, 해외시장 진출 [통계] 국내, 분야별 모바일 콘텐츠 시장규모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Nokia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Sendo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도코모, 스마트폰 단말 개발에 대규모 투자 발표 : 배경과 의미 [2004년 전망] 주목할 만한 10대 무선 애플리케이션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Symbian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이통사업자와 MS 양면 견제에 나선 Nokia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모바일 커뮤니티] 유무선 연동 커뮤니티 서비스, UPOC 스마트폰 OS 전쟁 최후의 승자는?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해외시각] 네트웍 컨버전스 추세로 또 다시 각광 받기 시작하는 Unified Communication 생존위기에 직면한 PDA : 고기능화와 전화기능 추가가 유일한 활로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VOD의 가능성 재타진 : 정액제 기반의 "게임+영상" 복합콘텐츠 사례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단말 관련 이슈 분석 (3) : 스마트폰의 세 가지 모티브와 한일 시장의 향방 모바일 업계에 메시징 서비스 대란 우려, 호환성이 가장 큰 문제 Motorola, 도코모에 리눅스 기반 3G 스마트폰 공급으로 Nokia와 삼성을 견제 스마트폰, 향후 5년간 매년 44% 급성장할 것 … In-Stat/MDR [인터뷰] MS가 바라보는 스마트폰의 향후 전망 Symbian, "라이벌은 MS가 아니라 단말 메이커들의 독자 OS" 지멘스, BlackBerry 메일과 PTT 기능 탑재 기업용 스마트폰 출시 무선 데이터 단말기의 최후의 승자는 `PDA폰`이 될 것 … WSJ 日 단말제조업체 Symbian 채택 러시, SHARP도 2005년 출시 발표 佛 FT, 의복에 장착하는 다목적 디스플레이 개발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스마트폰, 바이러스의 표적이 될 수도, 보안업계는 사업기회 기대 노키아와 T-Mobile,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공동개발 합의 MMS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Service Delivery Platform 구축 붐 Nokia, PTT용 스마트폰 및 블루투스 채용 신형 단말기 발표 유럽 이통사들, 윈도우 모바일 OS 스마트폰 잇따라 채택 Orange, 100g급 신형 스마트폰 올 여름부터 유럽 7개국에서 발매 지상파 DMB가 해결해야 할 3가지 과제 --- 日 NHK 연구결과 2004년 1분기 세계 단말기 시장 점유율, 스마트폰 보급율 급신장 佛 Orange, 스마트폰 기반의 자동차 네비게이션 서비스 출시 日 NHK, 지상파 디지털 방송과 휴대폰 연동 서비스 시연 차세대 스마트폰, "이통사업자에게는 위협적인 존재" … Make Analysis 휴대폰 대상 디지털 TV방송, 세계각국에서 동시다발적 추진 유럽 단말기 Reseller들, 스마트폰 보다 PDA를 고객에 권유 中 스마트폰 업체 E28, 리눅스 기반 단말 플랫폼 라이센싱 개시 日, 수익성 문제로 이동용 지상파 DMB 개시에 차질 Symbian 지원 단말기 출하량 두 배 이상 증가 아태지역 고기능폰 시장, 개방형 OS채택비율 30%로 가장 낮아 Nokia 고기능 스마트폰 연내 출시, 블로그 접속과 필기체 인식 日 PHS의 새로운 승부수, 홈네트웍 연동 `휴대형 VS폰` 슬럼프에 빠진 PDA 시장, HP만 나홀로 약진 Symbian OS 탑재 휴대전화, 전세계 출하대수 3배로 급증 모바일방송, 디지털지상파 방송과 차별화는 가능할 것인가 ? NTT컴 등 5사연합 참여로 그물망식(Mesh) IP전화 상호접속 완료 단계 日 파워드콤과 퓨전커뮤니케이션즈, 양사 전화사업 통합 최종합의 英 Sendo, 스마트폰 출시 계약을 위반한 MS를 상대로 고소 日, 지상DMB 휴대단말용 동영상 압축기술에 H.264 채택 결정 DoCoMo, 3G 서비스 공통 플랫폼 개발 및 단말업체에 채택 Nokia, 중국 정부의 Wi-Fi 독자표준 의무화로 스마트폰 수출길 막혀 휴대전화에서도 부각되기 시작하는 바이러스의 위협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중국 포탈 업체들, MMS가 광고, 게임, SMS에 이은 `금맥` 내년 기업용 모바일 시장의 화두는 스마트폰 유럽,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활성화 시작 KDDI, 유선통신을 그룹에서 분리해 무선통신 전업을 검토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佛 SFR, 실제이용률 76%의 41만 Vodafone live! 가입자 확보 대만 HTC, 스마트폰용 VoIP 애플리 개발 위해 Skype에 러브콜 [2003년 리뷰] Mobile & Wireless 분야 NTT 접속료 인상 및 사후정산 승인에 대해 新電電 5개사가 행정소송 제기 오페라, Windows Mobile 플랫폼 스마트폰용 개방형 브라우저 출시 Sendo의 스마트폰 초기 모델, 이탈리아 TIM이 첫 채택 MMS 서비스 확산, 가격-단말-애플리케이션 조화가 관건 Symbian OS 단말기 출하대수 전년대비 4배 증가 MMS 지원 단말기, 영국 시장에서 판매량 급증 OMA, 메시징 서비스 간 호환성에 초점을 둔 MMS 규격 발표 Nokia, Psion 인수 움직임 보여 MS, 핵심간부 이탈로 모바일 사업에 차질 조짐 [3G World Congress] 각국 대표, 3G 미래에 대해 긍정적 평가 MS, "2007년까지 Windows Mobile 탑재단말 1억대 판매" 선언 패스워드 대신 이용가능한 FOMA용 음성인증 시스템 개발 휴대전화와 PDA, "통합보다는 기능추가 형태가 바람직"...Forrester [해외시각] 2005년 Mobile and Wireless 시장 전망 [해외시각] 패킷 정액제 도입 이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이는 MMS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모토로라, ODM 방식 생산 중단하고 In-House 개발로 방향 전환 2004년 무선데이터 단말시장: 스마트폰의 부상과 PDA의 추락 MS, 스마트폰 `Peabody` 출시로 모바일 매스마켓에 재도전 스마트폰, 이통사는 소극 대응, 결국 신규 사업자가 주도할 듯 [3GSM 총회] 스마트폰의 부상 – Nokia와 MS, 적과의 동침 [3GSM 총회] 심비안과 노키아 : 2008년까지 스마트폰 보급율 25% 전망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PDA 시장 전망에 대한 무책임한 발표, 스마트폰과 구분 혼선 `PDA 성장률 둔화, 조만간 주요 제품에서 제외될 것` … In-Stat Nokia의 스마트폰 전략 : IP화상전화, 멀티라디오, QWERTY 단말기 고기능화 시대, "매장의 판매방식도 과감한 변신이 필요" 도코모, Flash에 이어 PDF파일 열람 기능을 3G 단말기에 채택 [CTIA2005] 노키아, "기업용 스마트폰은 모두 WiFi 듀얼모드로" 고기능 단말로 기대하는 高ARPU 보장, 소비자에게는 어떤 의미 ? 도코모, PDA 기능과 키보드 탑재한 법인용 `스마트폰` 출시 MMS, 이통사 간 호환성 지원과 서비스 개선이 본격 확산의 관건 심비안-MS의 협력 관계 구축, 스마트폰 시장 파이 증대에 주력 WLAN-셀룰러 컨버전스, 구미 법인시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전개 MMS, “서비스 자체보다 킬러앱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해야” 휴대전화 문서열람 솔루션의 가능성 : 비즈니스 유저 공략을 통한 모바일 활용도 극대화 스마트폰, 1분기 전세계 출하량 82% 증가해 1,000만대 돌파 일본 시장의 스마트폰 출시 경쟁과 포지셔닝 MS 빌게이츠, Windows Mobile 5.0 버전의 핵심 스펙 공개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Nokia, 스마트폰과 N-Gage 융합 단말 내년부터 출시 Nokia, 금년말 까지 스마트폰 전기종에 웹서비스 기능 탑재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1Q 스마트폰 OS 시장, 리눅스 점유율 급증 2Q, 스마트폰 출하량 급증 日 유선통신 시장, NTT•소프트뱅크∙KDDI 3강 체제로 재편 日 KDDI, 도쿄전력 제휴로 유무선 결합 할인요금제 출시 방침 2사분기 심비안 OS 스마트폰 판매, 전년 대비 3배 증가 日 KDDI, 도쿄전력과 광통신 분야 제휴 합의 셀룰러/VoWLAN 듀얼모드 스마트폰이 북미 지역 FMC 확산 주도할 것 … Insight 도코모, 단말 로드맵 발표 "2006년에는 HSDPA 및 지상파 DMB폰 출시" 日 KDDI, NTT 대항 위해 전력계 통신사 `Powerdcom` 전격 합병 KDDI, 음성 및 문자•사진까지 전송 가능한 PTT기반 메신저 서비스 발표 FMC 구현을 위한 NTT 그룹 내 연계강화 동향: 그룹 재개편의 당위성 주장과 업계의 비난 KDDI, 휴대전화에서 워드파일을 열람할 수 있는 신규 법인서비스 일본 이통사별 지상파 DMB폰 비교:도코모 `P901i TV` vs. KDDI `W33SA` NRI, 2010년까지 일본 IT시장 예측 결과 발표 도코모, 지상파 DMB 사업진출 위해 후지TV 출자 검토 中 스마트폰 시장, 2008년 2천만대 규모로 성장할 전망 2006년 무선시장 전망: 3G와 RFID 뜨고 WiMAX와 메트로 WiFi는 부진 EV-DO 노트북, 스마트폰보다 통신비 절감 효과 높아 -- iGillott MMS 비활성화, SMS 4배 수준의 고가 요금 때문 전세계 MMS 평균요금, SMS의 4배 日, 오는 4월 지상파 모바일 본방송 앞두고 수신단말 속속 등장 美 MMS 시장, 카메라폰 활용 및 만족도 기대 이하 … In-Stat MMS 휴대폰 및 서비스 이용자 전망(중국,03-08) 日닌텐토, 휴대형 게임기에 꽂는 원세그 방송 수신카드 출시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유럽에서 차세대 유망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 Google, 무료 홈페이지 호스트 서비스 시작 日 보다폰 K.K., 지상파 디지털 방송 수신단말 공개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 보급을 위한 두 가지 열쇠: `수신지역`과 `콘텐츠 확보` 日 지상파 모바일 방송, 일반 이용자 층에는 침투하기 힘들 것 日 대형 CP 인덱스, 시청자 참가형 모바일 방송 솔루션 개발 중국 월별 스마트폰 판매 실적 (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5년) 중국 월별 SMS 발송량(2004년) 日 네비게이션 업체, 차량용 지상파 DMB 지원 S/W 무상배포 중국 MMS휴대폰 / MMS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전망(2003-2008) KDDI, 아사히 TV와 모바일 디지털 방송 검증작업 개시 중국 SP의 MMS서비스 매출 규모 전망(2003-2008) 중국 모바일 서비스별 매출 현황(2005년) 도코모 나카무라 사장이 말하는 `인수・출자`의 5가지 방향성 美 Modeo, DVB-H 기반 모바일 방송 서비스용 스마트폰 출시 멕시코 모바일 메시징 시장 성장 추이(2004-2009) 소니에릭슨, 단말 출하량 및 ASP 증가로 1사분기 실적 대폭 개선 모바일 지상파DMB 방송의 BM 모색: KDDI・아사히 TV 통방융합 실증실험 日 덴츠 조사, "지상파 DMB폰 구입하고 싶다" 43% 중국 SMS,IVR,WAP,MMS,CRBT 매출추이(2002-2004) Motorola,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한 신규 스마트폰 `Q` 내주 출시 KDDI, 지상파 DMB용 `downloadable CAS` 개발 日 TV기능 휴대폰, 시장개화는 2007년 이후…… 후지키메라연구소 美 Verizon, 블랙베리 경쟁 단말 'Motorola Slim Q' 시판 개시 도코모-후지TV, 지상파 DMB 원세그와 지갑휴대폰 연동 서비스 개시 퀄컴, `원세그・DVB-H・MediaFLO` 3방식 수신칩 개발 도코모, 휴대전화 연료전지 2007년에 상용화 중국내 판매중인 스마트폰 vs 비스마트폰 비율 비교(2006년 상반기) 구글, 웹기반 스프레드시트 서비스로 Microsoft에 대항 도코모,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BlackBerry' 단말 출시 日 원세그 이용행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뉴스 및 보도 프로그램"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스마트폰 비율 비교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스마트폰 OS별 비율(2006년) 보다폰KK, 초유통 방식의 콘텐츠 추천 서비스 '레코메일' 개시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로 보는 지상파DMB의 선결과제와 전망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전망 (2010년) 전세계 제조업체별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 (2006년 1분기) 국내 휴대폰 스팸 문자메시지 관련 조사 (2006.6.10~12) 국내 이통3사별 MMS 매출 추이 (2003~2004) 일본발 지상파 DMB `원세그`: i-mode의 성공을 재현할 것인가? 국내 스마트폰 OS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09) 日 후지TV-리크루트, 지상파 DMB 데이터방송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공동개발 세계 제조업체별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 (2006년 1분기) KDDI 워크맨폰과 방수용 휴대전화 인기, 2개월 연속 순증가입자 1위 소프트뱅크, 퓨전커뮤니케이션 인수설 부인 도코모, 법인용 Window Mobile OS 단말 'hTc Z'개발 스마트폰 유저, 모바일콘텐츠 이용율도 높아 중국 스마트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전망 (2002~2008) 모토로라 Linux 스마트폰, 중국시장 성공으로 Symbian과 Window 위협 도코모, 시장수요에 편승해 지상파 DMB 원세그폰 4~5종 추가 日 지상파DMB `원세그` 교통수단 이용시 주로 시청 스마트폰, '필요성'에 대한 사용자 인식 증가 … "5년 내 단말시장의 25% 차지" 日 일본판 지상파DMB '원세그', "2010년 3,500만대로 보급 확대"...야노경제연구소 차이나모바일 SMS 서비스 이용량 추이 (2006.1~5) SMS 이용량 증가의 두 양상: 영국, 포르투갈(2006년) 日 KDDI, 번호이동성(MNP) 앞두고 단말과 서비스 대폭 확충 전세계 지역별 스마트폰(PDA폰 포함) 수요량 전망 (2005~2010) 국내 PDA & 스마트폰 시장 규모 전망 (2004~2007) 日 네티즌, "동일 ID∙패스워드로 복수사이트 이용" 87%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중국 스마트폰 시장 브랜드별 인지도 (2006.6) 日 보다폰, 대만 HTC사의 Windows Mobile 스마트폰 연내 투입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급성장세, 전년도 분기대비 42% 증가 중국 문자메시지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는 광고 유형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BlackBerry Pearl`, 차세대 단말 진화의 흐름에 편승 Nokia 스마트폰에 Alcatel IP솔루션의 결합 … 법인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제휴 붐 日 도코모-니혼TV, 10월부터 지상파 재전송을 포함한 통방연동 서비스 개시 日 KDDI, 개량형 디지털 라디오 휴대폰 후속모델 연내 출시예정 日 모바일방송 `원세그` 출시 6개월, 보급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백출 법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는 Nokia와 Motorola, 삼성전자의 전략적 선택지는? 2006년 상반기 스마트폰/PDA 출하량, 전년 대비 57% 급증 … Gartner 美 T-Mobile, 비 통화용 수요를 겨냥한 200달러대 스마트폰 출시 日 카네비게이션 시장, TV튜너와 모바일방송 듀얼모드 기능 탑재가 대세 내년초 공개될 Apple iPhone의 2가지 모델, ... 테마는 '음악, 동영상, WiFi, 키보드' ř년내 PC 시대 끝나고 스마트폰이 대체할 것이다" ... Symbian 사장 MS, "윈도모바일 스마트폰 출하량 2배 늘리겠다" ... Xbox와도 연결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스마트폰 시장 개화의 조건 : 기술진화 보다는 이통사의 비즈모델 변화 佛 Orange, 스마트폰 중심의 다운로드형 네이게이션 서비스 론칭...법인시장부터 겨냥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스마트폰의 컨슈머 시장 진입, 일단 성공적... 데이터 ARPU에도 한몫 할 듯 美, 출장 빈도가 높은 비즈니스 유저의 3G 선호도 `뚜렷`... In-Stat 美 싱귤러, HSDPA용 PDA 단말로 Verizon의 3G 독주 견제에 나서 美 소비자, 다기능 통합형 보다 복수의 단기능 단말기 휴대 선호...In-Stat 소니에릭슨, 매스마켓용 스마트폰 시장진출 위해 UI 개발회사 인수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세계 지역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6.상반기)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전망 (2005~2006) Motorola, 오픈 플랫폼 스마트폰으로 Blackberry에 도전장... 메일 전문업체 Good Tech. 인수 세계 지역별/벤더별 스마트폰 출하대수 (2006.상반기) 美 이통사들 자체 브랜드 스마트폰 출시 붐, T-Mobile에 이어 Cingular도 가세 Symbian 기반 스마트폰 출하량 1억대 돌파... 추후 시장전망도 밝아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휴대폰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벤처기업이 온라인으로 제공, Berggi 메시징 서비스 선호도, 북미는 이메일-SMS-IM, 유럽과 아시아는 SMS-이메일-MMS順 러시아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 (2005.상반기~2006.하반기)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 전망 (2005~2008) 국내 SKT 분기별 MMS 휴대폰 이용자수 추이 (2004)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미국 스마트폰 단말기 판매량 전망 (2005~2010) 日 소비자, 스마트폰 이용의향 18%에 그쳐 Nokia, 기업시장 겨냥해 PDA형 스마트폰 일본시장 투입... SIM Lock 해제로 MNP에도 대응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2007년 스마트폰 시장 환경의 핵심 트렌드 7가지... Handango 발표 중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현황 (2006.3분기)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연계 BM...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BlackBerry 가입자 800만명 육박, 컨슈머용 단말 `Pearl` 판매 호조 휴대폰의 진화 방향, 기능과 서비스를 유저가 직접 선택하는 시대로...日 Nikkei 日 도코모, 니혼TV 지분 인수... 지상파DMB 사업 강화가 목적 베일 벗은 Apple폰, `아이팟+Mac+휴대폰`을 결합... "스마트폰 뛰어넘어 전화를 재발명한다" 삼성전자, "Apple폰 출시는 하이엔드 단말 시장에서 위기이자 기회될 것" 애플의 야심작, Apple TV와 iPhone의 상세 기능 日 KDDI의 2007년 단말 전략, 음악과 디자인에 이어 차기 테마는 `동영상` 리눅스 휴대폰 보급 급물살 탈 듯... 모토로라 `RIZR` 하반기 출시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美, Blackberry 인기 업고 개인생활 속으로 침투하는 스마트폰...신제품 출시 봇물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베일 벗은 Apple폰의 전모..네트워크 없는 수직통합형 비즈모델, 이통시장에서도 통할 것인가 ? 서유럽 성별·연령대별 휴대폰 구매 비율 (2006.3분기) 미국 및 서유럽 주요 국가 단말기 구매자 중 스마트폰 구매 비율 (2006.3분기) Apple폰의 등장을 계기로 본격 개화기에 접어든 스마트폰 : 일본 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중국 휴대폰 시장 성능별 관심도 현황 (2006.1~4분기) VoIP 사업자 Jajah, 스마트폰으로 서비스 확대...기술과 UI 혁신 경쟁단계로 진입 작년 스마트폰 출하량 6,410만대...노키아-RIM-모토로라-Palm-소니에릭슨 順 중국 휴대폰 시장 성능별 평균판가 추이 (2006.1~12월) [3GSM] 단말 OS 경쟁 3파전 예고... MS와 Access, 심비안의 아성에 도전장 Palm 매각 추진 소문으로 주가 급등, Nokia와 Motorola가 물밑 경합중 미국 Verizon Wireless의 데이터 서비스 이용건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미디어 컨버전스, 아직은 걸림돌 많아 Skype, 키워드 검색과 직접통화 기능이 추가된 버전3.1 베타판 출시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콘텐츠 판매 램킹, 엔터테인먼트 분야 약진...Handango 발표 컨버전스 모바일단말 시장, 연간 42% 급성장...노키아-RIM-파나소직_모토로라-NEC 順 세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평균 판매 가격 현황 (2006) 면허 없이도 지상파 DMB 방송사업 가능한 ‘미약전파 송신기’ 개발...日 후지츠 "디지털방송 전환에 따른 '유휴' 주파수를 선점하라"...日 이통사들, 그룹차원의 물밑 경쟁 치열 중국 휴대폰 시장 성능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7.1) 중국 인터넷광고 시장 규모 현황 (2006.4분기) 중국 주요 모바일 부가가치서비스 분기별 시장 규모 추이 (2006) 美 스마트폰 판매량 70% 급증, 대중화 단계 진입...가격하락, 디자인 개선이 주요 동인 심비안, 스마트폰 OS 시장점유율 감소세...46%까지 하락할 전망 Palm 매각 임박설로 주가 급등... 노키아와 모토로라도 참여 소문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업무용 차량 대상의 텔레매틱스. 보급확대 조짐...연비 절약과 물류 효율이 어필 포인트 소비자의 절반 이상, 상품구입 전에 온라인에서 비교결정...홈피 정보의 중요성 커져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접목한 모바일판 지식iN 사이트...日 niwango 국내 설치형 블로그 이용 현황 (2007) 日 정부, 아날로그 TV용 주파수 재활용 방침 발표...기존 이통사들 눈독 심비안 진영의 맹주 노키아, Linux Foundation에도 참여...시장방어 차원의 접근 비탑재화 되어가는 외부 디스플레이 : `2축 회전 방식` `슬라이드 단말` 보급이 요인 디지털기기 보급으로 TV 시청 형태가 일변, "시간차-병행 시청" 비율 늘어 日 KDDI, MNP 경쟁에서 단독질주…다음 승부처는 모바일방송 ‘원세그’ 美Adobe, 통합 미디어플레이어 출시로 MS에 선전포고…“진정한 혁신은 이제부터” Google, 키워드 입력 않고도 ‘추천’을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신기능 발표 日 KDDI의 단말 컨셉, `디자인 만으로는 부족, 오감을 자극하는 Art Phone 추구`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스마트폰 인기에 힘입어 PDA와 핸드헬드PC 시장도 3자리수 급성장 美 버라이존, CDMA-GSM 듀얼모드 블랙베리 월드폰 발표...전세계 150개국에서 이용가능 스마트폰, 일본 시장에도 확산 조짐 … 법인시장에서 컨슈머 시장으로 덴마크 이통시장 SMS·MMS 발송건수 추이 (2003~2006. 상반기) 덴마크 이통사별 MMS 전송 비율 추이(2004~2006)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美 버라이존, 애플 iPhone 킬러서비스로 MediaFLO 방송 ‘VCAST Mobile TV’ 투입 日 도코모의 Blackberry 도입, 법인과 개인 모두 반응 호조...`시간절약`과 `보안`이 핵심가치 스웨덴 SMS 시장규모 추이 (1999~2005) 디지털라디오를 활용한 통방융합의 가능성: 日 KDDI의 사례와 시사점 블랙베리, 사무실 내선전화와 연동하는 FMC 단말로 진화... MVS 솔루션 선보여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아태지역 스마트폰 출하량 1천만대 돌파 (2007.1분기) 국내 휴대폰 스팸 문자 관련조사 (2007.5.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