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 3G 시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경쟁양상과 신규 수익원 발굴을 위한 DoCoMo와 KDDI의 차별화 전략을 살펴보았다. Tag #3G DoCoMo KDDI 정액제 수익 경쟁 IC EV-DO FOMA 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J-PHONE의 3G 딜레마, 장애요인과 차별화 포인트 분석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통계] 일본, 3G 업그레이드 수요에 대한 이용자 조사 : 요금인하와 고속데이터 통신에 기대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1] : Man Navigation의 결정판「EZ navi walk」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예상을 뒤엎은 KDDI의 결단 : 월4,200엔 정액제로 EV-DO 서비스 출발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1] : 요금제 및 단말 KDDI의 EV-DO 서비스 전모[2] : 콘텐츠 변화의 조짐을 보이는 일본 3G 시장 분석 : KDDI 견조, FOMA의 약진, 보다폰의 부진 가파른 상승세로 150만을 돌파한 FOMA : 약진의 배경과 향후 성장전략 [해외시각]KDDI의 EV-DO 정액 요금제에 대한 논쟁과 전망 Retention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한 DoCoMo : 통신료 문턱 해소 및 로열티 강화에 주목 이통시장의 추가 경쟁 도입을 위한 일본 총무성의 정책구상과 예상 임팩트 KDDI의 정액제 EV-DO 서비스 출시가 제시하는 무선 브로드밴드 비즈모델의 방향성 일본 이통사업자, 1월 사업실적 발표의 시사점 DoCoMo의 향후 3G 전략 : 보급형 FOMA 단말기와 HSDPA에 기대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이통사별 전략과 시사점 : 일본 사례를 중심으로 [해외시각]휴대전화 시장에도 ADSL 쇼크가 재현될 것인가? 패킷정액제를 둘러싼 DoCoMo와 KDDI의 전략비교 : 트래픽 처리방식과 목표시장에서의 시각차 도코모와 KDDI의 패킷 정액제 차별화 포인트 비교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KDDI의 IMT-2000 대역 1x 도입발표 배경과 시사점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M-commerce에 대한 일본 이통사의 접근방식 : 컨버전스가 아닌 이통서비스의 확장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일본 이통사의 비접촉 IC 카드 및 Open Browser 채택 배경과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