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무선인터넷(브라우저)폰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Tag #일본/ 이통사/KDDI/au/Tuka/Softbankmobile/DoCoMo/가입자수/순증/무선포털/무선인터넷/ i-mode/ EZweb/ Yahoo!keita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일본의 무선인터넷 신형 단말기 소개 (2000.10월말 현재) [단말기] 오디오기능 탑재 일본 최신형 CDMA 단말기 : DIVA [IT.인터넷] i-Mode의 일반전화판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일본 이통3사의 무선인터넷 및 3G 일정 비교 도코모의 경쟁사 KDDI의 무선인터넷 개방 발표 내년 봄부터 i-Mode 고속화 및 iAppli의 메모리 용량 확대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FOMA의 향후 과제와 해결책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무선인터넷 시대 3가지 혁명 무선멀티미디어 거인 NTT DoCoMo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비즈니스 모델 진화에 따른 이통사업자의 대응방향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Java기반의 게임컨텐츠 개발 - 일본 Omron과 Bandai 공동 AT&T와 DoCoMo간 제휴와 무선인터넷 국제로밍 개념 일본 이통사업자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비교 WAP으로 16화음 멜로디+가사+화상 가라오케 실현 일본 이통3사의 차기 WAP 2.0 대응 방향 [i-Mode] 무선인터넷 단말기로 가출인 수색에 1,000만원의 현상금 [무선인터넷] TV프로와 휴대폰을 연계한 이색 서비스 아.태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 시장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시대의 IT 마케팅 개념변화 패킷요금 할인을 통해 수익을 노리는 새로운 비니지스 모델 등장 WAP의 장래 : Wait And Pray? [i-Mode] 순정만화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연애게임 게임기와 i-Mode 연계의 실체 i-Mode 웹브라우저의 차기버젼 발표 : ACCESS i-Mode, 개인정보를 이용한 Push형 광고서비스 개시 무선인터넷 신규서비스, 자신이 녹음한 목소리가 착신음으로 i-Mode 인프라 개방 : 3단계로 나누어 추진 일본 이통3사의 SMS 및 e-mail서비스 상세비교 유럽에서도 휴대폰 데이트 서비스 인기 휴대폰을 이용한 쿠폰 분배서비스 현황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무선인터넷으로 실시간 수해예방 정보제공 미국 주요 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 수익을 내는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작을 위해 마침내 발표된 차세대 WAP 표준, 기대와 현실은 ? i-Mode의 발전전략과 휴대폰의 미래상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고 있는 도코모의 "i애플리" 시간대별 운세 제공 무선인터넷 컨텐츠 유럽의 무선인터넷 시장현황 통계자료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규격 WAP2.0 (상)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ARPU 하락의 버팀목 임무를 떠맡은 FOMA 미국의 무선인터넷 게임시장 현황과 전망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個告라는 이름으로 거듭나는 일본의 무선인터넷 광고 무선인터넷 사업자와 CP간의 WIN-WIN모델 결제솔루션 일본 i-mode 조사연구를 통한 무선인터넷 산업동향 일본특유의 문화로 인해 滿開하는 착신멜로디 [세미나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기술발전방향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3)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2) [i-mode 컨텐츠] 가상 연애게임에 열중하는 일본 남성들 [세미나자료]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발전방향(Upgrade)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i-Mode를 통합한 WAP 2.0과 WML의 미래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1)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4) 비어있는 40%의 무선인터넷 시장 : Mail 비즈니스 (5)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일본의 무선인터넷 경매(Auction) 사례 소개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 모바일 광고 개선되지 않고 있는 WAP 서비스에 대한 불만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무선인터넷 개방의 실제 사례 : 일본 Astel의 "dot-i" 수익악화로 고전하는 일본의 모바일 CP들과 시사점 i-Mode 최근실적 분석과 전망 무선인터넷 개방과 이용자 개인정보의 공개범위 i-Mode 대응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소개 도코모의 유럽진출, 차질을 빚는가?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만개하는 무선인터넷 메일서비스와 가능성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국내 무선인터넷 CP의 지향점 [발표자료]무선인터넷 수익모델 분석과 발전방향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유럽 무선인터넷 시장현황과 진출전략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무선인터넷 인프라도 개방하라 ?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국내 무선인터넷의 제 2차 빅뱅을 기다리며 가입자 확보의 관건은 컨텐츠와 신뢰도 2002년도 국내 무선인터넷 업계의 기대와 전망 눈앞에 다가온 도코모와 일본 CP들의 첫 유럽진출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성향 조사 세계 지역별 무선인터넷게임 시장예측 i-Mode 이용성향 조사(2001.1월 도코모 발표)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i-Mode 이용자의 M-commerce 경험률 30% 수준으로 증가 2002년도 유럽의 3G 전망 i-Mode의 해외진출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i-Mode 공식메뉴 게재기준 2002년도 일본 기업용 무선인터넷시장 전망 일본 무선인터넷, 이통시장 통계(2001.9월 현재) 일본의 무선 인터넷 이용자 동향 도약하는 기업의 무선인터넷 이용 기업에서 각광받기 시작하는 모바일 포털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발표자료] 일본 무선인터넷 시장동향 분석 통신료 개방으로 번지는 무선인터넷 망개방 논의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KDDI의 차세대 사업전략 ‘Mobile&IP’의 전모 미국에서 개시될 i-Mode서비스의 형태와 전망 일본 1세대 무선인터넷 CP ‘인덱스’의 최신동향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한일간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i-mode 게임 등장 도코모,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한 요금지불 서비스 개시 차세대 메시징으로 전략수정에 나선 이동통신 사업자들 CTIA쇼에서 보는 미국 무선인터넷 최신동향 냉대받는 일본의 커뮤니티 사이트 텍스트를 다양한 음성으로 변환하는 착신멜로디 사이트 조직개편으로 글로벌전략 수정에 나선 도코모 도코모, 본격적인 라이센스 마케팅 강화 [발표자료] 무선인터넷 망개방과 비즈니스 전략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본격적인 AOD서비스를 위한 포석, KDDI의 「着歌」 휴대전화용 자바 MIDP 2.0 상세와 향후전망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ArrayComm의 호주진출과 국내 2.3GHz 기술표준논쟁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통계] 일본, 아이모드 유저의 i애플리 이용성향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WAP 실패의 교훈과 WIPI 표준화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국내 모바일 쿠폰 서비스 현황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2003년 국내 무선인터넷 산업의 도약을 위한 "4+1" 성장엔진과 활용방안 [발표자료] 2003년 국내 모바일시장 전망 [통계] 국내 2002년 무선인터넷 결산 및 2003년 전망 2003년 정통부/산자부의 무선인터넷 육성정책 요약 [통계] 국내 이통3사의 부문별 ARPU 증감추이 [통계] 일본, 휴대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 : 유료컨텐츠, 모바일쇼핑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논점의 재수정이 필요한 2.3GHz 휴대인터넷 정책 일본 무선인터넷 성장의 기폭제 : 비공식 사이트의 현황과 역할 모바일플랫폼 표준화 논란의 관전법 : 이통사의 입장과 표준화의 득실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카메라폰의 외장 메모리카드 : 새로운 가능성을 위한 出口가 될 것인가? 세계 메이저 음반 업체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진출과 시사점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중국의 M-biz 도입사례: SMS를 통한 고객관리 서비스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WiMAX를 둘러싼 해외 Key Players의 최근 동향과 국내 WiBro의 생존전략 쏠림현상을 뛰어넘기 위한 후발 사업자의 대안 도코모의 HSDPA 조기 상용화와 SKT의 인프라 전략과의 연계성 WiBro의 MVNO,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의 되어야 [통계] 일본, 휴대폰 배터리 수명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해외시각] 휴대인터넷 시장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미국의 WISP들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모바일 만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킬러 콘텐츠로 부상 중 DoCoMo, "해외 i-mode 제휴 이통사들의 흑자 전환은 3년 이후 기대" 佛 SAGEM과 Openwave 제휴, 유럽 최초 i-mode 지원 단말기 공급 濠 Telstra, 각종 무선망 확충에 총 21억 달러 투자계획 발표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포장만 거창한 美 Verizon의 신상품, Mobile Web 2.0 서비스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무선인터넷판 080 서비스 샌프란시스코市, 공영 WiFi 망구축으로 "모든 시민에게 무료 인터넷 접속을 제공"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Nokia, 자바 기반의 새로운 무선인터넷 플랫폼 Preminet 공개 "무선인터넷 성장의 견인차는 성인용 콘텐츠" --- Yankee Group Yahoo, 모바일 검색 시장을 놓고 Google과 정면 승부 선언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美, 무선인터넷 이용자 비율 17%로 아직은 저조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日 휴대인터넷 신규진입을 노리는 3사의 추진현황 日 도코모, O2와 영국 i-mode 서비스 계약 체결 전망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아이모드 가입자, 사상 최초로 감소 추세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유럽 이통사, W-CDMA로 갈 것인가를 고민 중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무선인터넷 관련 통계, 보급률 집계보다는 이용패턴이 더 중요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Vol.2]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Vol.2]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시장 종합분석 보고서 - 컨텐츠 및 단말기를 중심으로 -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최신동향 : 게임 & 엔터테인먼트 무선인터넷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모바일 광고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KDDI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化 전략: 3G 게임 포탈 `EZ Game Street!`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무선인터넷 시장 성장의 키워드]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의 등장과 UI 개선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무선 인터넷, "통제권에 집착할수록 Cash Cow를 죽이는 결과" Nokia, Yahoo 무선인터넷 서비스 채택 스마트폰 출시 무선인터넷, 검색과 다운로드 속도 향상이 가장 시급한 과제 도코모의 해외투자 전략기조 변화, `킬러앱 발굴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주력` 자바 애플리 만으로 포인트 카드를 일괄 관리해 주는 서비스 등장, 日 Mobile Wallet Vodafone의 무선인터넷 포털 개편: 2.5G 연계를 통한 3G 보급 확산 전략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도코모, 아이모드 저변 확대 위해 Push형 뉴스 자막 서비스 개시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英 T-Mobile, 휴대전화용 full 인터넷 접속 서비스 개시 [통계] 日 무선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 패킷정액제 도입으로 액세스 빈도 증가 日 윌콤, PHS 통신모듈 지원단말용 무선포털 오픈 DoCoMo, KPN Mobile 지분 매각으로 i-mode 글로벌 전략 재정비 美 Cingular, 무선인터넷 usability 개선을 위한 신규 서비스 론칭 [통계]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Reality check : A 3G-user experience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단말기종별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AT&T, 싱귤러-야후와의 제휴로 유무선 연동 무선포탈 서비스 제공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현황(04-05)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거의 매일 접속자가 76.2% 중국 SINA社 모바일 서비스 매출 현황(2005년)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2006.12-2006.1) 국내 월별 무선 인터넷망 매출 추이(2005.1~2006.3) 日 무선인터넷 운세 콘텐츠 이용동향 조사 (2006) 日 소비자, 쿠폰/할인권도 무선인터넷으로 :무선인터넷으로 쿠폰 입수 47.3% 전 세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본격 확산단계 진입 … Ipsos Insight 日 모바일 쇼핑 이용 현황 : 아이모드 이용자의 82.5% 향후 구매의사 밝혀 3G 킬러앱으로 부상한 지인네트워킹,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될까 국내 SK텔레콤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년1분기~2006년1분기)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국내 휴대폰 무선인터넷 이용 의향 조사(2003년)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中 차이나 모바일, Google과 무선인터넷 검색 엔진 개발 논의 日 야후, 소프트뱅크 모바일과의 서비스 연계 시동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처음으로 PC 인터넷 이용자 추월---日 총무성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의향 조사 (2005년 하반기) SKT 경영 실적 (2006년 1분기) 국내 법인유형별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률 (2005년 하반기) 국내 법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활용 업무(2005년 하반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속성별 만족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실용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오락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용도별 신규콘텐츠 이용의향(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량별 신규서비스 가입의향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개인별 보유 기기(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용도 콘텐츠군 이용율(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핸드폰 꾸밈용도 콘텐츠군 이용율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 향후 이용 증가 전망(2005.02-2006.02)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국내 무선인터넷 브랜드별 이용도 조사(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자별 일평균 이용량 (2005.02-2006.02) 국내 무선인터넷 및 성인콘텐츠 매출 전망 (2003~2006) 세계 무선인터넷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2005) SKT 매출 및 무선인터넷 ARPU 추이 (2003~2006.3) 국내 SKT 무선인터넷 ARPU 및 증가율 추이 (2001~2005)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국내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1~2005) 日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규모, 7,224억엔으로 전년대비 40%의 큰폭 성장 중국 무선인터넷 가입자 추이 (Q1`04~Q3`05) 日 디지털 콘텐츠 시장, 1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 예고 미국, 무선인터넷 접속자수 3,400만명 돌파---Telephia 국내 SKT 무선인터넷 매출 성장 추이 (2001~2005.3Q) 국내 지오텔 경영실적 및 목표 (2004~2007) 중국 무선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휴대폰 인터넷 서비스(2006년 8월) 모바일 광고와 무선 브로드밴드의 결합, 새로운 BM 탄생의 예감 모바일 검색 활성화에 나선 Yahoo와 Google, "기술 만으로는 소비자를 붙들어 둘 수 없다"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8)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4년~2006년 상반기)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모바일 도메인 '.mobi' 공개,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되나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日 KDDI, 독자 투고형 모바일 Q&A 사이트 오픈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국내 이통3사 매출대비 무선인터넷 수익율 추이 (2003~2006.6)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9) 국내 이통3사별 이동전화 부가서비스·무선인터넷 이용률 (2006.8.31~9.15) 日 지상파DMB폰 이용자, 무선인터넷 이용시간도 증가 무선인터넷 이용률 – 유럽 29%, 미국 19% 日 3G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분석 노키아, 무선브로드밴드 정액제에 필수적인 P2P트래픽 선별적 제한 Tool 발표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0)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국내 무선인터넷 구매 품목 (2005) 국내 무선인터넷 콘텐츠별 이용 경험 (2005)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율 추이 (2002.3~2005.9)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1) 국내 SKT 무선인터넷 요금 변경안 (2007.1월 이후 적용) 전세계 i-Mode 채택 이통사 현황 (2005) 국내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정액제 현황 (2007.1)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6.12) 국내 SKT·KTF 무선인터넷 매출 추이 (2003~2006) 국내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요금 인하 내역(2007.1) 국내 모바일 사이트 이용 건수 추이 (2004~2006)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이용 서비스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주 불만족 요인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전환 요인 조사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빈도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이용경험 추이 (2003~2006) 국내 일반인의 이동전화 무선인터넷 만족도 조사 (2003~2006) 국내 모바일 무선인터넷 연령대별 사용률 및 월평균요금 (2006) 마우스 감각으로 무선인터넷 서핑, 스마트센서 탑재 가로화면 휴대폰 출시...日히타치 美 망중립성 논란,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대...의회에서도 핵심사안으로 떠올라 "인터넷의 미래는 PC가 아닌 휴대전화에 있다", 이통시장 진출야심 토로...Google 부사장 국내 네티즌 인터넷유형별 이용자 구성비 현황 (2006.12)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미국 네티즌의 인터넷 및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 (2006.11.30~12.30)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1)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美 FCC, 무선브로드밴드를 `정보서비스`로 분류... 다양한 규제완화 혜택 입을 듯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2) [CTIA 2007] 도코모, 초대형 부스 개설하고 사업전략 설명회 개최...美 시장 재진출 소문 Mobility Revolution 시대, “접속해서, 만나고, 공감할 수단을 제공해야 살아남아”...美 Sprint 사장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중국 모티즌 연령대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중국 모티즌의 직업별 구성 현황 (2006.하반기)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3)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일반인의 광대역 무선인터넷 비이용 이유 조사 (2006) 국내 SKT의 ARPU·MOU 현황 (2007.1분기) 국내 SKT 매출 구성 현황 (2007.1분기)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보다폰도 무선데이터 정액제 도입에 동참...VoIP와 IM은 대상에서 제외키로 日 이통업계의 무선인터넷 포털 운영방식, 실태와 문제점..."폐쇄적, 파행적 행태는 여전"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일본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의 가입자 수 추이(2007.05)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4) 국내 지오텔의 실적 추이 (2003~2006) 유럽, SMS 이용률이 높은 이유...이통사가 단말스펙 통제 못해 무선인터넷 UI 불편 英, 직장내 인터넷 통제로 무선인터넷 이용 늘어... 15%는 화장실에서 휴대폰으로 접속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국내 DMB 단말기 기능별 사용 빈도 조사 (2007.1) 일본 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종류 (2007.4) 국내 이동통신 및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중국 포털사이트 Tom 실적 현황 (2007.1분기) 日 이용자, 모바일 사이트 접속방법으로 `공식메뉴` 보다 `검색창`을 더 선호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5) 무선인터넷의 세대진화를 재촉하는 대기화면 서비스, 모바일 롱테일 BM의 전령이 될 것인가 ? 해외 이통사와 벤더들의 HSUPA 준비 상황 점검과 국내 시사점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국내 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2007.1~6) 국내 SKT의 요금 인하 내역 (2000~2007.1) 미국 방문자수 기준 모바일 웹 도메인 Top 10 (2007.3) 일본 유무선인터넷 이용자 수 추이(1997.2~2007.3) 일본 유무선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전망(2005~2011) 일본 무선인터넷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프랑스 Bouygues Telecom의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검색엔진 이용 현황(2007.7) 일본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공식사이트 이용 현황(2007.7) 국내 무선인터넷 가입자(=단말기 보급대수) 현황 (2007.6) 3G 시대의 i-Mode, 해외시장에서 잇따라 외면...英O2도 서비스 중단키로 모바일 VoIP의 대세화 조짐, 정액요금제 도입의 Rationale 될 것인가? 일본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접속 기능 이용 여부 조사(2007.7) 日 무선인터넷 이용자의 80%, 모바일 검색 이용 중 일본 DoCoMo 가입자의 i-mode 유료 콘텐츠 이용 현황 (20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