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지역별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0) Tag #아태지역/한국/중국/일본/호주/대만/인도/홍콩/뉴질랜드/태국/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인터넷포털 바이두 네이버 NHN 다음 야후재팬 YahooJapan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프트뱅크, 하드뱅크로 변신 ? J-PHONE 그룹, 전국 1사체제 전환으로 브랜드 강화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일본의 통신대란 SEGA, 신개념의 컨텐츠 비즈니스 유통시스템 거인 NTT의 새로운 고뇌 e-Japan이 뽑아 든 회심의 칼 일본통신판도 변화예고-유선사업 매각하는 Japan Telecom 모바일 사업(J-PHONE)에 社運을 걸고 새출발하는 Japan Telecom 월드컵 함성 속의 ‘울트라닛폰’ 통신시장의 패권을 노리는 일본의 전력회사 Japan Telecom, 이동통신 전문기업으로 변신 Yahoo의 흑자전환, 일시적 성공인가? 보다폰, Japan Telecom 매각결정 J-PHONE, 「Vodafone Live!」로 포털 브랜드 통합 이통사 제공 WLAN 서비스간 상호로밍 시도 : 휴대전화를 통한 one time ID/PW방식 이통업계의 기술현안에 대한 Qualcomm의 시각 통신시장의 상식을 파괴하는 소프트뱅크의 전략 TV를 앞세운 KDDI의 브로드밴드 전략 유무선 통합과 홈네트웍 경쟁시대, VoIP의 전략적 의미 美 Sprint 경영방식을 도입하는 Japan Telecom : 기업용 IP 시장 공략으로 전환점 모색 대대적인 mMode 개편에 나서는 AT&T Wireless : UI 개선, 스트리밍과 MSN 메신저 도입 외자계 투자회사가 연출하는 일본 통신시장 재편극 : Ripplewood의 "변형된 3강구도" 구상 PHS 사례가 제시하는 휴대인터넷 수익모델의 방향성 기업 구내전화의 무선화 : 유선 트래픽의 잠식에 초점을 맞춘 일본 이통사들 [해외시각] 日 소프트뱅크에 대한 냉엄한 진실 TV방송을 홈 무선랜을 통해 PC로 본다, Yahoo BB 서비스 개시 日 KDDI, 유선과 무선 양면공격으로 NTT 아성 흔들기 본격화 日 CATV사업자, Yahoo! BB에 맞서 지역밀착형 전략으로 연합체 결성 日소프트뱅크, "확보가능한 주파수대역폭이 이통사업 성공의 관건" 英 BT, Yahoo 인스턴트 메신저 통한 VoIP 서비스 개시 휴대폰을 갖다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시, MTV Japan 소프트뱅크BB, ADSL 서비스 요금인상 없이 50Mbps로 Speed Up 초고속인터넷 요금은 일본이 가장 저렴, 캐나다-스웨덴 순 재팬텔레콤, RFID를 활용한 presence 관리로 원넘버 서비스 시연 日 YahooBB, 전세계 1만개 거점에서 이용가능한 무선랜 국제로밍 계약체결 日 Softbank, 이번에는 국제통신사업자 C&W IDC 인수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日 총무성과 Softbank의 신경전, "행정조치가 아닌 단순한 조언" 英 BT, 무선랜 서비스 추가 요금을 월1파운드로 파격적 인하 발표 데이터계 MVNO의 새로운 비즈모델, 다목적 무선데이터 통신카드 日 Softbank, 이동통신 사업구상 발표 "가격파괴로 일등을 목표" 日 Yahoo! BB, 3월말 기준 브로드밴드 가입자 400만 돌파 日, 전면전에 돌입한 LM 접속료 인하경쟁 美 SBC-Cingular, 유무선 통합 콘텐츠 소싱을 위해 Yahoo!와 제휴 Yahoo와 BT, Messenger를 기반으로 한 개인용 VoIP 개시 야후 BB, 2월말 현재 VoIP 가입자 370만명 돌파 번호이동성의 死角, 콘텐츠이동성도 필수 … Yahoo! Japan 사장 Yahoo! Japan, 프로모션의 성공/실패 사례 소개 전세계 IP전화 가입자수 500만 돌파, 日 Yahoo!BB가 80% 차지 NHN 재팬, `한게임`에 휴대전화-PC간 연동형 결제 서비스 도입 커버리지 100미터 급의 무선 IC태그 센서 시스템 출시, 일본 SGI 이통사의 브랜드 포탈 끌어안기, 현명한 전략인가 ? 日 야후BB, 기업고객의 VoIP 수요증가로 광케이블 가입회선도 서비스 대상에 추가키로 결정 日 총무성, FMC와 IP 시대에 걸맞는 번호체계 재편 연구회 설치 NTT 접속료 인상 및 사후정산 승인에 대해 新電電 5개사가 행정소송 제기 Lycos, 검색계약 위반혐의로 Overture를 제소 日 2005년 통신업계 전망 : NTT의 아성 붕괴 조짐 美 Verizon, 야후와 공동 브랜드로 브로드밴드 서비스 개시 [해외시각] 손정의 측근이 말하는 Softbank의 `對도코모 전략`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트리플플레이+지상파TV 종합패키지 서비스 출시 … 日 Softbank 소프트뱅크, 메타미디어 사업자가 될 것인가? 검색포털과 VoIP의 연계, 대세가 될 것인가 ?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Yahoo, 정액제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출시 스마트폰 대중화를 위한 노키아의 전략변화: 야후와의 제휴로 매스마켓 공략 시도 Yahoo, 이메일, 온라인 사진 저장 및 검색을 통합한 PhotoMail 서비스 개시 무선인터넷 성장엔진으로 주목 받는 `모바일 쇼핑`: 보급 단초를 마련한 일본시장의 사례와 시사점 Yahoo Japan, 제휴를 통해 주식거래 서비스 시작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Yahoo, Dialpad 인수를 통해 새로운 음성 서비스 계획 밝혀 Nokia Japan, 법인시장 겨냥 Qwerty 키보드 탑재단말 출시 예정 英 Yahoo, 모바일 가격비교 서비스 출시 [Wireless Japan 2005] 단말기 업체 동향, `개방성`과 `유비쿼터스`가 화두 Yahoo, 대학 내 연구소 설립으로 외부 개발인력 활용 추진 日 e-Access, 1.7GHz대 W-CDMA용 컨셉단말 4종 발표 日, 무선인터넷 환경변화에 따른 모바일 CP 붕괴 가능성 Yahoo, Widget 서비스 출시로 새로운 콘텐츠 전달경로 확보 야후 재팬, 모바일 콘텐츠 과금회수 대행 서비스 개시 CNN & ABC, Yahoo에 뉴스 동영상 제공 Napster, 음반 유통업체와의 제휴로 日 시장 진출 가시화 Verizon – Yahoo DSL 서비스 제휴 체결 [포털] 日 야후, 광고수익 기반 무료 온라인 음악서비스 개시 Yahoo의 이메일 검색 개시, 구글과의 격돌 예상 무선인터넷, AOL에게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KTH `파란`에의 시사점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Yahoo, 검색 속도 증가시키는 Instant Search 서비스 시작 [CEATEC JAPAN] 도시바, 2.4인치 VGA 액정탑재 시제품 선보여 일 라이브도어 iBurst기반 IP전화 개발 가능성 검토 Microsoft & Yahoo, 메신저 호환성 추진 日 야후!, MNP시대의 Contents Portability 위한 무선 플랫폼 구축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Yahoo와 Seven Networks, 모바일방송 및 IPTV 겨냥한 조인트벤처 설립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Yahoo!, 모바일 포탈 이용률 1위 (2005년 4Q) MS, Google 겨냥한 신규 검색 엔진 테스트 시작 日 야후, 모바일 지역검색 서비스 `Yahoo Area 검색` 개시 Yahoo, 글로벌 VoIP 서비스 기능 강화된 인스턴트 메신저 출시 英 BT, Yahoo와 공동으로 PC 기반 VoIP 서비스 제공 중국 검색엔진 매출별 시장점유율 (2005년) 중국 검색엔진 이용량별 시장점유율 (2005년) 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포탈업계의 Coopetition, 의미와 전망 태국 인터넷 접속 가입자 전망 (2002~2008) Google, 중국 포탈 Baidu 지분 매각 – 중국 시장 공략 위한 독자 노선 가나 日 총무성, '차세대브로드밴드전략 2010'에 대한 의견수렴 Google과 Yahoo, 웹시장 장악을 위한 포성없는 전쟁 : 속도전 vs. 안정성 중국 바이두·구글 만족도 비교 (2006.8) Yahoo, 앨고어 美 전 부통령의 CurrentTV와 UCC 비디오 벤처 설립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Yahoo-MS, 메신저 호환성 계약 체결...전세계 3억5천만명 이용자 혜택 웹기반 VoIP의 급성장, "가장 큰 잠재시장은 게임분야" … Yankee Group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야후 재팬, `Yahoo Everywhere` 구상은 일본이 주도할 것 … 휴대단말 연계가 핵심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美 이통시장, 모바일음악 서비스 경쟁 본격화...Cingular도 가세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美 야후-Linksys, 메신저를 이용하는 VoIP-유선전화 듀얼모드 코드리스폰 출시 美 Yahoo, 휴대폰 배너 광고 시범서비스 개시...원클릭으로 광고주와 통화연결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日 야후재팬 사장, "이통사들, 공식사이트의 과금 모델을 버릴 수 밖에 없을 것"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 검색 시장 주요 업체별 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5) Google, 토종포털 Baidu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중` 日 소프트뱅크모바일, 어린이 전용 무선포털 및 키즈폰 출시 모바일 IM,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의 유망 킬러앱으로 부상 Wikipedia의 웹2.0 정신 이어받은 新검색엔진 `Wikiasari` 등장, Google 킬러가 될 것인가? 토종포털 Baidu에 밀린 구글,China Mobile과 손잡고 모바일 검색으로 방향 전환 야후, 블로그 링크 전문 SNS MyBlogLog 인수... Social Media 부문 강화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시장 점유율 추이 (2005~2006) 세계 음반업계의 대변화 조짐 , DRM 적용 포기에 따른 새로운 BM 정착할 듯 Social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한 Yahoo의 脫포탈 전략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3GSM] 모바일 광고, “인터넷에 휴대폰 접목이 아닌 인터넷을 휴대폰에 접목해야”... 야후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Nokia, 음악과 게임에 이어 광고 시장에도 출사표...광고업체를 직접 겨냥한 맞춤형 솔루션 중국 인터넷 검색업체 Baidu 분기별 검색엔진 광고 매출 추이 (2005.4~2006.4분기)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세계 검색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2005.07~08) 일본 포털 사이트 이용 현황(2006.01) 구글-야후, 모바일 검색 기능진화 둘러싸고 신경전...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정보 입수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미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영국 포털 사이트 이용현황(2006.01) 中 화웨이, 모바일 WiMAX 해외시장 진출...일본 케이블사업자와 장비실험 완료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일본에 상륙한 FON, 4개월만에 AP 10,000개소 돌파...세계 3위 규모로 급성장 중국 검색서비스 업체별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추이 (2003~2006) 중국 검색업체 바이두의 분기별 매출 추이 (2005~2006)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LBS2.0 시대로의 진입, 최근 동향과 주목할 만한 사례 구글, 중국시장에서 토종포털 Baidu와 일전불사 선언..."자금과 기술 모두 자신있다" 日 무선랜 시장에 지각변동, FON 라우터가 판매랭킹 1위로 올라서...3개월만에 1만대 보급 Google의 파죽지세에 `중대 국면`에 처한 MS, `궁지에 몰린` Yahoo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야후, Web용 IM 베타버전 런칭...메신저 이용금지된 직장에서도 손쉽게 이용가능 구글, 700MHz 주파수 경매에 단독 참여 소문...“이용자와 물리적 접점 없는 약점 해결위해“ 중국 인터넷 이용자수 추이 (1996~2006.6)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Google, 중국 최대포털 Sina와 검색광고 제휴 ...Baidu 견제위한 Win-Win 전략 日 인터넷 시작 페이지 이용현황, Yahoo가 60.5%로 독점 Google이 힘 못쓰는 중국 검색시장, 현황과 경쟁구도 야후재팬, 유저 행동이력 기반 타겟팅 광고에 신기능 추가...광고단가 3~4배 인상 미국 Yahoo의 지역별 매출 추이 (2004~2006) 미국 동영상 UCC 시장점유율 현황 (2007.5)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일본 인터넷 사이트 이용자 수 추이(2006.5~2007.5) 페이지뷰 세계 1위는 야후!재팬, 성장률 측면에서는 Google이 월등 통합 메시징, 모바일로 간다..."ARPU 높이고 Churn 억제에 효과 뚜렷" 전세계 온라인 게임 이용자수, 5월 현재 2억1,700만명...전년대비 16.5% 증가 일본 무선인터넷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블루투스 전성시대 온다, 2008년에는 고속 저전력 버전 등장...응용영역 폭발 예상 중국 유료 검색 인터넷광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日 포털 업계의 현황과 특징 : Yahoo의 독주에 Google이 추격 일본 무선인터넷(브라우저)폰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모바일 SNS의 최근 동향 : 일본의 선행사례와 시사점 일본 유료 온라인게임 업체별 이용자수 기준 시장점유율 (2005) SaaS 진영의 급부상, "MS Office 시장독점 곧 사라진다"...ThinkFree 사장 모바일 사이트도 SEO/SEM 대책 중요성 커진다,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비율 증가세 日 이통시장, 요금인하 무한경쟁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융합’ 경쟁 중국 검색엔진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2분기) 중국시장에서 힘 못쓰는 구글, Baidu 따라잡기 위해 내년중 1-2개 현지기업 인수 추진 4G, WiFi, WiMAX를 자동으로 구별해 선택하는 ‘Cognitive’ 무선기술 2011년 상용화...日 총무성 일본 VOD 시장규모 전망(2006~2011) 일본 업체별 무료VOD서비스 이용실태(2007.1) 일본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5.6~2006.5) 미국 주요 무선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자수 (2006.6) 유럽 온라인포털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