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의 진화는 곧 기능의 진화이며, 서비스의 진화이다. 단말의 진화는 네트워크의 진화와는 무관하게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러한 현상은 모바일 선진국인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Tag #단말 단말로드맵 고기능화 스마트폰 카메라폰 wap Killer Feature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동향 및 예측 유럽시장을 겨냥한 단말기 출시 현황과 계획 잘 팔리는 휴대폰의 조건 모바일카메라에 이은 J-PHONE의 차기 승부수 비즈니스 시장에 도전하는 PDA [통계] 일본, 자바, 블루투스, GPS 탑재단말기의 현황과 전망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통사와 단말기업체의 관계 Vodafone과 Orange의 단말기 전략 변화와 시사점 소네라, 핀란드에서 UMTS 네트웍 개시 J-Phone 사진메일 단말기 300만대 돌파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이용실태 설문조사 결과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이용실태 설문조사 결과 단말기에 따른 사이트의 동작여부를 정기진단하는 서비스 사업자는 웃고 단말메이커는 우는 일본 휴대전화시장 출시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도코모의 504i 시리즈 NEC+마쯔시타에 이어 TOSHIBA와 미쓰비시 제휴 가능성 모바일의 패권은 네트웍인가, 단말기인가? 2001년도 중국 이동전화 단말기 소비행위 조사보고 여성유저를 사로잡는 거울액정 단말기 : SANYO DDI 포켓, 어린이와 노년층을 위한 전용단말기 출시 세계시장을 향해 비상하는 일본 단말기메이커 [통계] 전세계 휴대전화 단말 시장 점유율 (2002년 1분기) 무선네트웍 진화에 따른 휴대폰 기능의 진화동향 MS, AT&T Wireless와의 제휴로 모바일 침공 강화 중국 이동통신단말기 시장, 황금알을 낳는 거위? 휴대전화를 손거울로 만드는 Mirror Sheet 인기 2003년 Motorola 중국을 발판으로 약진 미국 시장에서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 Nokia 카메라폰 열풍 : 3G 보급의 장애물 or 지원군 ? 서비스 관리 능력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는 DoCoMo 기본형단말, 요금인하, 유통망확대의 3박자로 Prepaid 시장공략 : J-Phone WAP 실패의 교훈과 WIPI 표준화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통계] 일본, 카메라폰에 대한 이용자의 선택기준 조사 3G로 가는 징검다리, 「Vodafone Live!」의 비즈모델 전환기의 휴대전화 대리점 생존전략 : CRM 강화를 통한 차별화 사례 분석 트윈카메라를 탑재한 도코모의 신형 자바단말 : P504iS와 F504iS MS의 무선 엔터프라이즈 사업 전략: “오픈모델”과 “전방위적 파트너쉽”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카메라폰 확산이 예고하는 수요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진화 로드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허치슨 Three社의 3G 단말기 출시현황 및 과금 체계 [통계] 한·일 카메라폰 보급 현황 헨드헬드 시장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허치슨 3社,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3G 사업 희비교차 [통계] 일본, 휴대전화 출하실적 : 카메라폰이 버팀목 역할 Cisco사, VoWLAN 전용 휴대폰 상용화 휴대폰과 얼굴인식 기술을 접목한 인증 솔루션 : Omron의 「Kaopass」 [통계] 일본, 이동전화 시장수요의 견인차 역할 : 신규 서비스보다 단말기 기능 [통계] 전세계, 휴대폰 이용자들의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성향 휴대전화 벨소리 진화의 결정판 : 3D 사운드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유럽 이통사들의 High-end 단말기 전략(1) : Orange 국내 단말메이커들의 내수전략 및 신제품 출시동향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중국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의 5대 과제 [발표자료] 메모리카드와 대체경로에 대한 해법의 방향성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MS와 Motorola의 제휴로 인해 가속화되는 단말기 OS 경쟁구도 [통계] 서유럽 단말기 시장, Nokia와 삼성만이 약진 (2003년 2/4분기) [카메라폰응용] 고유화상을 이용한 인증서비스, GLL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는 휴대폰 SW 버그 문제와 이통사의 대응전략 [특화단말기] 악세사리형 모니터링폰 (ATLAS 제안) 모바일 시장의 Key Driver로 부상하는 ‘요금’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2):사진배달서비스, 사진메일클럽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1):기기벤더 중심의 사업모델, PRIMODE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3)카메라폰 인화를 위한 휴대형 프린터, 캐논 PIXUS50i 단말기 리콜 없이 OTA를 통한 SW버그 대응, DoCoMo의 차별화 전략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Telecom 2003 정리] 퀄컴, BREW를 콘텐츠에 이어 ‘단말기개발 플랫폼’으로 용도 확장 [무선콘텐츠]운세서비스(3):화상인식기술을 운세 정보에 적용, 오카오넷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해외시각] 버블붕괴 이후 통신 산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 [카메라폰응용]스타마케팅(2) : 스타와 사진을, TBS 사진관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Nokia를 등에 업고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Sendo 국내 무선데이터 시장의 「쏠림현상」분석 [카메라폰 응용] 촬영한 사진을 캐리커처로 제작, 초상화 플러스 [LBS 응용] GPS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 지도 상에 등록, 포토카키코 [통계] 휴대폰 벤더별 M/S (2003년 3/4분기) MS, AT&T Wireless의 스마트폰 가입자를 대상으로 웹투폰 서비스 개시 3G 투자에 조심스럽게 나서고 있는 유럽 후발이통사들 : 영국 O2도 제한적인 3G 서비스에 착수 도코모, 스마트폰 단말 개발에 대규모 투자 발표 : 배경과 의미 [통계] 일본,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변화추세 : 카메라폰 점유율 90% 돌파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Symbian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이통사업자와 MS 양면 견제에 나선 Nokia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2004 하반기 번호이동성, 이통사의 대응전략 점검과 시장 전망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DoCoMo의 오감 기반 단말기 연구착수의 의미와 이통사의 신사업 추진의 방향성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단말기 규격 공통화를 위한 유럽 선발이통사들 간의 연합결성과 향후 전망 스마트폰 OS 전쟁 최후의 승자는? [해외시각] 무선분야에서 약진하고 있는 삼성전자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통계] 일본, 휴대전화 구매시 고려사항: 액정크기와 선명도, 단말기 디자인과 컬러 중시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단말 고기능화로 트래픽 탈환에 나선 유선사업자들 : 「Home Phone」과 「개량형 L-Mode」사례 분석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해외시각] 네트웍 컨버전스 추세로 또 다시 각광 받기 시작하는 Unified Communication [해외시각] 2G로 회귀하는 Vodafone KK의 속사정과 전략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생존위기에 직면한 PDA : 고기능화와 전화기능 추가가 유일한 활로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를 결합한 New Biz Model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WiBro 사업의 단말기 전략에 대한 제언 일본 이통사의 단말전략 변화: 기능 중심에서 컨셉과 디자인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