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YouTube가 스트리밍 방식으로 TV프로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방송사들과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Tag #TV프로 유료화 #YouTube 유료화 #스트리밍 동영상 #온라인동영상 BM #애플 동영상 #아마존 동영상 #TV Everywhere #Hulu 유료화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UCC 제작자와 콘텐츠 유통업체간 수익분배형 BM 등장...美 Brightcove YouTube의 대안적 BM을 선언,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시간 만큼만 지불하고 본다”…英 Jalipo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무료 동영상 때문에 유료TV 서비스 가입 안 할 것"…美 Time Warner 애플의 HD 콘텐츠 서비스, IPTV와 케이블TV의 최대 경쟁자로 부상 가능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앱스토어 신드롬…NHN과 판도라TV, 게임과 동영상의 롱테일 사업화에 나서 동영상 콘텐츠 비즈모델의 우위성 놓고 갑론을박…케이블 vs. OTT 유료 동영상, 소비자 지불의향 49%로 높게 나타나…건당과금 보다 월정액 가입형을 선호 유료방송 사업자들, OTT에 대해 아직은 관망 자세…어떤 형태로든 끌어 안아야 방통융합을 넘어 온라인동영상 업체까지 아우르는 '미디어스크램블' 시대로…미국의 사례와 시사점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온라인동영상, 무료보다 유료가 수익성 더 높아…경기침체로 광고비 지출 감소가 주원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반의 무료 모델로는 불충분…“Hulu도 도입 대비해야” TV Everywhere, 사업비용 충당할 BM 찾는 것이 급선무…인증기반 무료 서비스만으로는 한계 지상파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기반의 무료에서 유료 BM으로 전환 추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온라인 동영상, 유료TV가 Hulu보다 수익화에 더 유리…콘텐츠 소비 유도가 더 중요해져 구체화 되고 있는 Hulu의 유료화 방안, 가입모델과 PPV 방식 유력 무료 온라인 방송사이트 美 Hulu, 내년부터 유료모델 도입키로…“수익잠식 걱정은 안해” 美 유통업체 Best Buy, 동영상콘텐츠 유통사업에 진출…애플과 아마존에 도전장