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ode라는 독창적이고 걸출한 비즈모델로 무선인터넷 사업의 큰 획을 그은 일본 도코모가 변신을 서두르고 있다. 무선브로드밴드와 데이터 정액제가 기본적인 사업환경이 되면서 i-Mode식 비즈모델로는 이제 더 이상의 선순환을 이어갈 수가 없다고 판단한 것이다. Tag #경매서비스 경매 유무선연동 라쿠텐 옥션 라쿠텐 도코모 au 옥션 공식사이트 i-mode 무선인터넷 Napster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Napster, 회원제 음악 서비스로 새로운 승부수 MS, 휴대폰과 PC 연동 블로그 서비스 `MSN Spaces` 출시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대세적 흐름은 합법적인 공유" 휴대단말용 Windows Media Player 보급의 최대수혜자는 Napster 규제강화 이후 온라인 음악파일 불법이용율 27% 하락 中, 휴대전화 골드번호가 인터넷 경매에서 68만 달러에 낙찰 美 Napster, 대역폭 절약형 다운로드 시스템 `Super Peer` 제공 Yahoo!도 음악 다운로드 시장 진출키로 전략 수정 Yahoo와 中 SINA, 중국내 합자회사 설립해 옥션 서비스 개시 모바일 음악을 둘러싼 업계의 동상이몽 美, 피싱범 색출을 위해 FBI와 AOL 등 9개사 공조 수사조직 출범 美 Napster, 벨소리 사업진출 위해 일본 Dwango와 제휴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RealNetworks, 휴대기기용 음악 시장 진출, Naspter와의 전면전 예고 KDDI의 M커머스 성공 요인 분석: ‘콘텐츠’와 동일한 접근전략이 주효 Napster, 음반 유통업체와의 제휴로 日 시장 진출 가시화 도코모, 모바일 옥션 서비스 강화 위해 라쿠텐과 업무 제휴 eBay, 구매 패턴 등 자사 전자상거래 분석 자료를 상품으로 제공 日 모바일 옥션 시장, 도코모 진입으로 KDDI와의 본격 경쟁 돌입 Google, Napster 인수설 부인 3G 킬러앱으로 부상한 지인네트워킹, 무선인터넷 활성화의 기폭제 될까 Napster, 광고 기반의 무료 음악 서비스로 전환 세계 최초 SMS-LBS 결합형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 등장 일본 모바일 옥션 유통총액 (2003-2004) 日 인터넷포탈 블로그(SNS) 이용 실태 (2006년) 국내 주요 인터넷장터 주간 순방문자수 추이 미국 주요 SNS 사이트 순방문자 수 비교 (2006년 5월) 美 SNS,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 (2006년) 日 소프트뱅크, 10월 MNP에 승부수 ... 전 퀄컴재팬 사장을 전략책임자로 전격 영입 美 MTV, 일본시장에서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SNS 사업 출사표 국가별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site 점유율 (2006년 7월 현재) 미국 주요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사이트 접속 비율 (2006. 9) 日, 모바일용 SNS 사이트 제작 서비스 등장 ... 소형점포의 마케팅툴로 활용 가능 日 모바일SNS 이용동향, 25%가 "동영상 업로드 기능" 희망 국내 옥션·G마켓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4.12~2005.11) 美 지인네트워킹 사이트 MySpace, 방문자 절반 이상이 35세 이상 日 소프트뱅크, "인터넷비즈니스 자체로 실현 가능한 모바일 BM 보여 주겠다"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미국에 추월 당한 3G, 국내 시장은 성장 모멘텀이 없다 제2의 MySpace를 꿈꾸는 신흥 SNS 사이트들, "변화된 유저들의 입맛을 잡아라"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日 KDDI, 유사 블로그 자동검색기술 개발...블로거간 교류촉진 및 조회수 확대 기대 IPTV로 확대되고 있는 UCC와 지인 네트워킹, 알카텔 `My Own TV`의 가능성과 시사점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MySpace 일본시장 진출, 소프트뱅크와 SNS 공조 여부에 관심 집중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日 도코모-라쿠텐 합작법인, 공식사이트에서 C2C형 유무선연동 경매 서비스 런칭 日 노무라, 기업 유저의 Web2.0 도입조건 제시 : `스킬, 문화, 통제시스템` 美 MVNO Boost Mobile, LBS 기반의 모바일 SNS 선보여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모바일2.0에 가장 근접한 비즈모델 등장, 英 CP업체 Pitch 2011년 Web2.0 사회, "소비자 주도의 Life Log 활용 확대로 '産-消 역전현상' 일어날 것"… 日 노무라총연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日 소비자 약 50%, 블로그나 SNS에 게재된 "광고 클릭한 적 있다"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국내 옥션과 G마켓 매출 및 광고 매출 추이 (2006.1~3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