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5.6~2006.5) Tag #일본/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i-mode/ EZWeb/ Softbank/ YahooKeita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단말기]일본의 무선인터넷 신형 단말기 소개 (2000.10월말 현재) [단말기] 오디오기능 탑재 일본 최신형 CDMA 단말기 : DIVA 도코모 최대의 위협 : 무선 LAN의 충격 내년 봄부터 i-Mode 고속화 및 iAppli의 메모리 용량 확대 KDDI : 1x 도입연기, 동영상과 위치정보에 주력 FOMA의 향후 과제와 해결책 망개방의 첫 포문을 여는 KDDI와 참여 ISP들의 준비상황 i-Mode의 글로벌 진출에 대항하기 위한 Vodafone의 전략 비즈니스 모델 진화에 따른 이통사업자의 대응방향 GSM진영의 새로운 승부수 : "M-Services" 일본 이통사업자별 무선인터넷 서비스 비교 WAP으로 16화음 멜로디+가사+화상 가라오케 실현 일본 이통3사의 차기 WAP 2.0 대응 방향 [무선인터넷] TV프로와 휴대폰을 연계한 이색 서비스 [i-Mode] 순정만화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연애게임 게임기와 i-Mode 연계의 실체 i-Mode 웹브라우저의 차기버젼 발표 : ACCESS i-Mode, 개인정보를 이용한 Push형 광고서비스 개시 i-Mode 인프라 개방 : 3단계로 나누어 추진 무선인터넷 컨텐츠 제3자평가기관 2002.3월 설립 마침내 발표된 차세대 WAP 표준, 기대와 현실은 ? i-Mode의 발전전략과 휴대폰의 미래상 3G에 대한 과도한 기대와 FOMA에 대한 질타 ARPU 하락의 버팀목 임무를 떠맡은 FOMA i-Mode와 지하철내 영상광고의 연동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2)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4) 무선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재정립을 위한 일본의 최근동향(5) : 총평 및 시사점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i-Mode를 통합한 WAP 2.0과 WML의 미래 i-mode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 일본 모바일 벤처들의 도코모 의존성과 문제점 흔들리는 도코모의 Java서비스 i-Mode 최근실적 분석과 전망 i-Mode 대응 카내비게이션 시스템 소개 도코모의 유럽진출, 차질을 빚는가? 일본 무선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의 허와 실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WAP2.0과 무선인터넷 업계의 판도변화 세계최초의 3G 서비스 FOMA가 풀어가야 할 과제 3G시장의 세계구도변화와 새옹지마 눈앞에 다가온 도코모와 일본 CP들의 첫 유럽진출 [통계] 일본, i-Mode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휴대전화 이용 실태 i-Mode 이용성향 조사(2001.1월 도코모 발표) 2002년도 일본의 3G 서비스 전망 i-Mode 이용자의 M-commerce 경험률 30% 수준으로 증가 2002년도 유럽의 3G 전망 i-Mode의 해외진출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i-Mode 공식메뉴 게재기준 NTT 도코모, 독일에서 i-mode 서비스 개시예정 2002년 도코모의 i-mode 진화전략 이동통신 업계의 브랜드파워 i-mode 유럽에 이어 미국에도 상륙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KDDI의 차세대 사업전략 ‘Mobile&IP’의 전모 미국에서 개시될 i-Mode서비스의 형태와 전망 i-Mode를 주목하는 중국의 Monternet 전략 한.일 무선인터넷 시장 현주소를 통해 본 3G 시나리오 안전점검 i-Mode를 발판으로 제휴,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독일 휴대전화시장 유무선 통합을 위해 메일서비스 통일하는 KDDI 한일간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i-mode 게임 등장 도코모, 2차원 바코드를 이용한 요금지불 서비스 개시 텍스트를 다양한 음성으로 변환하는 착신멜로디 사이트 조직개편으로 글로벌전략 수정에 나선 도코모 도코모, 본격적인 라이센스 마케팅 강화 AT&T와 도코모의 W-CDMA 계획 발표의 전모 나츠노 다케시가 밝히는 도코모의 2003년 2G 및 3G 전략 일본 모바일마케팅 최신동향 [통계] 일본, 아이모드 유저의 i애플리 이용성향 본격적인 3G시대를 맞이한 국내 이통사업자의 장래 도코모, 유럽에서의 i-모드 전략 가속화, 단말기 7종까지 확대 차세대 Java로 유럽시장 재도전에 나서는 도코모의 전략과 고민 유럽의 i-Mode, 카메라 탑재 단말기 출시로 시장확대에 박차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뉴스정보 이용실태 DoCoMo의 비공식사이트 끌어안기 전략 : 「i-Mode My Box」사례 여전히 지지부진, 아이모드 유럽시장 진출성적 : prepaid 휴대폰 간과 및 요금체계에 문제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1] : 일본 이통3사의 하반기 3G 콘텐츠 전략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판도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 이통시장 : Churn 시장을 둘러싼 각 사의 전략과 시사점 3G Migration 유도를 위한 DoCoMo의 승부카드[1] : FOMA "900i" 단말기의 잠재성과 과제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도코모, IP 전화 전담부서 신설 추진 : NTT 그룹계열사간 각개 약진의 신호탄이 될 지도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모바일 만화, 데이터 정액제 시대의 킬러 콘텐츠로 부상 중 DoCoMo, "해외 i-mode 제휴 이통사들의 흑자 전환은 3년 이후 기대" 佛 SAGEM과 Openwave 제휴, 유럽 최초 i-mode 지원 단말기 공급 濠 Telstra, 각종 무선망 확충에 총 21억 달러 투자계획 발표 DoCoMo, 아이모드 해외보급 8개국에 총 300만 돌파 DoCoMo, 지분출자 없이 영국내 i-mode 제휴 파트너 물색중 도코모, "모바일 콘텐츠는 Rich 보다 Niche 시장을 노려야 성공" "전세계 3G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증가추세 이어질 것", UMTS 회장 도코모, i-mode 독점 공급계약을 놓고 KPN과 mmO2 저울질 DoCoMo, 이스라엘 1위사업자 Cellcom에 아이모드 공급계약 체결 美 Verizon과 Sprint, 중국 ODM 업체와 중저가 단말 소싱 검토중 日 도코모, O2와 영국 i-mode 서비스 계약 체결 전망 아이모드, 프랑스에서 채팅으로 인기몰이 - 2년 만에 85만명 돌파 佛 Bouygues의 i-Mode 성공 배경, 철저한 DoCoMo 따라 하기 도코모 i-mode 해외진출, 러시아 이통 시장으로 영역 확대 KDDI-마쓰시타, 휴대전화와 TV 연계 서비스 개발에 착수 아이모드 가입자, 사상 최초로 감소 추세 DoCoMo, 영국 시장 진입을 위해 mmO2 인수 추진 소문 유럽 이통사, W-CDMA로 갈 것인가를 고민 중 i-Mode, 이태리 Wind사의 채택으로 해외시장 진출실적 총 8개국으로 늘어 휴대폰과 게임플랫폼의 컨버전스 : 게임폰의 가능성과 전략적 대안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지도/교통 정보편 i애플리 컨텐츠 상세소개 : 게임편 일본 NTT도코모의 해외진출 및 신규사업 제휴전략 분석 [3GSM 총회] 테마 정리 : HSDPA, 분업형 비즈모델, 저가 단말 도코모 해외진출, 아시아 시장에 주력해 2010년 가입자 1억 목표 日 KDDI, 모바일 전자서적 전용 포털 론칭 … 新 독서스타일 개척 도코모의 해외투자 전략기조 변화, `킬러앱 발굴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주력` 자바 애플리 만으로 포인트 카드를 일괄 관리해 주는 서비스 등장, 日 Mobile Wallet 日 모바일 쇼핑 이용경험자 68%에 달해, 1년 전보다 20% 증가 도코모, 해외 i-mode 사업파트너와 LG전자 단말기 공동조달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도코모, 아이모드 저변 확대 위해 Push형 뉴스 자막 서비스 개시 도코모, 강력한 차단 대책으로 스팸 송신건수 92% 축소 도코모, 해외 시장에서 `블루오션` 발굴 기대 英 O2, 올 가을 i-mode 서비스 개시 DoCoMo, KPN Mobile 지분 매각으로 i-mode 글로벌 전략 재정비 日 모바일 쇼핑 이용 현황 : 아이모드 이용자의 82.5% 향후 구매의사 밝혀 日 4월 휴대전화 가입자수 발표 - 3G 가속화 뚜렷 KDDI, 구글의 검색엔진 채택으로 무선인터넷 검색기능 강화 모바일 검색서비스 경쟁, KDDI와 Google의 제휴 배경과 의미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도코모, MSN 등 9개 포털 사이트와 연계를 통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 제공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도코모, i-mode에서도 13개 메이저 검색사이트 직접 접속 가능토록 개방조치 단행 日 KDDI, 독자 투고형 모바일 Q&A 사이트 오픈 日 도코모의 모바일 게임 전략 변화 : 메가 i애플리와 大作게임 日 도코모, "유저를 Yahoo에 묶어 두려는 소프트뱅크야말로 폐쇄적" 정액제와 무선 브로브밴드 시대 이통사의 변신:도코모, 공식사이트에 C2C형 경매 서비스 도입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日 도코모, 무선인터넷 정보료 매출 1.6조원 달성… 음악과 게임이 시장성장 견인 日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소비자 동향과 사업기회... FrontMedia 사장 인터뷰 전세계 i-Mode 채택 이통사 현황 (2005)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일본 KDDI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4.3~2006.3) 일본 이통3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6.12)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CTIA 2007] 도코모, 초대형 부스 개설하고 사업전략 설명회 개최...美 시장 재진출 소문 도코모, 전곡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에 월2,000엔 완전정액제 도입 모바일 검색에도 롱테일화 진행중, 키워드 상위 100개의 검색량은 전체의 12%에 불과 日 도코모, 무선데이터 정액제 가입자 1,000만명 돌파...전체의 20%가 이용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가입자 1,000만명 돌파 “Blackberry에는 쇠덩어리도 녹일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日 도코모 일본 도코모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의 가입자 수 추이(2007.05) 일본 이통3사 무선인터넷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휴대전화 유료 사이트 이용 종류 (2007.4) 일본 이통사별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및 순증 현황(2007.5) 일본 무선인터넷 순증 가입자 수 현황(2007.6) 프랑스 Bouygues Telecom의 가입자수 추이 (2005~2006) 3G 시대의 i-Mode, 해외시장에서 잇따라 외면...英O2도 서비스 중단키로 일본 무선인터넷(브라우저)폰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추이(2007.5~6) 일본 DoCoMo 가입자의 i-mode 유료 콘텐츠 이용 현황 (20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