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유튜브 동영상 광고 매출 추이 및 전망 (2013~2017) Tag #미국 유튜브 동영상광고 광고매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위성 DMB 서비스, `화질`에 대한 규제 안고 론칭 일 MBCo, 카드 타입의 보급형 위성 DMB 수신기 출시 韓 TU 미디어, 위성DMB 시험 서비스 개시 Google, 동영상 공유 서비스 강화 … 사용자 편의 증가에 최우선 美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 수익 모델 약해 난항 예상 차세대 킬러 콘텐츠 확보의 실마리, 동영상 공유 사이트 YouTube에서 찾아라 국내 위성DMB와 지상파의 WBC8강전 시청률 비교 (2006.3.13~16) NTT, 동영상 공유 사이트 'ClipLife' 실험운영 개시 미국 주요 동영상공유사이트 점유율 현황 (2006.2.11~5.20) 위성DMB폰 3개월 만에 지상파DMB폰 판매 앞질러 (9월 첫째주) MS, UCC 동영상 서비스 'Soapbox' 런칭 준비중… "YouTube 따라잡겠다" YouTube, 저작권 문제 해결위해 워너뮤직과 동영상 광고 수익분배 협정 체결 MS, Soapbox 출시로 UCC 시장진입 선언 … YouTube에 직접 도전장 Cisco, 기업용 온라인 동영상 UCC 제작 툴 출시 Google, YouTube 인수작업 연내 마무리 키로 … 동영상 검색/광고 시대 진입 앞당겨질 듯 대형 광고미디어들의 뉴미디어 인수 경쟁... NewsCorp와 Google에 이어 Yahoo도 뒤따를 듯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日 NHK 등 23개 단체, YouTube에 저작권 침해 동영상 3만건 삭제 요청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美 Verizon, BREW 기반 Adobe 플래시 기술 도입...모바일동영상 콘텐츠 BM 진화 예고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YouTube CEO, "내년 중으로 모바일판 동영상 공유 서비스도 런칭하겠다" 차세대 모바일 킬러앱 `SNS와 UCC`, 2011년까지 130억불 시장 창출할 것...Informa 美 Verizon과 YouTube 제휴, IPTV와 모바일TV에 동영상 UCC 도입 예정 Web2.0 시대 웹서비스 성공의 관건은 “응답 속도와 즉각적인 피드백”, Google 부사장 美 Verizon Wireless, 3G 가입자 대상으로 모바일 YouTube 서비스 론칭 英 소비자 TV 시청율 3% 하락, 젊은층은 PC와 휴대단말로 동영상 시청 선호 UCC와 SNS에서 한단계 더 진화된 BM, 아바타와 3D를 가미한 `Second Life` 인기 급상승중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방치에 강력한 경고서한 발송 美 메이저 미디어 4사, GooTube에 대적할 공동 웹사이트 런칭 협의중 모바일판 YouTube, 인기편승 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YouTube, 日 음악-방송 업계의 저작권 침해 방치 경고에 답변…거의 모든 요구 수용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세계 주요 웹사이트 방문자수 현황 (2006.11월말 현재)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TV를 위협하는 3가지 트렌드... 차세대게임기, HDD레코더, YouTube 2007년 전세계 미디어 업계 전망, M&A 자제하면서 경영진 물갈이로 수익성 강화에 비중둘 듯 美, `YouTube 세대` 증가로 브로드밴드 환경개선 요구 높아져... 정부의 관망 자세 비난 2007년 블로그 마케팅 트렌드 10 가지 YouTube의 저작권침해 방지 시스템 구축 지연, Google의 전략에 차질 브라질 법원, YouTube에 폐쇄 명령...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책임문제` 부각 日 소비자, `웹2.0` 認知 여부에 따라 검색서비스 이용행태 차이 보여 日 음악-방송 업계, YouTube의 일본내 비즈니스 전개에 거부 방침 밝혀 [CES 2007] 美 MediaZone, SNS와 P2P를 접목시킨 `Social TV` 서비스 개시 [CES 2007] 지상파와 케이블판 YouTube 곧 출시... PC-TV간 콘텐츠 연동 솔루션도 속속 등장 기존 미디어들도 개방은 필수적 생존조건, "YouTube와 파트너십 더 확대해 나갈 것"... 美 CBS 사장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자 60%,"TV관련 동영상 없으면 이용 줄어들 것" 국제레코드저작권협회, 동영상공유 사이트의 저작권 침해 문제에 공동 대처키로 UCC 열풍의 실상, "초라한 실적과 불안한 수익모델"...기존 서비스와의 연계로 활로 모색 유저가 미디어를 만드는 시대, "Google 신화도 서서히 무너질 것" YouTube에 무상으로 콘텐츠 제공하는 美 지방방송국, 올드 미디어의 고민을 대변 TV보다 브로드밴드 동영상의 광고 파급효과가 더 크다... Nielsen Analytics 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수요폭증에 대책마련 부심... Pre-DOCSIS 등 검토중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구글, "YouTube 유저와 수익분배하겠다"... 저작권 보호위해 콘텐츠판별 기술도 개발중 "5년 이내에 인터넷이 TV를 변혁할 것, 광고주들은 이미 IPTV에 주목"... 빌게이츠 YouTube 이용자의 32%, "TV 시청시간 줄었다"… Harris 조사결과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Google, 4분기 수익 3배로 증가 … 2007년이 고비 日 최대 SNS `믹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기능 추가... 저작권 사후관리로 차별화 UCC 열풍으로 온라인 영상편집 Tool 제공 사이트들도 급성장중 Google,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동영상 저작권 보호기술 개발중 미디어 그룹 Viacom, YouTube 독주 견제에 나서... MTV 콘텐츠를 네티즌에 공개 [3GSM] 웹2.0의 모바일화, 이통사 vs. 메이커의 새로운 갈등 노출 예고되는 Web2.0 거품, 구조조정에서 `넥스트 배틀` 단계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업계 YouTube, 제휴전략에 잇다른 차질...Viacom은 Joost를 선택, CBS와의 협상도 결렬 YouTube도 극찬한 `TV 처럼 골라보는` 동영상 방송 사이트...日 하테나의 `Rimo` YouTube 대항마 만들기에 나선 MS, 동영상 공유 사이트 Revver와 제휴 추진 소문 YouTube 불법 동영상,"자동판별 기술 조만간 도입하겠지만 근본 해결은 어려워"...구글 CEO 美 대선후보, YouTube에 총집결...유권자들, "편집된 기존 미디어는 믿을 수 없다" YouTube, 제휴전략 수정...Viacom과 CBS 보다 중소 미디어와 손잡겠다 “뉴미디어 시대, 콘텐츠 복제물 게시자도 잠재고객으로 보는 발상 전환이 필요"...구글 CEO "YouTube 비즈모델 자체가 명백한 불법, 10억달러 손해배상하라" ...Viacom YouTube, "Viacom의 소송제기와는 무관하게 콘텐츠 혁명은 계속 이어갈 것"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Viacom의 YouTube 제소와 파장, 기존 미디어의 동조로 유사 소송 도미노로 이어질 듯 Viacom의 손배청구에 대한 YouTube의 입장..."법적근거는 충분, 아직 수표를 끊을 생각은 없다" 거실의 혁명을 노리는 애플TV, 300달러에 출시...iPod식 BM 만으로 성공낙관 힘들 듯 YouTube 대항진영, 올드-뉴 미디어간 연합체 가시화..."합법적 동영상 BM 선보일 것" 美 EEF 재단, Viacom을 `언론자유 침해`로 연방재판소에 제소...YouTube의 입장 대변 미국 5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순 방문자수 현황 (2007.1) 미국 주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6)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필터링, 거대한 잠재시장 놓고 기술 난립...표준화 추진 움직임 저작권 보호위한 동영상 자동 필터링 시스템, 조만간 YouTube에 도입될 것…구글 CEO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Web2.0 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12% 차지...열람은 10-20대, 업로드는 30-40대가 주류 YouTube, 올여름부터 TV 형태의 광고 삽입 예정...제작자와 광고수익 분배 구글, 저작권침해 소송에 반론서 제출..."우리는 법률이 요구하는 이상의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iTunes형 동영상 BM은 올해를 정점으로 쇠락, 광고기반과 플랫폼간 콘텐츠 공유에 주목해야 美 네티즌 행태변화, 실버층도 동영상 공유에 참여 적극적 미국 네티즌 연령별 위키피디아와 유튜브 이용률 현황 (2007.4.1~7) 통신-미디어-IT 서비스 분야로의 전방위적 영역 확장에 나선 Google의 행보와 전략 日 무료 동영상TV "Rimo", 팝업 형태의 실시간 댓글 기능 도입...통신과 엔터테인먼트 결합 UCC 유저의 실시간 반응을 검색결과에 반영하는 동영상 검색사이트 등장...日 Ruee 애플, YouTube 동영상을 Apple TV에서 시청...하드용량 160GB Apple TV 신제품 발표 YouTube, 광고수익 분배모델로 4대 메이저 음반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완료 동영상 콘텐츠 지문인식 툴 잇달아 발표..MS에 이어 YouTube도 미디어 기업들과 공조 모바일판 YouTube, 미국 시장에서 본격 스타트...버라이존과 독점 계약 유저가 직접 채널을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무료 인터넷TV, 日 ‘Rimo’ 듀얼 DMB폰 출시, TU미디어의 재도약 발판 될까? 日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저의 약 93%가 Youtube 이용 YouTube 동영상에 낙서를 해 공유하는 서비스 등장...日 satoru.net 일본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률(2007.4) "AppleTV는 또 하나의 walled garden식 접근이다"...ActiveTV 출시한 AMD가 비난 YouTube, 저작권 침해 동영상 필터링 시스템 9월부터 가동...지문인식툴 도입 SNS가 온라인과 모바일의 간격 줄이는 역할, 미국 이통가입자의 3.5%가 이용중 일본 업체별 무료VOD서비스 이용실태(2007.1) 구글, YouTube 수익모델화에 시동...거부감 없이 유저가 직접 통제하는 `overlay` 광고 도입 웹2.0의 새로운 코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결합한 `동영상 댓글` 가속도 붙은 구글의 전방위적 사업다각화 전략과 현황 : 지향점은 `Service Portability`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Nokia의 콘텐츠 사업 전초기지를 담당할 멀티미디어 포털 `Ovi` 해부, iTunes 킬러될 것인가? 미국 UCC 광고 매출 전망 (2006~2011) 광고기반 동영상공유 사이트 Revver, UCC 제작자들에게 연간 1백만 달러 수익분배 실현 온라인 광고에도 `위젯` 바람, 구글도 `위젯광고` 런칭...Viral 형태의 확산 효과 기대 YouTube 인기 능가하는 TV형 동영상사이트 日 ‘니코니코’, 회원수 300만명 돌파 미국 UCC 광고 시장, 2011년 43억 달러로 급성장 美 AT&T, 이제 상향속도가 Selling Point이다... HSUPA 업그레이드로 직행 YouTube, 저작권침해 콘텐츠 식별용 'Video ID' 테스트 개시… 사전 제재조치 요구에는 미흡 세계 Top 8 웹 사이트 현황 (2007.9) 유튜브-마이스페이스-세컨라이프, 잇따른 국내시장 진입…토종 인터넷 사이트와의 비교 분석 유투브 대항마로 자리잡은 日 ‘니코니코’, 인기폭발의 비결과 차세대 미디어 발전의 방향성 국내 주요 동영상 UCC업체별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7.1~11) YouTube, 아마추어 UCC에도 동영상 광고 수익 분배키로 일본 야후재팬 동영상 검색어 순위 (2007) 일본 YouTube와 니코니코동영상 검색량 추이 (2007.1~10) 일본 2007년 인기 검색어 순위(2007.1.1~10.30) 유튜브 이후 동영상 BM의 신조류를 대표하는 ‘Ustream’, “구글 이상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 TV 시청자들 점차 온라인으로 옮겨 간다, TV프로와 영화를 특히 선호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세계 동영상 사이트별 이용자수(2007) 세계 동영상 사이트별 1인당 평균 이용빈도(2007) 세계 동영상 사이트별 1인당 평균 이용시간(2007) 가입자수에 비해 실속없는 YouTube, 1인당 이용시간은 약 1시간 ... 판도라TV와 불과 30분 차이 미국 Google 2007년 검색어 순위 (2007) 가전기기의 네트워크화 급물살, TV와 디카에서 YouTube에 직접 접속…구글-마츠시타-T-Mobile 제휴 차세대 컨버전스 경쟁의 승부처로 주목받는 모바일 IPTV, 가능성과 전망 2007년 일본 최고의 화제 사이트 장르별 순위 (2007) 英 BBC, 온라인 사업 SNS 사이트로 확대…유튜브에 이어 MySpace에도 콘텐츠 공급 구글, 단말업체들과 손잡고 모바일 YouTube 제공…이통사 배제한 'Off-deck' 전략 구사 YouTube 이후 새로운 BM으로 차별화한 동영상 사이트들의 최신 동향 분석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용 현황 (2008.1)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YouTube의 API 공개와 플랫폼화, Google의 광고사업 확대에 큰 기회가 될 것 유튜브, Tivo와도 손잡는다…TV를 통해 곧바로 웹 상의 콘텐츠 시청 가능 IPTV에서도 UCC를 포함한 폭넓은 콘텐츠 수용해야, “불법 P2P 문제 해결에도 최선책” UCC 광고, 아직은 리스크 높다…유저와 광고주 모두에게 외면당할 수도 브라우저 만으로 동영상을 편집하고 원클릭으로 YouTube에 업로드…日 ClipCast 일본 주요 CGM 사이트별 이용자수(2007.3) 구글 Maps와 Earth, 점차 닮아 간다…YouTube 동영상을 지도상에서 직접 검색과 재생 국내 동영상 총재생횟수 현황 (2008.4월3주) 금년내 YouTube로 수익 내겠다, MS의 주특기는 경쟁자 죽이기”…구글 CEO 구글, YouTube용 광고서비스 공개…인기 동영상을 예측하는 ‘Buzz Targeting’ 기법 적용 구글, YouTube 수익화에 박차…Buzz Targeting에 이어 시청자층 분석기능 추가 日 NHK, 유투브에 온라인 공식채널 개설…저작권보호툴 ‘video ID’도 실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면서 YouTube를 활용해 광고로 돈버는 역발상 BM…日 카도가와 日 NHK, 유튜브에 이어 미니블로그 Twitter에도 진출…생방송 뒷얘기를 발신 유명 인터넷서비스의 국내 현황 (2008) 미국 방문자수 기준 SNS Top 10 현황(2008.03) "미디어 기업에게 Google은 적이 아니라 아군"…Schmidt 사장이 말하는 광고사업의 철학 일본 동영상 공유사이트 이용 현황 (2008) 애플, 美 시장에서 금년말까지 630만대 판매 예상…터치스크린폰 시장점유율 35% Viacom, YouTube 유저 개인정보 공개 요구 철회…익명화 하기로 합의 YouTube의 수익화, "생각보다 쉽지 않아 고민중"…구글 CEO 국내 유튜브 주간 페이지뷰 추이 (2007.12월4주~2008.7월2주)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구글, YouTube의 불법 동영상을 저작권자가 삭제 않고 광고수익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제공 개방형 동영상 공유사이트 Veoh, 저작권침해 소송에서 무죄 판결…YouTube와 연관성에 관심 쏠려 구글코리아, YouTube에서 지상파TV 콘텐츠 시청…신구(新舊) 미디어간 WIN-WIN 모델 시험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구글,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Audio Indexing’ 베타판 발표…YouTube 수익화의 포석 YouTube, 수익창출에 본격 행보…미디어 관련 상품의 e-Commerce 사업부터 시작 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YouTube 수익화 방안으로 구글이 시도하는 콘텐츠 기반 e-Commerce, “현재로서는 정답에 근접” 미국 온라인 소매업체가 페이지를 갖고 있는 SNS 현황 (2008.8)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YouTube, 인터넷 생방송에도 도전…사이트 충성도 높이고 광고주 주목끌기에 효과 기대 구글, YouTube에도 Adwords 방식의 동영상 검색광고 도입 수익화를 위해 빠르게 변신하는 YouTube, 협력사-광고주-유저 아우르는 저작권관리 체계 시동 일본 야후의 검색어 Top 10 (2008.1~10) Warner Music과 YouTube, 콘텐츠 공급계약 결렬…광고수익 불만이 원인 YouTube를 TV에서도 시청, 전용사이트 오픈… PS3와 Wii 부터 적용 Telco가 온라인동영상을 바라보는 시각, 이제 YouTube가 아닌 Hulu가 참고모델 되어야 YouTube, 헐리우드 영화사 손잡고 저작권 보호된 동영상 섹션 추가…Hulu에 대응 YouTube 등 웹2.0 기업들, 현재의 모델로는 생존 불투명…급증하는 호스팅 비용이 문제 국내 방송사별 TPEG서비스 적용 네비게이션모델 시장점유율 추이 (2006~2008) 미국 모바일 SNS접속 스마트폰 사용자 현황 (2009.1분기) YouTube, TV 시청 환경에 적합하도록 업그레이드 … 프리미엄 콘텐츠 수급 문제는 여전히 존재 "아이폰 3GS 출시후 휴대폰 통한 YouTube 업로드 건수 4배로 급증" P2P 웹TV Joost, 사업 접기로…유튜브와 Hulu와의 경쟁 포기하고 화이트라벨 플랫폼에 주력 구글, YouTube 사업 관련 5가지 통설에 대해 조목조목 반론 YouTube, 디즈니 이어 타임워너와도 콘텐츠 제휴…광고수익 분배 BM 합의 [해외시각] 인터넷 거인 구글이 YouTube를 통해 얻어내는 것들…Telco에 던지는 시사점 YouTube, 광고수익 분배 대상범위를 UCC에도 확대…자체심사 거쳐 자격 부여 유튜브, UCC 의존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콘텐츠 수급 위해 메이저 영화사와 속속 제휴 日 TBS와 TV아사히, 인터넷에서 활로 모색...YouTube와도 적대관계 청산하고 손잡기로 워너뮤직과 YouTube, 저작권 협상 마무리 단계…음반업계의 Hulu 탄생 가능성 높아져 3파전 양상으로 전개되는 동영상 스트리밍 기술 경쟁, 플래쉬와 실버라이트에 Move Networks도 가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온라인동영상이 변화시키는 광고사업, 콘텐츠 자체가 프로모션툴…매스미디어의 소멸을 재촉 日 온라인 동영상전송 서비스, Gyao!가 니코니코 추월…유저의 충성도 높이기가 최우선 과제 국내 주요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 월 방문자수 현황 (2009) 국내 온라인 동영상 UCC 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9.10) TV프로 유료화, YouTube는 스트리밍 BM으로 협상중…애플-아마존-케이블사와 맞경쟁 회피 YouTube, 정액요금제 등 유료 옵션 검토중 웹비즈니스의 함정…API로 흥한 자 API로 죽는다, 유튜브 협력사이트의 비극 구글, 유튜브에서도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지원 발표…Flash와 Silverlight 진영 위협 YouTube, 온라인동영상 렌탈 서비스 시작…Netflix, 아마존, 애플과 직접 경쟁 국내 모바일 웹 사이트 이용자수 현황 (2010.1) 구글의 직간접적 라이벌 업체 10社와 경쟁분야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서비스 페이지뷰 추이 (2009.2~2010.1) CJ인터넷, 글로벌 웹게임 시장공략 전략 ‘마블루션’ 시동, 의미와 과제 YouTube, 자동자막 기능의 개방 범위를 모든 유저에게로 확대…50개 언어 지원 YouTube, 글로벌 스포츠 생중계 사업에 진출…방송사들 매출잠식 근심 커져 일본 소셜미디어 이용 실태 조사 (2010.3) iPad가 HTML5 확산의 촉매제, Flash를 밀어내기에는 갈길 멀어…미디어업체도 대비해야 영국 모바일 사용자 사용 사이트 변화 추이 (2007~2008) 기업유저들, Facebook을 가장 많이 접속…네트워크 대역폭 소모는 YouTube가 10% 거실로 진출하는 구글, 인텔-소니-로지텍과 손잡고 'Google TV' 개발…의미와 예상 임팩트 YouTube, 스트리밍 동영상 렌탈 서비스 준비중...대여기간 48시간에 가격은 1~4달러선 애플 vs. 구글 vs. MS…경합중인 17가지 분야와 최근 동향 3DTV에 이어 3DPC도 속속 등장, 시판가격 2,200달러선…유튜브도 3D UCC에 대응 구글, YouTube에 클라우드 기반의 동영상 편집기능 추가...웹브라우저상에서 직접 조작 LG텔레콤, 파격적 신요금제 ‘yo’ 출시…배경과 전략적 의미 분석 3년에 걸친 YouTube의 저작권 침해 법정공방, 구글이 Viacom에 승소...업계에 큰 파장 예상 HTML5에 밀리는 Flash, 예상보다는 생존기간 연장될 듯…일부 기능에서 강점 여전 구글, 유튜브를 TV에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전용 인터페이스 발표...SNS와도 연계 구글, YouTube용 오리지널 콘텐츠 확보 위해 500만 달러 투자키로...초고해상도 영상도 포함 [해외시각] 방통융합 시대, 미디어 업계의 대응...美 케이블사의 최근동향과 시사점 YouTube, 헐리우드 영화사와 건당 5달러 수준의 스트리밍 서비스 협상설…유료방송과 대립각 구글TV, 안드로이드폰을 리모컨으로 적극 활용...“앱스토어는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중” YouTube의 모바일화, 아직은 UX에 개선여지 많아…HTML 기반 전용사이트 ‘Blazer’에 기대 구글, 안드로이드폰을 YouTube 리모컨으로 활용하는 애플리 발표...콘텐츠 수급 약점 커버 TV도 커스터마이징 시대...유튜브, Leanback 기능에 개인화 채널 개념을 도입 스마트폰 시장 재도전 하는 LG전자, 승부수는 ‘옵티머스 3D’…의미와 해결과제 유튜브, 콘텐츠 퀼러티 강화 위해 디지털동영상 기술업체 인수...프리미엄 전략 위한 포석 YouTube, 구글의 '의붓자식' 오명 벗나...최근 매출 급성장으로 이미지 쇄신중 日 대지진, TV와 인터넷의 상호보완적 기능과 효율성 드러나..."새로운 시대로 진입" YouTube, 헐리우드와 관계 강화에 박차...오리지널 콘텐츠 확보와 광고수익 향상 기대 구글, YouTube 재포지셔닝에 박차...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1억달러 투자 유튜브, CP 협력사에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허용...프리미엄 콘텐츠 강화의 일환 구글, YouTube 저작권 침해 줄이기 위해 Copyright School 개설...삼진아웃제도 유지 구글, HTML5 기반 오픈소스 동영상코덱 WebM 특허공유 계획 발표...유튜브에도 전면 채택키로 YouTube도 영화렌탈 시장에 진입, Netflix에 도전장...메이저 영화사들과 협상중 美 유선인터넷 데이터트래픽, Neflix 등 실시간 엔터테인먼트 부문 두각 YouTube, 영화렌탈 서비스 정식 런칭...워너, 유니버설, 소니픽쳐스와 제휴에 성공 수익화에 시동걸린 YouTube, 웹태생 콘텐츠 소싱 네트워크의 허브 지향...MSO-like 역할 구글TV, 초기부진 털고 재기할 수 있을까?...메이저 영화3사 등에 업은 YouTube가 전환점 될 수도 MS, Xbox용 실시간TV 기능 런칭...Kinect와 연계된 새로운 UI도 도입 美 T-Mobile, 모바일광고에 이색 접근...무료앱 통해 사이트 일일거래 내역을 소비자에 제공 구글, YouTube용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1억달러 쾌척...내년 신규채널 출시 목표 구글 산하 YouTube, 메이저 CP들과 손잡고 오리지널 콘텐츠 채널 도입...유료방송과 정면승부 YouTube, 오리지널 콘텐츠 전용 채널 11월부터 런칭...다양한 장르를 타깃 日 니혼TV, NHK에 이어 유튜브에 공식채널 개설...광고수익을 구글과 배분 구글, 미국내 자사 광케이블망 통해 유료TV 서비스 진출설...메이저 CP들과도 협상중 지상파방송사, 동영상 플랫폼 주도권 선점할까?…의미와 가능성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 방문자수 Top 10 (2011.12)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 시청건수 Top 10 (2011.12) 구글, GoogleTV 사업 강화 추진…최근 사례들 [코멘트] 구글, 유튜브 실시간방송 서비스 업데이트…개인방송 지원, 분석툴 제공, 유료화옵션 등 SNS 주요 동향 (2012.04.04~2012.04.10)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1주년 맞아 신규기능 런칭…광고 및 유료 옵션으로 퍼블리셔에게 수익기회 제공 [코멘트] 구글, 메이저 영화사들과 제휴노선 확대...구글TV 글로벌화 앞둔 전략적 행보 [코멘트] 텔레포니카, iPhone 유저대상 무료통화 앱 제공...가입자 획득비용 낮추기에 방점 [코멘트] 구글, 모바일 개발자에게 YouTube API 공개…안드로이드 생태계 접목한 매쉬업 기대 미국 주요 온라인 포털 및 쇼핑몰 사이트 이용시간 조사 (2011.12) [코멘트] 애플 iOS6, 유튜브 앱 기본탑재 중단...구글 서비스 의존도 낮추기 가시화 [코멘트] 구글, iPhone 기본앱서 빠진 YouTube를 독자 앱으로 출시...애플 통제 벗어난 광고사업 [코멘트] YouTube, 모바일 시청률 18개월만에 4배 증가...광고BM 풀어갈 실마리 될 수도 [코멘트] 구글TV, 음성인식 기능 탑재 추진...새로운 UI 접목한 TV앱 활성화 가능성에 주목 [코멘트] YouTube, 다양한 장르로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 [코멘트] KT-유스트림, 글로벌 콘텐츠 유통망 구축에 공조...뉴미디어 업체로의 변신 본격화 하나 [리포트] YouTube, 인터넷 기반 글로벌 방송 플랫폼으로 진화...의미와 전망 [코멘트] 구글, 유튜브 앱에 구글TV 영상공유 기능 추가...스마트단말 연계로 시청경험 혁신 시도 [코멘트] 구글 YouTube, 글로벌 미디어 폴랫폼화 전략 본격화...일본서도 오리지널 채널 오픈 [코멘트] 페이스북, 美 소비자만족도에서 SNS 업계 최하위...수익화 치중으로 신뢰기반 약화 [코멘트] 구글, 英 무료 위성방송 Freesat에 YouTube 공급...글로벌 방송 플랫폼으로 진화 [코멘트] 페이스북, 자동재생 동영상 광고 추진說...유저경험 훼손 최소화가 관건 SNS 동향 (02.12~02.17) - 트위터, 美 AMEX와 상품결제 서비스 런칭 [코멘트] 구글, YouTube 통해 가입형 스트리밍 음원사업 추진...종합 미디어플랫폼으로 포지셔닝 [코멘트] 美 Hulu, 타임워너에 피인수 가능성 부각...Netflix와의 경쟁과 광고사업 부진이 직격타 [코멘트] MS, 윈도폰8용 YouTube앱을 구글과 공동개발...구글의 아킬레스건 '독점이슈' 공격의 성과 [리포트] 온라인 동영상, 광고매체로서의 활용가치 급부상…최근 동향과 시사점 전세계 디지털 음원 플랫폼별 인지도 현황 (2012) [코멘트] 구글 유튜브, HTML5 채택 스마트TV 업체에 인증 요구...미디어 서비스로 독점논란 확대 전세계 주요 업체별 광고 점유율 및 성장률 현황 (2013.2분기) [코멘트] 유튜브, 모바일단말에서의 오프라인 시청 지원...이용률 및 광고수익 향상 목적 ['13. 3Q 실적] 구글, 광고 사업 순항으로 순익 36% 급증… 모토로라 손실 확대는 옥의 티 [코멘트] YouTube, 가입형 음악서비스 준비說...프리미엄 콘텐츠의 유료 유통채널로 업그레이드 [코멘트] 페이스북, 美 청소년층서는 유튜브에 인기 뒤져...유저 로열티에 대한 불안요인도 가중 [코멘트] 유튜브와 넷플릭스, 美 유선 트래픽의 절반 차지...Telco들의 견제 움직임 빌미 될 듯 [코멘트] 닌텐도, 휴대게임기 유튜브 지원...써드파티 서비스 수용하더라도 차별화 효과는 불투명 [코멘트]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에 문턱 없앤다…채널 다양화 따른 부작용도 고려해야 [코멘트] 유튜브, 제조업체와 협력해 4K 해상도 스트리밍 강화...인터넷 기반 방송사업자로 변신 가속 [코멘트] 유튜브, 구글 수익화 전략의 핵심축으로 부상하나…본사 광고부문 책임자로 CEO 교체 [코멘트] 구글, 어린이 전용 유튜브 서비스 추진...온라인 교육사업 위한 사전 포석 [코멘트] 음악스트리밍 last.fm, 가입기반 라디오 서비스 중단...음악시장 구조조정 본격화 되나 [코멘트] 아마존, 자체 OTT 셋톱 출시 임박...광고 기반의 무료 동영상 공급할 수도 [코멘트] 메이저 CP 업체들, 유튜브 관련 스튜디오 인수 봇물…단편 동영상 제작 유통 시도 국내 동영상 플랫폼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8.12~2013.8) [코멘트] 야후, 脫구글 원하는 애플에 기본검색 엔진 제공 추진...MS 제휴와 기술력 열세가 걸림돌 [코멘트] 구글, 모바일검색-유튜브에 앱 설치광고 도입...배너형태 벗어난 광고경쟁 본궤도 올라 [코멘트] YouTube, 중소업체의 효과적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저비용으로 글로벌 홍보활동 가능 [코멘트] 유튜브, 10억불 규모 비디오게임 생중계 업체 인수설...OTT 셋톱박스 연계성에 관심 [코멘트] 미래부, 1인미디어 제작지원 프로젝트 추진...콘텐츠 공급체계 변화로 방송 롱테일화 기대 [코멘트] 유튜브, 중소 동영상제작사 위한 크라우드펀딩 도입...마케팅 가치 높이고 콘텐츠 다양화 [코멘트] 구글, 넷플릭스 이어 동영상 재생기준 ISP 랭킹 공개...OTT 업체의 무기로 활용될까? [코멘트] 컴캐스트, 유튜브 겨냥 동영상서비스 연내 출시..."무제한 채널로 니치마켓도 공략" [코멘트] 드림웍스, 프리미엄 콘텐츠 위한 유튜브 전용채널 개설...미디어업체의 '채널' 개념 변화 [코멘트] 유튜브, 케이블사 제휴 확대로 미디어 영향력 제고...클라우드 기반으로 기존 셋톱도 지원 [코멘트] 구글, 유튜브에 프리미엄 영화와 TV서비스 통합...콘텐츠 소비고객 접점확대 첨병으로 활용 [코멘트] 유튜브, 스트리밍 품질저하시 ISP별 품질등급 표시키로...넷플릭스 이어 ISP 책임론 부각 [코멘트] 페이스북, 동영상 추천기능 테스트...광고매출과 미디어플랫폼에 영향력 확대 동시겨냥 [코멘트] 구글, 안드로이드에 자사앱 선탑재 독점 논란...오픈플랫폼의 한계, 전략 변화의 빌미될 수도 [코멘트] 유튜브, 독립계제작사 지원 확대...가상케이블 사업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 확보에 주력 [코멘트] 구글에 인수된 Twitch, 게임에서 콘서트 생중계로 영역확대...방송플랫폼 가치 더 높여 [코멘트] 美 10대, 헐리우드 배우보다 유튜브 스타 더 선호...구글의 미디어 영향력 더 커지나 [코멘트] 구글, 월정액 기반 가입형 음악서비스 구체화...유튜브를 미디어사업의 첨병으로 포석 [코멘트] 아프리카TV, 개인방송 진행자 육성지원 나선다...미디어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모색 [코멘트] 구글, 자체 SNS와 유튜브 연동 준비...후발업체 추격 대비한 새로운 차별화 모색 [코멘트] 아마존의 트위치 인수, 유튜브의 OTT 지배력 보여줘...구글 독점 우려로 어부지리? [코멘트] 유튜브, 시청자가 제작자에 직접 요금지불 기능도입...독립계 CP 수익성 높여 영향력 제고 [코멘트] 유튜브, 잠재가치는 400억달러...PC-모바일-TV 넘어 이머징 영역에서도 잠재력 커 [코멘트] 넷플릭스, 5분이내 짧은 콘텐츠 강화 발표...모바일 이용량 늘리고 유튜브 공세에 대응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9.02-09.15) - 유튜브, ‘팬 펀딩’ 기능 도입…시청자가 제작자 지원 [코멘트] 구글, 印제조사 통해 10만원대 스마트폰 출시...유튜브 다운로드 지원해 서비스통합 시도 [코멘트] 美 AT&T, 합작사 통해 유튜브 전문채널 인수…차기 OTT서비스의 콘텐츠차별화 노림수 [코멘트] 유튜브, 국내서도 1인제작 지원 본격화...글로벌 배포 시스템으로 국내업체와 차별화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9.23-09.29) - 유튜브, 국내 1인제작자 지원 본격화 [코멘트] 야후, Tumblr 기반 동영상 공유 강화...유튜브 따라잡기 본격 시동 [리포트] e스포츠 중계, 국내 동영상 시장의 킬러서비스로 부상...동향과 전망 [코멘트] 유튜브, 광고 제거한 유료서비스 개발중...가상 케이블사업자로 나서 수익원 다변화 [코멘트] 구글, 유튜브 기반 가입형 음원서비스 발표...미디어콘텐츠 유통채널 단일화 본격화 [코멘트] 네이버-지상파, 유튜브 대항 위해 연합전선 구축…모바일에 적합한 콘텐츠 공급이 과제 [코멘트] 넷플릭스, 북미 유선트래픽의 35% 차지…4K 대중화 앞서 강력한 망중립성 원칙 절실 [코멘트]판도라TV, 1인 동영상 제작앱 런칭…폭넓은 타깃유저와 파격적 수익배분 조건으로 차별화 [코멘트] 구글, 주요 서비스의 키즈특화 버전 개발설...전용단말 제조업체와의 협력여부도 관심사 [코멘트] 유튜브, 인기 개인방송 진행자 유출에 부심...OTT 사업성과 좌우할 핵심자산으로 부상 [코멘트] 페이스북, UGC 업로드 건수 점증세...유튜브 뒤 이을 동영상공유 플랫폼으로 발돋움 [코멘트] 유튜브, 방송클립 생성 기능추가...유저참여형 마케팅 효과 높여 미디어로서 입지 강화 [코멘트] KT-소프트뱅크, 개인방송 합작사 3년만에 청산 돌입...IPTV와의 시너지 창출에 실패 [브리핑] 페이스북,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 급증으로 유튜브 위협 [브리핑] HTC, 자체 액션캠 통한 유튜브 실시간 중계 기능 추가 [브리핑] 美 유명 영화감독 Spike Lee, OTT 동영상 Vimeo 통해 신작 개봉 [코멘트] 美 오바마 대통령, 유튜브 스타들과 인터뷰 생방송 진행...미디어 매체 유튜브 입지 입증 구글 동향 (01.22~02.02) - 4분기 실적 예상 하회...모바일광고 부진-달러강세 영향 [코멘트] 구글, 어린이용 유튜브에 대한 설문조사 시행...키즈와 부모 모두 만족시킬 BM 모색중 [코멘트] 美 아마존과 넷플릭스, 헐리우드 인력과 인프라 흡수 빨라져…시장주도권 변화를 방증 [코멘트] 게임, 플레이 동영상 제작과 공유도 활발...개인방송의 핵심 장르로 자리매김 [코멘트] 日 Line, 유튜브 기반 ‘MCN’ 벤쳐에 투자...OTT 시장 입지 확보와 수익모델 다양화 [코멘트] 유튜브, 이용통제 강조한 어린이 전용 서비스 출시...유료TV와의 경쟁영역 더욱 확대 [코멘트] 유튜브, 작년 수익분기점 겨우 도달...단말-플랫폼 지배력강화 수단으로서 의미 고려해야 [브리핑] 구글, 음악서비스 신규가입자 대상 이용료 월1달러 이벤트 진행 [브리핑] 유튜브, 360도 촬영 동영상 콘텐츠 업로드 지원 발표 [코멘트] 유튜브, MCN 이탈방지 위해 월정액 모델 도입...인터넷기반 가상케이블 사업에도 긍정적 [코멘트] 유튜브, 음악뮤지션 지원사이트 개설...동영상 이어 음악서도 개인제작-유통 시대 견인 [브리핑] 중국판 유튜브 ‘Youku Tudou’, 1일 재생건수 9억건 도달…수익화는 과제 [브리핑] 美 신규 OTT업체 Vessel, 광고기반 무료와 월정액 가입형 정식서비스 시작 [코멘트] 페이스북, 메신저-동영상 강화로 종합플랫폼으로 진화…가상현실 콘텐츠 유통에도 관심 [코멘트] 구글, 유튜브 기반의 게임생중계 서비스 준비중…MCN플랫폼 확대로 OTT경쟁서 차별화 N스크린/스마트TV 동향(03.12~03.25) - 애플, 자체 OTT 동영상 하반기 출시說 [브리핑] 유튜브, 4K 동영상 콘텐츠 지원 테스트 돌입 구글 동향 (03.17~03.31) - 크롬OS 단말 신제품 대거 공개 [코멘트] 인기 유튜브 스타, TV콘텐츠 제작사와 독립브랜드 MCN 설립...방송시장서 변수로 부상 [브리핑] 유튜브, 개인창작자 지원 위해 일본 영화사와 시대극 세트 개방 협약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3.26~04.08) - 넷플릭스, 이용품질 인증 TV 3종 공개 [코멘트] 유튜브, OTT 경쟁가열로 가입형 유료서비스 연내도입 추진...롱테일 콘텐츠로 차별화 [브리핑] 유튜브, ‘TrueView’ 동영상 광고에 추가 정보 노출 기능 제공 구글의 미디어 허브 '유튜브'…현황과 가능성 N스크린/스마트TV 동향 (04.09~04.15) - OTT TV, '20년 광고매출 TV광고 전체의 절반 수준으로 성장 [브리핑] 美 HBO의 온라인 스트리밍, 북미 지역 인터넷 트래픽 4.1% 차지 구글-아마존, 키즈 시장 공략 강화 [코멘트] 구글, 1분기 매출-순익 예상치 하회...페이스북과 비교되는 모바일광고 부진에 우려 커져 [브리핑] 페이스북, 하루 40억건 재생으로 온라인 동영상 시장서 유튜브 위협 [브리핑] 獨 AGF, 유튜브 이용 통합해 TV 시청률 조사 시작 [브리핑] 유튜브, 5개 인기 MCN과 온라인 전용 장편 영화 제작 합의 [코멘트] 유튜브, 월이용자 10억명 돌파...숏헤드-롱테일 콘텐츠 아우르며 새로운 OTT 시장 견인 [코멘트] 인기 게임방송 진행자, 완구업체와 제휴...오프라인 사업확대 위한 MCN 역할 더 커져 [코멘트] 다음카카오, 한국형 유튜브 '카카오TV' 6월 출시...초기 붐업 위한 인기 1인제작자 영입 필요 [리포트] MCN, 새로운 미디어 시대의 주역으로 부상…최근 동향과 시사점 [브리핑] 英 커넥티드TV 이용자, ‘방송 다시보기’가 가장 높은 이용률 기록 [코멘트] 구글, 월정액기반 OTT 서비스 출시설...유튜브 통한 숏헤드-롱테일 콘텐츠 통합해 차별화 [코멘트] SK브로드밴드, '호핀' 인수해 개인화 서비스에 집중...국내 MCN 사업 활성화 동인 되나 [코멘트] 게임특화 OTT ‘트위치’, E3 게임쇼 행사 생중계...개인방송 벗어나 마케팅툴 역할 강조 [브리핑] 모바일동영상, 스마트폰 유저 36%가 매일 5분 이상 시청...유튜브 검색이 압도적 페이스북, OTT 동영상 공략 강화...유튜브 입지 위협 가시화 [코멘트] 구글, 게임특화 OTT 서비스 발표...마케팅과 커머스 포괄하는 게임 전용 포털로 발전시키나 [코멘트] 페북-네이버, 온라인 동영상 시장서 유튜브 입지 위협...플랫폼 업계 판도 변화 예고 [리포트] 페이스북, 유튜브 위협하는 동영상 유통 플랫폼으로 급부상...동향과 전망 [코멘트] 페이스북,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서도 유튜브 위협...기보유 유저 데이터가 최대 강점 [브리핑] 유튜브, 가상현실 동영상 콘텐츠 공유도 증가추세 [코멘트] 아마존, 인기 MCN 영입 위해 전문업체와 제휴...FireTV 강화해 홈엔터테인먼트 확대 시동 [브리핑] 美 Sprint, 스마트폰 배달 서비스 제공지역 확대 [코멘트] 유튜브, 개인방송 진행자 지원 기능 업데이트...인기 진행자와 MCN 이탈 방지에 총력 [코멘트] 페이스북, 동영상 제작자에 광고수익 배분키로...롱테일형 OTT 시장서 유튜브에 도전장 [코멘트] 佛 동영상업체 DailyMotion, 국내진입 추진...인지도부족-경쟁심화로 성공가능성은 낮아 [브리핑] 유튜브 기반 MCN, 상위 100사 기업가치 100억달러 달해 [브리핑] 美 ClipMine,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동영상 인덱싱 서비스 런칭 [코멘트] 소니, 스마트폰 게임 화면 스트리밍 앱 제공...게임 특화 OTT 서비스 활성화에 적극 편승 구글의 미디어 사업첨병 유튜브…최근 사업동향 [코멘트] 구글, 2분기 매출-순익 예상보다 상회...실적 중심의 경영으로 선회 [브리핑] 美 메이저 방송사들, 유튜브의 가입형 유료 서비스에 불참 [브리핑] 유튜브, 360도 동영상 광고 지원 [리포트] MCN, 新미디어 경쟁 시대의 핵심세력으로 부상...최근 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페북, 유명인 대상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소셜미디어 특성 살려 유튜브에 도전 [코멘트] 인기 유튜버, e스포츠 강조 모바일게임 개발 참여...개인방송 창작자들의 활동범위 확대 [브리핑] 구글, 게임중계 특화 OTT 서비스 안드로이드 앱 공개 [코멘트] 美 스트리밍앱, 방송콘텐츠 저작권 침해 사례 급증...개인방송 시대 맞아 심각성 커져 [브리핑] 구글, 저가 스마트폰 프로젝트를 아프리카 6개국으로 확대 [코멘트] 유튜브, 인도서 7번째 개인창작자 스튜디오 개설...제작지원 강화로 MCN들의 이탈방지 [코멘트] 美 컴캐스트, 실시간 스트리밍서비스 대열에 합류...OTT와 개인방송 시대 대응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