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일본의 초고속인터넷 현황과 전망 소프트뱅크, 하드뱅크로 변신 ?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日 주파수 할당을 둘러싼 소프트뱅크와 총무성의 갈등, 배경과 시사점 소프트뱅크의 이통사업 구상 : BM의 재구성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日 소프트뱅크 분기결산 발표, "야후BB ARPU는 4,100엔, 비즈모델에는 자신" 日소프트뱅크, "확보가능한 주파수대역폭이 이통사업 성공의 관건" 英 BT, Yahoo 인스턴트 메신저 통한 VoIP 서비스 개시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초고속인터넷 요금은 일본이 가장 저렴, 캐나다-스웨덴 순 日 YahooBB, 전세계 1만개 거점에서 이용가능한 무선랜 국제로밍 계약체결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英 BT, 무선랜 서비스 추가 요금을 월1파운드로 파격적 인하 발표 日 Softbank 결산발표, 1,070억엔 적자에도 불구하고 호조세 어필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Yahoo! BB, 3월말 기준 브로드밴드 가입자 400만 돌파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Yahoo와 BT, Messenger를 기반으로 한 개인용 VoIP 개시 야후 BB, 2월말 현재 VoIP 가입자 370만명 돌파 Yahoo Japan, 7만곡 이상을 라인업한 휴대폰 벨소리 사이트 개설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Yahoo! Japan, 프로모션의 성공/실패 사례 소개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일본 ADSL 사업자, TD-CDMA 방식으로 이동통신시장 진출 검토 Lycos, 검색계약 위반혐의로 Overture를 제소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美 Verizon, 야후와 공동 브랜드로 브로드밴드 서비스 개시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Yahoo Japan, 제휴를 통해 주식거래 서비스 시작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Yahoo, 대학 내 연구소 설립으로 외부 개발인력 활용 추진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Verizon – Yahoo DSL 서비스 제휴 체결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日 야후!, 광고수입 기반의 무료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이용자 쇄도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소프트뱅크] "3위로는 만족할 수 없다", 향후 사업 전략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美 이미지 검색 이용률 연간 91% 수직 상승 日 소프트뱅크 그룹, 보다폰 K.K.의 주식 매입 완료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유무선 종합사업자로 변신한 소프트뱅크, 전략과 전망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점유율 (2005년)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검색 방문자 수 (2006.1~4) 중국 무료 이메일 시장 현황-계정수,시장점유율(2005년) 중국 주요 포탈업체별 인터넷 광고량 비교 (2005년) 국내 어린이 포탈 사이트 월평균 방문자 수 추이 (2005.6~2006.5) 新3강 체제로 재편된 일본 통신시장, 향후 전망과 과제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포탈업계의 Coopetition, 의미와 전망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및 검색서비스 월간 방문자수 (2005년 11월) 세계 주요 검색포탈업체 실적비교(2005년) 소프트뱅크, 무선인터넷 브랜드를 '보다폰 라이브!'에서 '야후!케타이'로 변경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미국 웹 검색시장 검색횟수 및 성장율 (2006.4) 미국 웹 검색시장 점유율 (2006.4) 미국 온라인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2006년 7월)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구글과 야후 실적 추이 (2005년~2006년 2분기)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수 추이 (2005.7~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음악 사이트 방문자 성별·연령별 구성 (2005.12) 국내 대형종합포털 온라인 음악사이트 페이지뷰 추이 (2005.7~12)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국내 인터넷 포털 툴바 다운로드수 추이 (2006.7.17~10.2)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9) 국내 주요 포털 월간 순 방문자수 현황 (2006.9) 세계 검색서비스 시장 점유율 (2006.9)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율 추이 (2006.7~9)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미국 온라인 검색 시장 점유율 현황 (2006.10)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CES 2007] 야후, 업그레이드판 `Yahoo! Go for Mobile 2.0` 출시... "올해는 모바일에 주력하겠다"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6.1~12) 세계 주요 업체별 지역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2006.2분기)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세계 주요 업체 경영실적 현황 (2006.4분기)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미국 야후와 구글의 분기별 수익 추이 (2005.2분기~2006.3분기)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 미국 구글과 야후 순이익 추이 (2003~2006)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국내 주요 포털의 동영상 UCC 페이지뷰 추이 (2006.10~2007.2)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국내 포털 검색 서비스 사업자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추이 (2006~2007)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국내 블로그사이트별 순방문자수 추이 (2007.1~3) 국내 주요 검색엔진 유입률 추이 (2007.1~3) 세계 주요 IT업체 매출 현황 (2007.1분기)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Google의 파죽지세에 `중대 국면`에 처한 MS, `궁지에 몰린` Yahoo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야후, Web용 IM 베타버전 런칭...메신저 이용금지된 직장에서도 손쉽게 이용가능 구글, 700MHz 주파수 경매에 단독 참여 소문...“이용자와 물리적 접점 없는 약점 해결위해“ 국내 인터넷포털 일평균 방문자수 순위 (2007.4.16~22) 미국 검색시장 업체별 점유률 현황 (2007.3) 국내 인터넷 부문별 도달률 현황 (2007.4) 미국 4대 검색서비스의 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미국 방문자 점유율 기준 Top 20 사이트 현황(2007.2)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日 인터넷 시작 페이지 이용현황, Yahoo가 60.5%로 독점 일본 인터넷 톱페이지의 점유율 현황 (2007.3) Google이 힘 못쓰는 중국 검색시장, 현황과 경쟁구도 야후재팬, 유저 행동이력 기반 타겟팅 광고에 신기능 추가...광고단가 3~4배 인상 미국 Yahoo의 매출 구성 및 성장률 추이 (2004~2006) 미국 Yahoo의 지역별 매출 추이 (2004~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