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모델 실험에서 가장 선행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일본은 요금정액제 도입에서도 이통 3사가 모두 참여하면서 치열한 경합을 보이고 있다. 당초 정액제 도입시 수익 감소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와는 달리 ARPU에 긍정적인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 Tag #데이터정액제 정액제 FeliCa DoCoMo KDDI FOMA i-mod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3G 법인시장 개척과 요금정액제의 필요성 일본의 EV-DO 서비스 정액제 논쟁과 시사점 Three(허치슨3G)사의 3G 정액요금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시각 국내 이통사의 데이터요금 부분 정액제 실태와 전망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예상을 뒤엎은 KDDI의 결단 : 월4,200엔 정액제로 EV-DO 서비스 출발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1] : 요금제 및 단말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 FOMA에 데이터정액제 도입 발표와 의미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20대 80 법칙 : 이를 전략적으로 응용한 KDDI와 DoCoMo의 사례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통계] 일본, 정액제 도입과 단말 고기능화에 따른 콘텐츠 이용행태의 변화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통계] 일본, 모바일 게임과 데이터 정액제의 상관관계 [통계] 일본, FOMA 단말의 부가기능 이용실태 : 현재는 실적 저조, 정액제 도입 이후 활성화 기대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1] 新수익모델 창출의 방향성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1] : 정액제 BM 검증의 창구 「EZ 채널」 「相生」에 주목하는 KDDI의 휴대폰 미디어화 전략[2] : 협업 중시형 방송콘텐츠 BM 데이터 정액제를 통한 비즈모델의 재정립 방향 정액제 기반 모바일 포털, 가능성과 초기 비즈모델 접목을 위한 실마리 찾기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이통사의 최근 동향 및 전략 점검 [2] 데이터 정액제의 파급효과, 플레이어 간의 입장 차이 보여 日 KDDI, 정액제에서의 비즈모델은 "iPod와 디즈니랜드" 모바일 만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킬러 콘텐츠로 부상 중 日 보다폰, 정액제 무제한 구내전화 `Mobile Office`로 법인시장에서 승부수 도코모, 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두 달만에 100만명 돌파 獨 T-Mobile, 정액제 MMS 서비스 개시 NTT동일본 IP화상전화, IPv6 기반의 정액제로 올 여름부터 개시 "정액제는 PHS가 3G 보다 승산 있을 것", DDI포켓을 인수한 Carlyle Group KDDI, "정액제와 고기능 단말이 콘텐츠 사업 성장의 견인차 역할"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日 NTT, 7월부터 브로드밴드판 정액제 L-Mode 서비스 개시 日 휴대폰 이용자의 과반수가 게임 이용, 70%가 정액제 선호 데이터 정액제, "통신요금이 CP에게 이전되는 효과 있을 듯" 佛 FT, 6월부터 음성통화 정액제 및 VoIP 서비스 론칭 日 Softbank와 e-Access의 이통사업 구상, "무선랜과 ADSL을 통합한 정액제"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DoCoMo의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론칭 초기 나타난 문제점 KDDI, 휴대폰을 정액제 구내전화로 이용 가능한 시스템 개발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日 e-Access, "2006년부터 완전정액제로 3G 시장진입을 희망" 日 KDDI 결산발표,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ARPU 증가" 日, 데이터 정액제 서비스 전용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전화 등장 日 정액제 무선데이터 사업자, P2P 등에 `대역폭 제한` 조치 발표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日 최대의 PHS 사업자 YOZAN, 정액제 무선데이터 서비스 포기 선언 러시아 이통사들, 음성통화에 정액제 도입 경쟁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도코모의 패킷정액제, 경쟁사와는 정반대의 발상으로 라이트 유저 공략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日 KDDI,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이용패턴에 뚜렷한 변화" 도코모, 정액제 PHS 데이터 사업을 강화 도코모, 6월 부터 업계 최저요금의 데이터 정액제 전격 도입설 獨 DT, 유선전화 요금 정액제 실시 임박 DoCoMo 다치가와 사장, 데이터 정액제 검토중임을 공식 언급 도코모, FOMA 데이터 정액제 실시 관련 언론보도를 부인 도코모, 6월경에 데이터 정액제 전면 도입 예정 e-Access, `정액제 IP 모바일 전화`에 강한 의욕 표명 美 이통시장, 정액제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 홍콩 Hutchison, 월정액제로 3G 서비스 상용화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KDDI, 정액제 EV-DO의 Push형 멀티미디어 콘텐츠 `EZ채널`은 20대 여성고객이 주요 타겟 KDDI와 Toppan 인쇄, 정액제 EV-DO 전용 전자서적 판매사이트 오픈 일본 모바일 이용자, 90% 이상이 패킷 할인제와 정액제 옵션을 선호 美 Sprint PCS, 월정액제 TV 콘텐츠 분배 서비스 개시 PHS의 변신, 1.5Mbps 까지 고속화해 법인솔루션과 음성 정액제에 중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